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여성기업과 구직 희망자를 잇는 새로운 연결의 장이 열린다.

제4회 여성기업주간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매칭데이 이벤트 이미지.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박창숙, 이하 여기종)는 제4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매칭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성기업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 연계를 목표한다. 이는 △여성기업 온라인 채용관 △매칭데이 채용 이벤트 △회원가입 이벤트 △전문인력 프로필 등록 이벤트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여성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구직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와 공동으로 운영된다. 오는 9월말까지 수출·마케팅·IT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기업 채용 정보를 홍보할 예정이다.
'매칭데이 채용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신규 일자리 등록 여성기업 200개사를 추첨해 30만원,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한 '회원가입 이벤트'를 통해 여성기업과 구직자가 토스·카카오T·페이북 등 홍보 배너를 이용해 플랫폼에 가입할 경우, 포인트 리워드를 즉시 지급한다.
구직자 대상 '전문인력 프로필 등록 이벤트'도 마련됐다. 15일까지 신규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기존 경력을 최신 정보로 수정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가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창숙 여기종 이사장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만성적 인력난 속에서 많은 여성기업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길 바란다"라며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을 통해 매칭된 인재들이 중소 여성기업의 성과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