[프라임경제] 대상(001680) 청정원은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SSG닷컴 미지엄(美지엄) 페스타'에 참여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초간편 국물요리'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린다는 구상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열리는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다.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을 콘셉트로 엄선된 100여개 식품·뷰티 브랜드를 전시·체험할 수 있다.
호밍스는 국내 주요 식품 브랜드와 함께 1층 '딜라이트 존'에서 참가해, 해동 없이 물만 부어 끓이면 완성되는 초간편 국물요리 라인업을 소개한다. 간단한 조리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점을 강조하며, 바쁜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간편미식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장에서는 '묵은지 김치찌개'와 '소고기 미역국' 2종을 시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종가 묵은지와 삼겹살의 깊은 맛이 어우러진 김치찌개, 들기름 향과 남해안산 미역으로 완성한 미역국 등 대표 메뉴를 직접 맛볼 수 있다.
또한 SSG닷컴 앱에서 호밍스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현장에서 인증하면 △묵은지 김치찌개 △차돌 된장찌개 △소고기 미역국 △우거지 된장국 중 1종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운영 중이다.
행사 첫날인 전날에는 간편 조리와 뛰어난 맛, 품질을 직접 체험하려는 관람객들로 부스가 붐볐다. 호밍스의 '즉시 완성형 국물요리' 콘셉트에 호평이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요리 과정을 최소화하면서도 전문점 수준의 국물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언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제품 경쟁력과 소비자 접점을 동시에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