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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오리온·샘표·하림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4.10 09:49:11
[프라임경제] 4월1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오리온

오리온(271560)은 감자칩의 풍미를 살리는 세 가지 페퍼를 오리온만의 황금비율로 담아낸 신제품 '포카칩 트리플페퍼'를 출시한다.  

오리온은 생감자와 찰떡궁합인 블랙, 화이트, 레드페퍼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포카칩 트리플페퍼를 기획했다. 최근 젊은 세대들이 아이스크림, 팝콘 등 다양한 음식에 후추를 뿌려 먹는 트렌드에서 착안한 것이다.  

블랙페퍼와 화이트페퍼는 알싸하고 묵직한 첫맛을, 레드페퍼는 매콤하고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시각적인 기대감과 함께 알싸한 페퍼 향이 오래 지속되도록 감자칩 표면에는 페퍼 원물을 갈아 얹었다. 페퍼 특유의 톡 쏘는 풍미는 시원한 맥주 등과도 잘 어우러진다.  

ⓒ 샘표

차오차이가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앞두고 집에서 짜장은 물론 동파육, 고추잡채, 마파두부, 훠궈 등 고급 중화요리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오차이는 소스만 있으면 양파와 호박 등 집에서 일상의 식재료만으로도 고급스러운 짜장을 완성할 수 있어 인기다. 차오차이 짜장 소스는 센 불에 볶은 춘장의 고소한 풍미에 4시간 동안 정성껏 캐러멜라이즈한 양파의 은은한 달콤함이 더해져 짜장 라면이나 분말 짜장과 확연히 다른 맛을 선사한다. 두반장, 노두유, 화자오, 마자오 등 중국 현지에서 엄선한 양념과 향신료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요리소스 13종과 렌지업 8종이 큰 인기를 끌며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블랙데이를 맞아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는 '차오차이 중화요리 6개 & 면기 2P 세트'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맛이 깊고 고급스러운 차오차이 제품과 함께, 은은한 옥색 바탕에 골드 패턴이 그려져 멋스러운 그릇까지 최대 54%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차오차이는 블랙데이 당일인 4월14일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냉장고 속 재료만으로 중화요리집보다 맛있고, 호텔 중식당보다 가성비 좋게 근사한 중화요리 한 상을 차리는 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라이브 중 구매하면 무료배송 및 5%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 금액별 추가 쿠폰도 증정한다. 구매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피크닉 매트를 선물한다.  

라이브에서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짜장&마파두부 12개 세트'를 반값 특가로 선보인다. '차오차이 홍콩식 마파두부'와 '차오차이 시추안 마파두부'는 일반 두부 대신 곱게 간 콩물을 진공 농축해 만든 비단두부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밀도 있는 식감이 매력적이다.  

삼겹살과 청경채만 준비하면 8분 만에 오향의 풍미가 그윽하게 밴 동파육을 만들 수 있는 화제의 '차오차이 동파육볶음소스'도 최대 50% 할인으로 살 수 있다. 파기름의 고소한 풍미와 굴소스의 진한 감칠맛이 조화로운 '고추잡채소스'를 비롯해 △차오멘소스 △몽골리안비프소스 △홍콩식마파두부소스 △시추안마파두부소스 △마라샹궈소스 △마라훠궈소스 △즈마훠궈소스 △백탕훠궈소스 등 양념을 추가할 필요 없이 원하는 재료를 듬뿍 넣어 맛있는 중화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차오차이 요리소스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136480)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23년 연속 정상을 차지한 것을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림은 닭가슴살로 만든 햄 '챔'부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용가리', 맛있게 식단 관리를 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수비드 닭가슴살' 등 맛과 편의성은 물론 건강까지 한 번에 챙긴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탄탄한 지지를 얻고 있다.  

