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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하이트진로·제주삼다수·코카콜라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4.22 16:04:07
[프라임경제] 4월2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는 No.1 브랜드로서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를 위해 '필라이트'의 새로운 라인업 '필라이트 클리어'를 오는 25일에 출시한다.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에 이은 9번째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 트렌드인 '깨끗하고 깔끔한 맛'에 주목해 개발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출시 이후, '퓨린컷' '라들러' 등 기존 발포주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제품을 매년 선보이며 브랜드 혁신과 소비자 소통을 지속해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라이트 클리어 역시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발포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듣는 제품이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는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활용해 배합, 발효, 여과 등의 과정을 거쳐 만든다. 일반적으로 발포주 주원료인 보리는 맥아에 비해 발효도가 낮아 발효도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데 한계가 있지만, 하이트진로는 100년 양조 기술력과 노하우로 만든 당사만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통해 맥주에 준하는 높은 발효도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보리의 발효를 극대화하는 효소제의 투입량과 주원료의 비율을 정밀하게 조절하는 공정을 수백 차례 반복한 결과, 맥아 비중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맥즙의 잡미는 최소화하며 깔끔한 목넘김과 청량감을 모두 갖춘 고품질의 발포주가 탄생하게 됐다.

제품명은 핵심 요소인 '클리어(CLEAR)'를 담아, 깨끗하고 깔끔한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은색으로 투명하고 상쾌한 이미지를, 파란색으로 깨끗한 목넘김의 의미를 담았다. 또, 차별화를 위해 필리 캐릭터 없이 '生'(생) 표기를 적용해 본연의 특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필라이트 클리어'는 4.5도의 알코올 도수로 캔(350㎖, 450㎖, 500㎖)과 PET(1.6ℓ) 용기로 출시되며, 오는 25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오는 5월31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좋아마심 송(Song)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최근 공개된 새로운 광고 캠페인 속 배우 박보영이 직접 부른 CM송 '좋아마심'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제주 창작 동요 '좋아마시'를 편곡한 이 곡은 제주 방언 특유의 따뜻한 정서와 박보영의 맑은 음색이 어우러져 제주삼다수의 청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해당 CM송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소비자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챌린지 오픈과 함께 박보영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풀버전도 공개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제주삼다수를 마시는 사진이나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뒤, '좋아마심' 음원을 배경 음악으로 설정하고 제주삼다수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탐나오 제주 여행 100만원 상품권, 소니 헤드셋,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앱 금액권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6월16일 개별 안내된다.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경제적 불확실성 등의 영향으로 직접 요리하는 시간이 증가한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다. 식사를 준비하면서 건강함을 위해 따로 신경써야 하거나, 포기해야만 했던 요소를 고려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이번 '식사이론' 신제품 7종 출시는 시간이 부족한 평일 저녁의 3040세대를 위해 기획됐다. 외식이나 배달음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해 출시한 것이다. △숯불향 오븐치킨 매콤양념 등 오븐치킨 간편식 1종, △통살쏙 한입카츠 △통닭다리살 한입카츠 등 카츠 간편식 2종 △동파육청경채만두 △백김치새우만두 등 만두 간편식 2종 △맵칼떡볶이 등 떡볶이 간편식 1종 △닭가슴살 야채스틱 등 가공스틱(꼬치류) 간편식 1종을 포함해 총 7종을 선보인다.

'숯불향 오븐치킨 매콤양념'은 100% 닭다리살로 만들어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숯불향을 더한 매콤하고 녹진한 양념과 쫄깃한 쌀떡이 조화를 이룬다. 칼로리, 지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븐에 구워 불필요한 기름기도 최소화했다.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집에서 오븐치킨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가성비 있게 맛볼 수 있다.

