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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킵스, 보건용 마스크 부문 '5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 '쾌거'…"브랜드 우수성 입증"

"단순한 성과 넘어 소비자 신뢰 기반으로 장기적 가치 만들어온 브랜드의 의미 있는 결과"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25.05.08 14:45:53
[프라임경제] 웰킵스그룹 계열사 웰킵스컨슈머블의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웰킵스'가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보건용 마스크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우수성과 높은 신뢰도를 입증했다고 8일 밝혔다.

ⓒ 웰킵스그룹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이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지수(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기반으로 했다.

지난 3월17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소비자 62만2574명이 참여해 총 199만2842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조사 방식은 온라인과 전화 설문 등이다.

웰킵스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 항목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와 충성도를 수치로 입증한 결과"라며 "장기간 축적된 소비자의 신뢰에 기반한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웰킵스의 주력 제품인 '황사방역마스크 KF94'는 4중 구조의 고효율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 등 감염원 방어에 탁월하다. 

2014년에는 국내 최초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으며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는 마스크 가격을 단 1원도 인상하지 않아 '착한 기업'으로 각광받기도 했다.

또한 자체 연구소인 에어사이언스랩과 8000평형 부지 규모의 생산 시설을 통해 연간 약 1억2000만장의 마스크 생산이 가능하고 기술력과 품질 관리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웰킵스'를 운영하는 웰킵스컨슈머블은 웰킵스그룹의 기존 주력 상품인 마스크를 필두로 생활용품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웰킵스컨슈머블이 담당하는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 '뷰카(VUCA)'를 주목하고 있다.

'뷰카'는 건강과 감성의 균형을 중시한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고불소 치약, 디퓨저, 탈모케어 샴푸 등 실용성과 감성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뷰카' 제품은 기능성과 향료 밸런스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라이프케어 솔루션으로 자리하고 있다.

웰킵스컨슈머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성과를 넘어 소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장기적 가치를 만들어온 브랜드의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뷰카'를 포함한 전 제품군에서 품질 혁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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