하림은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에서 오는 13일까지 전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쿠팡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브랜드파워 1위 수상기념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삼양식품


삼양식품(003230)이 국내 매운 소스 브랜드 '불닭소스' 디자인을 리뉴얼해 글로벌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핫소스를 처음 접하는 신규 소비자 및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형 마케팅에 익숙한 MZ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불닭소스의 아이덴티티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강렬한 매운맛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비주얼과 전면적인 패키지 디자인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전면에는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을 상징하는 '불꽃(Torch)' 그래픽을 적용해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고, 불꽃 형태의 QR 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재미 요소가 가득한 다양한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은 QR 코드 기반 인터랙티브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불닭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과 물리적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으로 깊이 스며드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이번 리런칭을 기념해, 삼양식품은 'Rocket Hot Ride the Buldak High' 캠페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세계적 관심을 받는 '코첼라'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브랜드 존재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코첼라 현장에서 리뉴얼된 불닭소스를 최초로 공개하며, 한국과 미국에서는 4월 초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글로벌 K-스파이시 문화를 선도하는 K-POP 아티스트와의 협업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불닭소스를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No.1 글로벌 핫소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 농심


농심(004370)이 '농심면가60' 2분기 대표 다이닝으로 흑백요리사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조광201'을 선정하고, 짜파게티를 차갑게 즐기는 이색 요리 '치폴레 냉짜파게티'를 선보인다.  

'농심면가60'은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레스토랑 예약앱 '캐치테이블'과 협업해, 전국 60개 다이닝에서 신라면, 짜파게티 등 다양한 농심 라면을 활용한 특별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특히 분기마다 대표 다이닝을 1개씩 소개하고 있는데, 지난 1분기는 3년 연속 미슐랭 1스타를 수상한 서울 용산구 '소울'에서 신라면을 파인다이닝 요리로 재해석한 '농부의 마음'을 선보인 바 있다.  

농심과 함께 2분기 대표 다이닝 '조광201'이 선보일 '치폴레 냉짜파게티'는 짜파게티에 치폴레와 오징어먹물, 식초를 더해 매콤새콤한 맛과 해산물의 은은한 감칠맛을 샐러드 콘셉트로 차갑게 즐기는 요리다.  

ⓒ 대상


대상(001680) 청정원이 단 한 그릇으로 맛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는 잡곡 기반의 저당 도시락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2023년 9월 첫 선을 보인 '그레인보우(Grainbow)'는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로 현미, 귀리, 렌틸콩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채소, 해물 등 원재료를 조화롭게 담아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헬시플레저, 비건,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입맛을 반영한 제품 라인업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2025년 3월까지 판매량은 약 100만개에 달한다.  

이에 힘입어 청정원은 맛과 건강은 물론,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용기형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용기 타입이라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제품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분3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고, 부피도 작아 보관도 용이하다. 용기는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30% 적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더욱 건강해진 영양 설계도 눈길을 끈다. 100g 기준 당 함량은 1g에 불과하고, 나트륨도 대폭 낮췄다. 반면, 단백질은 1그릇 기준 삶은 계란 흰자 3개 분량(9.7g)으로 높여 부담은 덜고 필요한 영양은 채웠다. 또, 현미, 흑미, 보리, 귀리, 렌틸콩 등 5가지 잡곡을 고온·고압으로 조리해 부드러운 맛을 살렸고, 평소 챙겨먹기 어려운 컬리플라워, 당근, 케일, 옥수수, 홍피망 등 5가지 채소를 한 그릇에 담았다.  

10가지 재료로 지은 잡곡밥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 보는 재미도 더했다. 각 토핑에 따라 △에그&베지 △올리브&병아리콩 △튜나&크랩 Flavor △베이컨&할라피뇨 총 4종으로 구성했다. 먼저, '에그&베지'는 5가지 잡곡과 풍성한 채소에 반숙 계란 후라이를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올리브&병아리콩'은 풍미 가득한 올리브와 은은한 단맛의 병아리콩이 조화를 이뤄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튜나&크랩 Flavor'는 쫄깃한 게맛살과 고소한 참치를 가득 넣어 풍부한 감칠맛이 일품이고, '베이컨&할라피뇨'는 톡 쏘는 할라피뇨의 매콤함과 베이컨의 감칠맛이 입맛을 돋운다.  