갈지 않은 도톰한 돼지고기 통살, 통닭다리살을 그대로 튀겨 풍미가 가득한 '통살쏙 한입카츠', '통닭다리살 한입카츠'는 온 가족 단백질 반찬으로 적합하다. 한 입 크기라 칼로 자를 필요가 없고,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동파육청경채만두'는 육즙을 알갱이 형태로 가두는 육즙 그래뉼 공법을 적용해 동파육의 풍미를 제대로 담은 제품이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국내산 돼지고기가 차별화된 식감을 선사하고 아삭한 청경채와 양배추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탱글한 새우살에 시원하고 아삭한 백김치를 더한 '백김치새우만두'는 질리지 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국내산 백김치와 5가지 야채(양배추, 양파, 부추, 무, 마늘)를 배합해 칼로리는 낮추면서도 새우만두만의 매력은 그대로 살렸다. '맵칼떡볶이'는 야채 육수로 만든 매콤 칼칼한 소스와 밀떡, 어묵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당 함량을 낮춰 보다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 야채스틱'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5가지 야채 등 좋은 원재료를 가득 담은 고단백 꼬치 제품이다. 케이준 페퍼맛으로 혀를 감싸는 매콤한 끝 맛이 매력적이다.

ⓒ 한국 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에스파의 멤버 윈터와 함께한 광고 비하인드 인터뷰 '윈터뷰'를 공개했다.

지난 7일 공개된 새로운 토레타! 광고는 '가볍게 흘린 땀이 오늘의 나를 채워'라는 메시지를 통해 일상 속 가볍게 땀 흘리는 순간들을 응원하는 토레타!만의 감성을 전했다. 이어 4월21일 새롭게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은 촬영 현장에서 생기 넘치는 윈터의 모습과 사랑스러운 모먼트들이 가득 담긴 인터뷰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예고하고 있다.

촬영장에 등장한 윈터는 봄 햇살만큼 싱그러운 에너지로 현장을 환하게 밝혔다. 그는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며 스태프들과 유쾌하게 소통하는 것은 물론, 페스티벌을 즐기는 모습부터 수영장에서 튜브를 타는 장면까지 지치지 않는 텐션으로 완성도 높은 컷을 만들어냈다고 전해진다.

ⓒ 농심


농심(004370)이 코미디언 고 이주일을 모델로 한 감자칩 스낵 '크레오파트라' 광고를 공개했다. 농심은 광고를 통해 코미디언 이주일을 기억하는 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전 세대를 아우르는 크레오파트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1983년 방영된 당시 광고 영상을 복원 및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고 이주일이 재치있는 멜로디를 배경으로 하프를 연주하며 크레오파트라를 익살스럽게 소개하는 영상이다.

농심 크레오파트라는 1980년 출시 당시 생감자 스낵이라는 콘셉트와 이집트 여왕의 이름을 딴 제품명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크레오파트라'는 지금까지도 젊은 세대에게 친목 게임으로 인기가 높다.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올리브'를 출시했다. 생감자로 만든 스낵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향긋한 올리브를 더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살렸다.

ⓒ 빙그레

빙그레(005180)는 카페인 부담 없이 고소하고 향긋하게 즐기는 '아카페라 사이즈업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디카페인 원두 제조 방식인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Swiss Water Process)' 방식을 통해 카페인을 제거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화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물과 활성탄을 이용해 카페인을 99.9% 제거했다.

이로 인해 깊고 풍부한 커피 본연의 풍미와 향을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건강에도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고품질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 좋은 텀블러 형태로 설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들고 마실 수 있기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함을 제공한다.

빙그레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2007년 출시한 RTD 브랜드 '아카페라'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350㎖ 대용량 제품이다. 라떼 3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돌체라떼)과 제로슈거 아메리카노에 신제품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까지 추가되면서 총 5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성장기 청소년의 공부체력을 위한 균형영양음료 '뉴케어 하이멘토 초코맛'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뉴케어의 균형영양 설계 노하우를 반영해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백질 8g을 포함한 3대 영양소를 고르게 채웠고,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함유했다.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비타민B2, 아르기닌, 타우린도 함께 담았다. 액상형 타입으로 학교나 학원 등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10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초콜릿 맛으로 기호성을 높였다.

뉴케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2일부터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캠페인과 연계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 국순당


국순당(043650)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는 연휴기간인 5월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국순당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견학 및 국가 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 우리술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총 100명 선착순 모집한다. 웰리힐리파크는 체험 참여 고객의 편리를 위해 당일 웰리힐리파크에서 국순당 횡성양조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 및 우리술 시음 행사는 전문 해설사가 진행한다.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우리 술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다.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 운영 중이다.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이다. 첨단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되는 현재 전통주의 생산모습을 볼 수 있으며, 전통주 관련 전시물을 통해 우리 술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다. 시음 행사는 갓 생산된 막걸리와 약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맛보며 비교 체험할 수 있다.

