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인호 신한지주 사장은 1일 신한지주 출범 7주년 기념식에서 시너지 영업과 리스크 관리를 새 화두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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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장은 서울 태평로 본점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시너지 영업의 확대가 우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것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고객 성향과 니즈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활용도를 한층 심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 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새로운 시각으로 시너지영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룹간 공동영업과 연계영업, 공동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도 더욱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도 당부했다. 이를 위해서 "지주 내부 구성원 간에 원 펌(한 회사)이라는 공동체 의식이 필요하고 자사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좁은 마음을 버릴 것"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또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다시 한번 점검하는 등 리스크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자"면서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에서 시작된 신용경색으로 세계 유수의 선진 금융기관들도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리스크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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