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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하림·신세계L&B·하리보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3.12 10:38:26
[프라임경제] 3월1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하림


하림(136480)이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한정판 제품인 '핑크퐁당라면'을 정식 출시한다.

정식 출시가 결정된 '핑크퐁당라면'은 푸디버디의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1월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지난 8월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한 푸디버디 'ㅍㅍㅍ팝업스토어'의 라면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핑크컬러면'으로 제작됐다. 

푸디버디가 30만개 한정으로 선보인 핑크퐁당라면은 약 한 달 만에 전량 완판됐다. 핑크퐁당라면은 레드비트로 색을 낸 핑크 건면과 핑크 꽃 어묵으로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20시간 진하게 우린 사골 육수에 진한 고기향의 녹진함과 고소한 풍미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시중에 판매 중인 일반 성인용 국물라면 제품 대비 나트륨 햠량도 약 32%를 낮춰 아이들이 먹기 좋도록 짜지 않게 했다. 

또한, 아이들이 한입에 넣기 좋은 1㎜의 얇은 두께로 뽑아 낸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두 번 말려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건더기로 잘게 썰어낸 국내산 대파와 양배추를 동결건조해 넣어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원물의 식감과 맛은 그대로 살렸다.

언제 어디서나 핑크퐁당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 먼저 출시되며, 봉지면은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신세계L&B는 오는 13일 주류 전문 플랫폼인 '데일리샷'에 와인앤모어(Wine&More)가 신규 입점한다.

데일리샷 앱을 통해 '와인앤모어'의 상품을 주문하면, 원하는 와인앤모어의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와인앤모어는 건전한 주류 문화를 조성하는 주류 전문 매장으로 한남점, 청담점 등 현재 전국 44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데일리샷 입점을 기념해 3월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유명 인기 와인의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부르고뉴의 유명 생산자인 '도멘 A.F 그로'의 △도멘 A.F 그로 본 로마네 오 레아 △도멘 A.F 그로 부르고뉴 오뜨 꼬뜨 드 뉘 등 12품목을 할인 판매하며 △아뮤즈 부세 2022 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발렌타인 23년 △일라이저 크레이그 프라이빗 배럴 등 인기 위스키도 할인해 판매한다.

그 밖에도 매월 와인앤모어의 인기 상품을 MD가 엄선하여 데일리샷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데일리샷은 2025년 3월 기준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 수 130만명, 누적 앱 설치 수 212만건을 돌파한 국내 1위 온라인 주류 플랫폼이다.

프리미엄 주류를 구입해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하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류 관련 콘텐츠와 고객의 실구매 리뷰를 함께 제공하며 입문자부터 애호가를 아우르는 주류 생활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 하리보

하리보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젤리 제품을 제안한다.

하리보의 '스위트 러브'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출시된 시즌 한정 신제품이다. 제품명 그대로 '달콤한 사랑'을 담아낸 이 젤리는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하트 모양과 반지 모양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반지 모양의 젤리는 가운데가 뚫려 있어 실제 반지를 착용한 듯한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딸기와 레몬 두 가지 과일 맛을 담아 상큼한 젤리의 풍미를 살렸으며, 마시멜로 층을 더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쫄깃한 젤리와 푹신한 마시멜로가 어우러져 색다른 미각 경험을 선사한다.

하리보의 또 다른 인기 제품 '프리마베라 에드비른(PRIMAVERA ERDBEEREN)'은 이탈리아어로 '봄'을 뜻하는 '프리마베라'와 독일어로 '딸기'를 의미하는 '에드비른'을 결합한 이름이다. 겉면을 감싸고 있는 거칠거칠한 설탕 코팅 속에는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마시멜로가 들어 있어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상큼한 딸기 맛과 달콤한 마시멜로의 조화가 봄 시즌과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특별한 맛을 완성한다.

하리보의 '피치스(Peaches)'는 새콤달콤한 복숭아 젤리가 컵 모양 용기에 담긴 제품이다. 간편한 컵 포장으로 보관과 섭취가 용이하며, 실제 복숭아 농축물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진한 과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겉면을 감싼 달콤한 설탕 코팅과 복숭아를 비롯한 다양한 과채 농축물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파스텔 톤의 살구빛 색감과 진한 복숭아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이 젤리는 다가오는 봄과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달콤한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다.

정관장이 3월 신학기를 맞아 '홍이장군' 구매 시 할인 구매할 수 있고, 동시에 기부도 되는 한정판 오티즘 굿즈를 판매한다.

굿즈의 디자인은 오티즘(자폐성장애)과 함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상을 표현한 것으로 오티즘과 비장애 어린이의 시각으로 바라본 함께 어울리는 세상을 확인할 수 있다. 굿즈는 지퍼파일백, L자파일, 스프링노트 등 아이들이 신학기에 사용할 수 있는 학용품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굿즈는 3월20일까지 전국 가맹점과 직영점,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홍이장군'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굿즈를 판매한 수익금과 '홍이장군' 매출액의 일부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받아 자폐성장애인의 자립 및 사회통합과 자폐성 장애인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제반 활동을 추진해 나가고 있는 비영리 공익단체다.