우리술 빚기는 참가자가 직접 백설기를 활용한 중양법으로 나만의 막걸리를 빚을 수 있다.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의 전문 강사가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 소개와 함께 술빚기 체험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강원 지역 특별가격으로 적용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웰리힐리파크 숙박권, 워터플래닛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며 국순당 에서 준비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국순당 주향로는 개별로도 견학이 가능하다. 사전 온라인 예약으로 운영되며 국순당 주향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오는 23일에 서울 은평구 NC 불광점에 외식 복합관 '푸드 스트리트'를 그랜드 오픈한다.

푸드 스트리트는 지하 1층 약 1,712㎡(518평) 대규모의 공간에 한식, 양식, 샤부샤부, 돈카츠 등 총 15개 식음 브랜드의 복합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랜드이츠의 대표 브랜드 △수제 도우 피자 전문점 '피자몰'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리미니' △수제 돈카츠 전문점 '테루' △생선구이와 솥밥 한정식 전문점 '반궁' △커피·음료 전문점 '더카페' △샤부샤부 전문점 '샤브연' △한식 보리밥 전문점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 △튀김 베이커리 및 고로케 전문점 '송사부' 등이 입점했다.

더불어, 불광점 지하 2층에 킴스클럽 매장 내에 있는 즉석조리식품 브랜드 '델리 바이 애슐리'와 시너지를 도모해, 매장 식사 고객부터 테이크아웃까지 다채로운 식음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NC 불광점은 지하철 3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불광역 역사와 지하로 연결된 초역세권으로서 접근성이 뛰어나 유동 인구가 많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진관동 한옥마을과 은평뉴타운 등 두터운 배후 수요층을 가진 서울 서북부 핵심 상권에 자리 잡고 있다.

지점 권역 내 CGV영화관과 전통시장까지 다양한 상권이 밀집돼 있어 MZ세대부터 중장년층, 노년층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유입되고 있다. 특히 불광역이 북한산 등산객들의 주요 이동 경로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등산 나들이 고객의 방문도 높은 특징이 있다.

ⓒ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가 테크 디자인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의 IP팬덤 굿즈 브랜드 페스티버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파존스만의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담은 한정판 굿즈를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한편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4월21일부터 5월18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에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와 코카-콜라 1.25ℓ 세트를 주문하면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스티버와 협업으로 제작된 파파존스 한정판 굿즈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세트 구성은 파파존스를 대표하는 '수퍼 파파스'를 포함해 모든 피자 중 선택할 수 있다. 라지 사이즈 세트는 6000원, 패밀리 사이즈는 7000원, 파티 사이즈는 9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경품 이벤트 응모 기회는 1세트 주문 당 1회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이니셜 각인 레더 케이스, 50명에게는 맥세이프 카드지갑이 증정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금액을 주문한 상위 5명에게는 이니셜 각인 레더 케이스와 맥세이프 카드지갑, 키링, 팜레스트, 팝톡이 포함된 콜라보 굿즈 풀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만 19세 이상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앱을 통해 '프리퀀시 E-스탬프 시즌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리퀀시 시즌1 이벤트는 4월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약 40일간 진행된다. 포장 주문을 포함해 매장에서 쿠폰 및 할인 적용 후 결제 금액이 15만원 이상일 경우, 아웃백 자사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E-스탬프가 적립된다.

선착순 2000명에게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 보냉백 세트'를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는 '투움바 파스타 메뉴교환권'을 증정한다.

먼저,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 보냉백 세트'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하겐다즈와의 협업으로 한정 제작된 상품으로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딸기 과육이 풍부하게 담긴 아이스크림을 더하고, 신선한 우유로 만든 리얼 크림으로 마무리한 프리미엄 디저트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수령 고객은 6월4일 발표되며, 6월23일부터 7월6일까지의 기간 동안 사전 예약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투움바 파스타 메뉴 교환권은 투움바 파스타의 원조 아웃백에서 지난 3월 새롭게 출시한 2종을 포함해, 총 4종 중에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한 가지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교환권이다.

당첨자에게는 6월4일 쿠폰함을 통해 메뉴 쿠폰이 지급되며, 안내 문자는 별도로 발송된다. 해당 이벤트 역시 아웃백 자사앱을 통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다만, 두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지만, E-스탬프는 1회만 적립된다.