그레인보우 신제품은 지난 1일부터 네이버에서 '에그&베지', '올리브&병아리콩', '튜나&크랩 Flavor' 등 3종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21일 오전 11시에는 '신상잇쇼'를 통해 해당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베이컨&할라피뇨'는 컬리에서 단독 판매한다. 5월부터는 전 제품 모두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온라인 전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청정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그레인보우 체험팩(5+1)을 2000개 한정 약 45% 할인가 판매하고, LG 광파오븐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051500)가 B2B 식품 전문 브랜드 '이츠웰'을 통해 토마토 소스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 배합 레시피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자체 기획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CJ프레시웨이는 B2B 식자재 시장에서 토마토 소스 수요가 지속 확대되는 추세를 고려해 차별화 상품을 개발했다. 토마토 소스 상품군의 유통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7% 증가했으며 외식 고급화 트렌드로 프리미엄 소스 상품 수요도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신상품은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피자 소스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살사 소스 2종으로 조리된 식재료에 얹기만 해도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완제 소스다. 2kg 대용량 규격이며 피자, 파스타, 토마토 스튜, 라자냐, 브루스게타, 타코 필링, 채소 구이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 가능해 범용성이 높다.  

CJ프레시웨이는 신상품 원료 선정과 소스 배합 레시피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피자 소스는 고품질 토마토 홀을 주원료로 적용해 과육의 식감과 깊은 풍미가 도드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단맛과 신맛 조화가 우수한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활용해 당류를 줄이고 원물 본연의 맛을 구현했기 때문이다.  

소스에 적용한 토마토 홀은 CJ프레시웨이의 글로벌 협력사 '롱고바디 프라텔리'가 공급했다. 지난 가을 수확한 고품질 원료를 대량 수급해 품질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양사는 연내 출시 예정인 후속 상품 개발 계획에 나서는 등 협업에 적극 임하고 있다.  

함께 출시되는 살사 소스는 토마토 케첩 베이스에 다진 할라피뇨와 양파를 첨가해 완성했다. 추가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완제형 토마토 딥 소스다. 신상품 2종 모두 CJ프레시웨이 자회사인 프레시플러스의 소스 공장에서 생산된다.  

ⓒ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와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오레오 마인크래프트 무비 에디션'을 출시했다.  

'오레오로 열리는 즐거운 세계'를 테마로 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 개봉에 발맞춰 한국을 포함해 세계 여러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이벤트다.  

이번 '오레오 마인크래프트 무비 에디션' 한정판에는 바삭한 오레오 쿠키에 검, 크리스털, 크리퍼, 곡괭이 등 마인크래프트를 대표하는 4가지 아이템이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패키지 겉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AR을 통해 재미있게 오레오 쿠키를 즐기면서 '마인크래프트 무비' 속 공간을 탐험할 수 있으며, 게임 속 아이템을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가 지난달 선보인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가 인기다. 대형마트 등 일부 채널에서는 빼빼로 시리즈 중 부동의 판매량 1위 '아몬드 빼빼로'를 뛰어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3월 한국을 대표하는 디저트인 팥빙수와 인절미의 맛을 재해석한 이색 빼빼로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를 선보였다.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새로운 맛을 국내외에 동시에 론칭한 사례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9개국에 선보인다.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본격적인 해외 판매를 앞두고 국내 시장에선 이미 인기가 한창이다. 국내 출시 한달이 채 되지 않은 현재 계획된 물량의 60% 이상이 소진된 상태로 4월 중에는 모두 소진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시즌 한정 제품이 3개월 가량 운영하는 것과 비교하면 두 배 빠른 속도다.  

특히 대형마트에서는 빼빼로 중 가장 인기 플레이버(맛)인 '아몬드 빼빼로'를 넘어서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출시 후 3주간 대형마트 채널 판매량을 비교했을 때 아몬드 빼빼로보다 인절미 팥빙수맛이 약 160% 더 판매됐다. 이런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의 인기는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확실히 공략한 덕분이다. 이는 한국적인 맛의 저력을 방증하는 사례기도 하다.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고소한 인절미맛 초콜릿 위에 팥맛 쿠키 분태를 더해 인절미 팥빙수의 맛을 충실히 재현했다.  

