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IG넥스원(079550)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방위산업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지난달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하반기 K-디지털트레이닝'의 공고를 통해 선정됐다. 방산분야에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K-디지털트레이닝은 실무 역량을 갖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추진된 정부 주도 훈련 프로그램으로 실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현장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이미지. ⓒ LIG넥스원
이번에 모집하는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1기는 30명을 선발, 오는 12월23일부터 2025년 6월30일까지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 DX캠퍼스 1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방위산업에서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공통 역량부터 무기체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까지 K-방산 시장에 맞춘 실무형 우수인력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 현업에서 사용하는 툴(Tool) 및 데이터 등을 활용하고, 실제 현업에 종사 중인 LIG넥스원 재직자와 인증강사가 교육하는 등 현장 특화형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LIG넥스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채용연계 방안을 검토 중이다.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1기 프로그램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자격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교육과정 신청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와 한국전파진흥협회 DX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방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 국방산업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라며 "교육생들이 실전 경험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방산업계의 인재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을 통해 첨단 기술을 갖춘 SW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