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근 펀드가입 고객들의 펀드보수 및 수수료 인하 요청이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신한은행이 고통분담 차원에서 대책 마련에 나설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단독 판매한 펀드 중 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SH자산운용사의 'Tops 프리미엄 주식 펀드 외 6종'의 펀드 보수를 약관 변경절차 완료후(금주내 예정) 즉시 약 20% 인하하기로 하였다.
여타 신한금융그룹사 외 상품의 경우에는 타 판매회사의 동의가 필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추후 타 판매사와 협의하여 인하 대상을 넓힐 계획이다.
신한은행측 자료에 따르면, 'Tops 프리미엄 주식 펀드'의 경우 기존 연1.61% 수준의 판매보수를 연1.29%수준으로 인하하는 등 펀드 손실에도 불구, 지속적 판매 보수가 차감된다는 고객의 불만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신규 펀드 가입고객의 수수료 및 보수 부담 완화 차원에서 보수 및 수수료 체계를 낮춘 국내 주식형펀드 2종을 약관 승인절차가 완료되는대로 (12월초 예정) 새롭게 출시하기로 하였다.
또 다른 상품은 판매보수를 매년 10%씩 인하하여 3년 경과시는 현 보수율보다 30%를 인하한 상품이다. "이러한 신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의 수수료 및 보수 부담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건전한 장기 투자 문화 형성에도 기여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신한은행측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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