한편, 이달 말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빼빼로 본연의 달콤한 맛에 고소한 콩고물의 풍미를 담은 초콜릿과 바삭한 식감을 주는 쿠키가 더해져 글로벌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맛과 먹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금, 한국 전통 간식의 맛으로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의 대표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대한민국 전역을 소재로 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전국을 새로 보자'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총 6편이 제작되었으며,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두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4월 초에 선보인 '창덕궁편'과 '압구정'편은 이후 공개될 캠페인과 달리 서울에 위치한 창덕궁과 압구정으로 신제품 '새로 다래', 팝업 스토어 '새로도원'에 초점을 맞췄다.  

'창덕궁편'은 천연기념물 251호 '창덕궁 다래나무'를 소재로 신제품 '새로 다래'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압구정편'은 겸재 정선의 '압구정'을 모티브로 오랜 세월 변하지 않는 압구정만의 풍류를 6월 말까지 압구정에서 운영하는 '새로도원' 팝업스토어로 자연스럽게 풀어냈다.  

앞으로 5월과 6월에 선보일 총 4편의 캠페인은 4월에 공개한 창덕궁, 압구정을 벗어나 전국에 숨어있는 명소와 각각의 캠페인 공개 시점 즈음에 해당 명소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중심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가 웹툰 '데못죽(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과 협업을 통해 포토 카드 세트와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이디야 고객과 웹툰 '데못죽'의 독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웹툰 '데못죽'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스토리텔링과 연출이 뛰어나고 가상의 웹툰이지만 현실에서도 높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데못죽' 굿즈는 △포토 카드 세트 △한정판 굿즈 2종 판매로 구성됐다. '포토 카드 세트'는 매장과 배달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콜라보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포토 카드 2매가 랜덤 제공되며, 배달 주문의 경우 한정판 포토 카드 4매가 랜덤 제공된다. 배달 주문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주문 가능하다. 또한, SNS에 포토 카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캔 배지 7종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정판 굿즈인 아크릴 세트와 피규어 & 슬로건 세트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아크릴 세트'는 내구성이 뛰어난 아크릴 블록 7종과 아크릴 스탠드로 구성됐다. '피규어 & 슬로건 세트'는 3D 굿즈로 제작되어 키링 및 마그넷으로 활용 가능한 피규어와, 응원 슬로건이 포함됐다. 굿즈 2종의 경우, 한정판으로 이디야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굿즈 구매페이지는 4월10일 오픈되며 실제 구매는 4월15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실제 구매 전까지 다양한 티징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2025 시즌 FC서울 공식 스폰서십 체결을 기념하여 '하이뮨 스타디움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뮨 스타디움 투어'는 경기 시작 전, FC서울의 홈 구장인 서울월드컵경기장 내부를 투어할 수 있는 행사다. 선수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라커룸부터 인터뷰존, 경기장 내부를 직접 탐방할 수 있으며, 이후 FC서울 선수단과 만남 및 기념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오는 14일까지 하이뮨 액티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기간 내 하이뮨 액티브 또는 하이뮨 아미노포텐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이후 구매내역 인증과 함께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이뮨 스타디움 투어'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광주FC전 경기 티켓', '선수 사인용 축구공', '하이뮨 패밀리 포텐SET'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 본아이에프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설렁탕', '본우리반상'이 여름 시즌을 겨냥한 냉면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올해 무더위가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올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맛있는 여름 별미로 더위를 극복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한 발 앞서 대응하고자 준비됐다.  

'본설렁탕'에서는 쫄깃함이 살아있는 면발과 아삭한 오이, 무절임이 조화를 이루는 칡냉면 2종을 선보인다. '물냉면'은 살얼음을 동동 띄운 시원한 육수가 일품이며 '비빔냉면'은 매콤새콤한 양념장이 더해져 잃어버린 입맛을 돋운다. 여기에 직접 삶아 두툼하게 썰어 올린 부드러운 수육이 그 풍미를 더한다. 냉면과 곁들이기 좋은 '직화 불고기'를 동시에 출시해 세트 메뉴도 선보인다. 시원한 냉면과 불향 가득한 직화 불고기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을 이뤄 더욱 알찬 한 끼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본설렁탕은 여름철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 메뉴인 한우사골 능이닭곰탕과 얼큰닭곰탕을 함께 출시한다. 12시간 동안 우려낸 한우사골육수에 능이버섯의 풍미를 더해 진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한우사골 능이닭곰탕'과 매콤하고 칼칼한 육수에 부드러운 닭고기를 담아 해장 메뉴로도 좋은 '얼큰닭곰탕'으로 '이열치열'을 원하는 고객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솥밥·화로 반상 브랜드 '본우리반상'은 코다리 무침을 올린 코다리 냉면 2종을 출시한다. '코다리 물냉면'은 새콤달콤하고 쫄깃한 코다리 무침을 시원한 육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코다리 비빔냉면'은 특제 비빔장으로 버무려진 맛깔나는 비빔냉면에 코다리 무침이 곁들여져 여름철 대표 별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 써브웨이


