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4D 이미징 레이다 전문기업인 스마트레이더시스템(424960)이 해외 지능형교통시스템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전문기업과 지능형교통시스템용 레이다 모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프라임경제] 4D 이미징 레이다 전문기업인 스마트레이더시스템(424960)이 해외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전문기업과 지능형 교통 시스템용 레이다 모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금번 공급계약 금액은 약 8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17%에 해당하며, 이번 공급계약은 금년 4월 초 납품 완료 이후 재구매 사례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레이다 성능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기술 신뢰도를 입증하는 결과이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과 해외 ITS 전문기업은 지난해 12월 국제 공동 기술개발 사업 연구개발 신규 과제에 선정돼 2026년 개발 목표로 고해상도 4D 이미징 레이다와 카메라가 융합된 첨단 ITS 단말 개발을 진행 중이다.
△ITS 단말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4D 이미징 레이다 개발 △4D 이미징 레이다와 카메라의 센서 퓨전을 통한 성능 향상 △국내 ITS 응용을 위한 데이터 취득 및 학습을 통해 북미·유럽·한국 등 ITS 시장에서의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해외에서 인정받은 레이다 기술을 국내 영상기반 기술기업 세오와 함께 △과속감지 레이다 △양방향 레이다 △후면감지 레이다 △오토바이 감지 레이다 등 국내 ITS 시장에서도 확산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스마트레이더시스템 김용환 대표이사는 "이번 공급계약 및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지능형 교통 시스템 기술 분야에서 차세대 교통 시스템 솔루션 개발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