정관장은 2018년도부터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진행하는 자폐성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후원해왔으며, 지난 7월부터 2월까지 총 8개월간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오티즘과 비장애 유·초등부 아동을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 '홍이와 함께 오티즘과 함께'를 진행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2014년~2023년 닐슨데이터 기준 어린이 홍삼 판매 1위 브랜드로 성장기 어린이 건강을 위해 균형 성장 맞춤 포뮬러를 제공하는 어린이 종합 건강 전문 브랜드다. '홍이장군'은 1~3단계 연령별 구성으로 36개월부터 만 7~9세까지 케어가 가능하며, 최근에는 특허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한 '홍이장군 점프스틱'을 출시하기도 했다.

ⓒ 초록마을


초록마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유방목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유가공 목장인 제주 아침미소목장과 협력해 초록마을만의 프리미엄 PB(Product Brand) 그릭요거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초록마을 그릭요거트는 유산균분말 대신 원유에 유산균을 직접 접종한 후 그리스 전통 방식에 따라 면포에서 30시간 이상 천천히 유청 분리를 진행해 만들어진다. 특히 무가당·무첨가 원칙을 고수하여 원유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초록마을의 그릭요거트는 국내 유일의 자유방목 인증을 받은 제주 아침미소목장에서 생산된다. 해당 목장은 소들이 자유롭게 유기농 풀을 먹으며 자라는 환경에서 원유를 생산하며, 목장에서 생산라인까지 단 219m를 이동해 착유한 지 2시간 이내의 무항생제 원유로 제품을 만드는 초단거리·초신선 체제를 갖췄다.

이번 그릭요거트 출시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저속노화 식단 트렌드에 부응해 기획됐으며, 초록마을은 중·장년층 소비자뿐 아니라 프리미엄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에게도 높은 수준의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 프리미엄, 건강한 식단이라는 핵심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흑미로운 찹쌀식빵'을 새롭게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의 브랜드 핵심가치와 본질을 지키며 매년 건강한 베이커리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식빵 맛집' 뚜레쥬르가 선보이는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찹쌀과 흑미를 넣어 건강한 한 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흑미로운 찹쌀식빵'은 찹쌀 탕종을 활용해 찰진 식감을 살렸으며, 쫀득하고 촉촉해 씹을수록 은은한 단맛이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소한 흑미 쌀알이 콕콕 박혀 있어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도 느낄 수 있다. 찹쌀과 흑미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손으로 뜯어 먹을 때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토스트를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뚜레쥬르는 건강한 한 끼의 의미를 전파하고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험을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흑미단' 체험단을 진행한다. 체험단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뚜레쥬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에 선정된 100명은 약 3주간 '흑미로운 찹쌀식빵'을 활용해 나만의 한 끼를 건강하고 흥미롭게 즐기는 모습을 SNS에 공유하면 된다. 우수 체험단원에게는 '흑미로운 찹쌀식빵 1년 이용권', 쫄깃한 식빵을 닮은 '매트리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 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오는 13일 배우 이준혁을 모델로 한 '밀키 바닐라 엔젤' 신 메뉴 2종을 출시한다.
 
엔제리너스는 지난달 이준혁을 브랜드 광고 모델에 발탁하며 팬들이 부르는 애칭 '밀키 바닐라 엔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기획과 함께 그의 일환으로 '밀바엔' 시그니처 신 메뉴를 개발했다.
 
3월13일 이준혁의 생일에 맞춰 출시 예정인 신 메뉴는 부드러운 바닐라 플레이버를 메인으로 밀크 쉐이크 베이스에 바닐라 풍미를 더한 △밀키바닐라엔젤 '밀크쉐이크'와 바닐라크림베이스에 크림 라떼의 부드러움을 더한 △밀키바닐라엔젤 '에스프레소' 총 2종이다.

이와 함께, 엔제리너스는 브랜드·모델·고객간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엔제리너스 L7홍대점과 석촌호수DI점에 오프라인 생일 카페를 오픈한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운영하는 이준혁의 생일 카페는 엔제리너스(ANGELINUS)와 밀키 바닐라 엔젤의 공통 접점인 '엔젤'을 연상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인테리어 요소를 배치해 △포토존 △등신대 △굿즈 △방명록존 등을 마련했다.
 
또한, 오전 11시부터 생일 카페(L7홍대점, 석촌호수DI점) 방문 고객 대상 신 메뉴 주문 시 이준혁 포토카드와 엽서, 띠부띠부씰 등이 동봉된 특전 패키징을 일 220명 한정 선착순 제공하며, 생일 카페 방문 인증샷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이준혁 친필 싸인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한 '글루텐 프리 초콜릿 케이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8명은 '글루텐 프리' 식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밀가루에 포함된 '글루텐'은 체질에 따라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건강한 대체 식단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글루텐 프리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투썸플레이스는 '글루텐 프리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글루텐을 일절 함유하지 않았으며,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활용해, 기존 빵을 꺼리던 소비자들도 속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몬드 가루로 만든 초콜릿 구움 시트는 은은한 달콤함과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맛없없(맛이 없을 수 없는)'인 초콜릿과 딸기의 조합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즐길 수 있다. 짙은 초콜릿 시트 위에는 상큼한 딸기 콤포트와 부드러운 치즈 생크림을 차례로 쌓아 올려, 심플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치즈 생크림과 초콜릿 시트의 사이에 딸기 콤포트는 상큼한 존재감을 뽐낸다.