써브웨이(Subway®)가 초간편 주문 방식 '썹픽(SUBPICK)'의 전 메뉴 론칭을 기념해 모바일 잔액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써브웨이 모바일 잔액권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한정수량 제공한다.  

써브웨이는 카쇼라를 통해 고객들이 한층 더 편리하게 썹픽을 이용할 수 있도록 '썹픽' 제품 6종을 소개한다.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자 써브웨이 모바일 잔액권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기획했다.  

'썹픽'은 써브웨이 추천 조합을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는 초간편 주문 방식으로, 고객들은 써브웨이의 모든 샌드위치 메뉴를 간편하게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다. 재료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이 가능한 기존의 메이드 투 오더(Made-to-Order) 방식과 더불어 '썹픽'은 검증된 맛을 빠르고 간편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써브웨이는 4월30일까지 모바일 상품권 재발급 신청을 받고 있다. 재발급 대상은 2024년 9월 이전 지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한 미사용 모바일 상품권이며, 신청은 써브웨이 공식 홈페이지의 미사용 모바일 상품권 재발급 요청서를 통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가 SAMG엔터의 인기 IP 티니핑 굿즈도 구매하고 새콤달콤한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캐치! 티니핑 굿즈 스페셜 딜'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캐치! 티니핑 굿즈 스페셜 딜'은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진행된다. 프리미엄 피자(L)를 구매한 회원 대상, 선착순 1만5000명에게 '캐치! 티니핑' 캐릭터가 그려진 티코스터와 딸기 티라미슈 콤보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캐치! 티니핑 굿즈 스페셜 딜' 콤보는 스타 티니핑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하츄핑과 초롱핑, 빛나핑이 새겨진 티코스터 3종 중 1개와 하츄핑의 색감을 닮은 딸기 크림과 스타 티니핑의 별처럼 생긴 치즈와 딸기 쿠키 크런치로 달콤함과 바삭함을 살린 딸기 티라미슈로 구성됐다.  

한국피자헛이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월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SKT 0 day' 프로모션을 4월에도 다시한번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 한 달 동안 날짜에 '0'이 들어간 10일, 20일, 30일에 총 3회 진행된다. 만 13세부터 34세 사이의 T 멤버십 VIP, GOLD, SILVER 등급 고객은 온라인 포장 주문 시 '0 day 세트'를 정가 대비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0 day 세트'는 스페셜 피자 M 사이즈(스모키 미트 스페셜 피자 또는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와 리치 치즈 파스타, 콜라(0.5ℓ) 로 구성된 실속형 세트이다. 스모키 미트 스페셜 피자는 훈연된 고기의 깊은 풍미와 진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는 웨지 포테이토와 베이컨, 그리고 고소한 마요네즈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지속적을 사랑받고 있는 인기 메뉴이다.  

프로모션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은 T 멤버십 앱의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각 행사일마다 다운로드 가능하다. 다운로드 후 최대 3일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세트 메뉴 내 '0 day 세트'를 선택한 뒤, 결제 단계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 정식품


정식품이 단백질과 에너지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액티브(ACTIVE)' 2종을 출시했다.  