ⓒ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고객 요청에 응답해 '밀크티 아이스크림' 판매 매장을 전국 주요 직영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밀크티 아이스크림'은 공차의 대표 메뉴인 밀크티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디저트다. 공차만의 프리미엄 잎차와 우유를 섬세하게 블렌딩해 깊고 진한 풍미를 살렸다. 부드러운 질감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시그니처 토핑인 타피오카 펄을 듬뿍 올려 쫀득한 식감은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완성도를 높였다.

'밀크티 아이스크림'은 그동안 컨셉스토어 선릉역점, 플래그십스토어 강남본점, 대학로 마로니에점, 해운대 엘시티점, 울산 간절곶점, 인스파이어리조트점 등 6개 매장에서만 한정 운영됐다. 이 중 컨셉스토어 선릉역점과 플래그십스토어 강남본점에서는 특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조기 품절이 이어졌고, 일부 매장에서는 오픈런과 긴 대기줄이 형성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공차코리아는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발 빠르게 응답해 △명동점 △서울역점 △롯데월드점 △스타필드안성점 △부산광복점 △천안역점 총 6개 매장을 추가 확대해 기존 매장 6곳을 포함한 총 12개 매장에서 '밀크티 아이스크림'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에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강남본점에는 추가 설비를 도입해 운영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2025년 가정의 달 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한우장터'는 전국의 대표 한우 브랜드가 참여해, 믿을 수 있는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해 유통 단계를 줄이고 가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착한 가격의 프리미엄 한우'로 입소문을 타며 매년 꾸준한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 19개 한우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부위의 한우와 가공품, 부산물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온라인 쇼핑몰 '농협 라이블리'를 포함해 △강원한우(강원) △경북대구한우 한우왕(경북, 대구) △녹색한우(전남) △서경한우(경기) △영풍축산(경북) △안동봉화축협한우(경북) △참품한우(경북) △우리한우365(경북) △의성마늘소(경북) △소깨비(경북) △울산축협한우(울산) △장수한우(전북) △총체보리한우(전북) △지리산순한한우(전남) △토바우(충남) △대관령한우(강원) △홍천한우(강원) △신선설한우(경기)까지 총 19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 1등급 등심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채끝 등 구이용 부위를 비롯해 불고기, 국거리, 양지 등 다양한 정육 부위를 1++부터 1등급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육포, 떡갈비, 곰탕, 잡뼈, 우족, 곱창 등 한우 가공품과 보양용 부산물도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포토 리뷰 이벤트,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4월 초 시작된 노르웨이 연어 봄 캠페인에 이어, 노르웨이 고등어 봄 캠페인을 전개해 노르웨이 고등어의 특별함과 노르웨이 원산지의 중요성을 알린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의 소비자 트래킹 데이터에 의하면, 국내 소비자 약 36%가 고등어를 일주일에 최소 한 번 이상 섭취한다. 49%의 국내 소비자는 고등어 구매 시 노르웨이 원산지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노르웨이 고등어에 대한 이러한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차갑고 청정한 노르웨이 바다에서 어획된 후 선진화된 가공 공정을 거치며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노르웨이 고등어의 특징을 바탕으로 노르웨이 고등어가 '단연코 특별한 선택'인 이유를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식문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지글지글클럽과의 협업으로 강연과 요리 시연이 합쳐진 형태의 '노르웨이 고등어 아카데미' 행사를 개최한다. '노르웨이 고등어 아카데미'에서는 의학 전문 지식을 통해 생활 건강 정보를 꾸준히 전달해 온 김소형 한의학 박사가 건강 식단과 고등어의 영양적 강점을 알린다. 또한 건강식 전문 요리연구가 윤지아 셰프가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고, 노르웨이 고등어의 맛을 살리는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6월 중순 약 2주간 지글지글클럽과 SNS에서 '노르웨이 고등어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노르웨이 고등어로 건강한 식사 만들기' 미션으로 진행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노르웨이 고등어가 포함된 쿠킹 키트가 제공된다. 또한, 우수 참여자에게는 연말까지 월간 노르웨이 고등어가 제공되는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 디지털 광고를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확산하여 노르웨이 고등어의 우수한 품질에 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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