ⓒ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그릭요거티' 3종을 리뉴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꾸덕한 식감의 그릭 요거트와 신선한 과일을 조합한 그릭 요거트 시리즈는 지난 2022년 큰 사랑을 받았던 '그릭 요거트' 시리즈에 이어 출시된 두 번째 시리즈로, △그릭 요거트&자몽 밀크티 크러쉬 △그릭 요거트&딸기 밀크티 크러쉬 △그릭 요거트&밀크티 크러쉬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공차는 '그릭요거TEA' 콘셉트로 고품질 티와 그릭 요거트를 조합해 더욱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기존보다 더 큰 용량의 그릭 요거트 한 통을 통째로 사용해 한층 더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100% 국내산 1등급 원유를 2배 고농축 방식으로 제조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HACCP 인증 유가공 시설에서 생산돼 안정제와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여기에, 시즌 한정으로 다양한 토핑 추가가 가능해 취향과 개성을 살린 나만의 '꿀조합'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다. 이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토핑 경제'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큰 기대를 모은다. 그릭 요거트 시즌 한정 토핑은 리얼 딸기, 리얼 망고, 쿠키 크럼블, 빠삭 초코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한 음료 당 최대 두 가지의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그릭 요거트&자몽 밀크티 크러쉬'는 리얼 그릭 요거트에 자몽과 향긋한 자스민티가 어우러져 균형 잡힌 맛을 자랑한다. 자몽의 달콤 쌉싸름한 맛과 진한 요거트의 부드러움이 밀크티와 조화를 이루어 깊은 맛을 선사한다. '그릭 요거트&딸기 밀크티 크러쉬'는 리얼 그릭 요거트에 딸기 과육과 얼그레이티가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요거트와 달콤 상큼한 딸기가 만나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그릭 요거트&밀크티 크러쉬'는 리얼 그릭 요거트에 공차의 시그니처 얼그레이 티를 더해 공차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음료다. 요거트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가장 클래식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공차코리아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차 대표 메뉴들을 모티브로 제작된 인형 키링으로, 타피오카 펄과 크리미한 밀크티를 캐릭터로 형상화해 귀여움을 극대화했다. 선착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 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과 신제품 케이크를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14일까지 쿼터 사이즈를 최대 4000원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2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멤버십 계정 바코드를 스캔하면 추가 2000원의 가격 혜택이 주어진다.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케이크도 출시한다. 신제품 '비 마이 화이트 러브(Be My White Love)'는 하트 모양 아이스크림 위에 손으로 직접 쓴 듯한 'LOVE' 레터링 장식을 올린 케이크다. 여기에 바삭하고 고소한 코코넛 분태를 새하얀 크림위에 듬뿍 더해, 풍부한 맛과 식감은 물론 화이트데이의 설렘까지 담아냈다.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인 케이크로 오는 13일부터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KFC가 실속 있는 치킨 메뉴 구성을 5000원 후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간식 칰트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 '간식 칰트키'는 KFC 인기 치킨 2조각과 프렌치프라이, 콜라로 구성된 치킨 세트 메뉴를 단품 대비 최대 약 49%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치킨은 핫크리스피통다리와 갓양념통다리 중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핫크리스피통다리'는 통다리살을 KFC만의 노하우로 튀겨낸 프리미엄 순살 치킨으로,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속살이 일품이다. '갓양념통다리'는 핫크리스피통다리에 갓양념소스를 더한 순살 치킨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된 매콤달콤한 소스가 풍부한 육즙의 치킨과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치킨 2조각에 프렌치프라이와 콜라가 더해져 간편한 점심식사는 물론 든든한 간식으로도 즐기기 좋다.

KFC 프리미엄 치킨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간식 칰트키' 프로모션은 4월7일까지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KFC 매장과 자사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글로벌 TOP 6 중 국내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한 월드 베스트 메뉴인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오는 14일 출시한다.

도미노피자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지난 1월 미국, 호주, 영국 등 전세계 도미노피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피자 6종을 대상으로 가장 먹어보고 싶은 피자 투표를 진행했다. 이 투표에는 약 7000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 1위를 차지한 피자가 바로 미국의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다.

이 피자는 얇게 썬 스모크 불고기와 모차렐라, 체더 치즈 두가지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고소, 짭짤, 달콤한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피자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35주년을 기념해 35㎝의 쫄깃하고 고소한 치즈를 가득 채운 '35㎝ 롱 치즈 스틱'도 출시해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와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새로운 엠블럼 공개와 함께 피자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첫 한국 진출 이후 35년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스테디 셀러 클래식 피자 5종에 도미노피자만의 더블 크러스트 도우를 적용한 '1990 도미노 베스트 5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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