'그린비아 프로틴밀 액티브'는 운동 후, 지치지 않고 내일도 운동할 수 있게 단백질과 에너지를 동시에 챙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최근 운동이 특별한 취미가 아닌, 일상으로 자리잡은 트렌드에 맞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액티브 아몬드&호두맛'과 '그린비아 프로틴밀 액티브 초코맛' 2종이다. 아몬드&호두맛은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은은한 단맛을 살렸으며, 초코맛은 네덜란드산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해 한층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프로틴밀 액티브 2종 모두 단백질과 영양성분을 강화하고 저당 및 저지방 설계를 통해 누구나 든든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식물성 혼합 단백질 20g과 BCAA(3800㎎), 필수아미노산(8400㎎)을 함유하고 있으며 근육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까지 채워 넣어 단백질과 운동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활기찬 운동과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500㎎)과 아르기닌, 비타민 B군 8종을 더했다.  

또한, 한 팩(250㎖) 기준 당류 함량은 1g, 지방 함량은 최대 3.5g(아몬드&호두맛 기준)으로 식단 관리 시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멸균팩 형태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가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를 국내에서 독점 유통한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맥주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다.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아 독보적인 세계 판매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연간 판매량이 1억헥토리터(100억ℓ)를 돌파하며, 세계 판매 2위 맥주와 약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만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엄선된 홉을 사용한 정통 레시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4.3%의 알코올 도수로한층 더 풍부하고 정교한 바디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목 넘김 또한 부드럽다. 또한, 중국을 대표하는맥주로서 다양한 중식 요리와 뛰어난 맛의 조화를 이루며, 완벽한 푸드 페어링을 선사한다.  

이번 유통을 통해 하이네켄코리아는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 등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에 가성비 높은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 확보하며, 더욱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맥주의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네켄은 먼저 주류를 판매하는 음식점, 주점 등에서 병 제품의 판매를 시작한 후, 올 여름부터는캔 제품을 선보이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이 6000원 이하로 구성된 '가성비 도시락'을 강화한다.  

한솥도시락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가성비 높은 신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데미 미트볼 덮밥 △제육 많이 덮밥 △막내 도련님 시리즈 3종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등 다양한 실속 메뉴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한솥도시락 전체 도시락 메뉴 중 약 60%가 6000원 이하의 가격대로 형성돼 있으며, 평균 도시락 가격은 약 5900원 수준이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참가격'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서울 지역 주요 외식 품목 8종의 평균 가격은 1만837원으로, 한솥도시락 평균 가격의 약 2배에 달한다.

ⓒ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453340)는 올해 3월 진행한 신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 신장했다.  

사전예약 서비스는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농수축산물이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을 시점을 앞두고 소비자에게 사전예약을 받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그리팅몰을 통해 예약 접수를 받고 이틀 전 수량을 확정해 배송해주는 게 특징이다. 2021년 론칭 이후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는데,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28%나 매출이 늘었다. 

사전예약 방식으로 판매한 상품 수도 2021년 30여개에서 지난해 135개까지 증가했다. MZ세대는 제철음식을 먹고 SNS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데, 인스타그램에서 '제철'이 언급된 게시글 수가 지난 2022년 약 9만5000개에서 2024년 약 17만개로 약 79% 늘었다.  

여기에 현대그린푸드가 보유한 식자재 유통 노하우와 네트워크도 제철코어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식품관과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 등에 식자재를 공급하며 쌓아온 전국 생산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제철 농수축산물을 가장 맛있는 최적 시기에 맞춰 확보해 판매하고 있다.  

올 들어 신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선보인 제철 과일 등 농수축산물의 경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월 선보인 '경남 산청 만년설 딸기', '제주 조천 레드향'과 '전남 영광 참굴비', 2월 판매한 '충남 아산 저탄소 한돈 삼겹·목심 세트'와 '경남 포항 구룡포 자숙 박달대게'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사전예약 품목을 지난해보다 30% 늘린 170여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신선식품뿐 아니라 무안 고구마를 활용한 '아이스 군고구마', 의성 배추로 만든 '배추 곤짠지(말랭이)' 등 국산 제철 농산물을 가공·조리해 만든 2차 가공식품도 판매해 상품 구색도 다양화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올해부터 국내 청년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도 사전예약을 통해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4월부터 농산 전문 바이어가 청년 농업인에게 최신 시장 트렌드에 맞는 품종을 제안하고, 친환경·저탄소 농법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청년 농업인 육성 제도(청년사계)'를 운영 중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년간 31명의 청년 농업인에게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이중 우수 상품을 선별해 올해부터 사전예약 서비스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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