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배정철 이야기] 효성·에쓰오일·포스코 외

 

조택영 기자 | cty@newsprime.co.kr | 2023.12.01 17:03:54
[프라임경제] '배정철'이 우리나라 경제를 묵묵히 이끌고 있다. 과연 배정철이 누구 길래…. 사실 배정철은 사람이 아니다. 그저 △배터리 △정유·화학 △철강·중공업의 앞 글자에서 따왔다. 근대 이후 우리나라의 산업 발전은 제조업, 즉 배정철이 이끌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만큼 배정철은 한국 위상을 끌어올린 일등공신이다. 그리고 지금도 지구 반대편 어딘가에서 수없이 러브콜을 받고 있다. 글로벌 산업 패러다임을 요동치게 하는 오늘의 배정철 소식을 알아보자. 

오늘의 배정철 이야기 주인공 △효성 △에쓰오일 △포스코 △LG에너지솔루션.
 
◆효성 '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

효성(004800)이 1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된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에서 장애인 인권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제25회 한국장애인인권상' 민간기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서 주관하는 한국장애인인권상은 장애인 인권을 향상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한 개인과 단체를 시상하고자 1999년 제정된 상이다.

효성이 1일 '제25회 한국장애인인권상' 민간기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 효성


효성은 △장애인 의료 지원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의 인권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애인 의료 지원 분야에서는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 어린이 재활 치료를 지원하고, 장애인의 무료 치과 진료를 지원했다.

장애인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 입주 장애 예술인 창작 활동을 다년간 지원해왔다.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에덴복지재단을 후원하고, 전산용 비품을 기증했을 뿐 아니라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효성 임직원 기증품을 모아 전달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에도 참여해왔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며 "지역사회와 주변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효성이 되겠다"고 밝혔다.

◆에쓰오일, 순직 소방관 유족에 위로금

에쓰오일(S-OIL, 010950)은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의 창고 화재 진압 도중 순직한 제주 동부소방서 고(故) 임성철 소방교 유족에게 위로금 3000만원을 전달한다고 1일 밝혔다.

임성철 소방교는 1일 오전 0시49분경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리의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 출동해 진화와 인명 구조 활동을 하던 중 안타까운 사고를 당했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 에쓰오일 본사. = 조택영 기자


에쓰오일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소방관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면서 "에쓰오일의 위로금이 유족들이 슬픔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소방청과 함께 '소방영웅지킴이' 협약을 맺고 △영웅소방관 표창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학자금 지원 △부상소방관 격려금 제공 △소방관 부부 휴(休) 캠프 등 체계적인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포스코, 해외 우수 인재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인재창조원이 지난달 27일부터 12월1일까지 5일간 2023년 Global P.A.L. 프로그램을 인재창조원 송도 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Global P.A.L.은 포스코그룹의 전 세계 사업 국가의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Pride △Appreciation △Loyatly를 향상시키기 위한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외 모범직원들이 본사를 방문해 포스코그룹의 사업을 이해하고 K-POP 등 한국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Global P.A.L. 프로그램 1기 직원들이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포스코그룹


이번 1기 프로그램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튀르키예 등을 비롯한 전 세계 포스코그룹의 해외법인에서 선발된 12개 국가 직원 60명이 참여했다.

올해 선발된 각국 인재들은 PAL 1기로 포스코그룹 전용 교육플랫폼에서 지속적으로 네트워킹하며 향후 글로벌 리더로 육성될 예정이다.

이들은 한국에 체류하는 5일 간 포항제철소 및 포스코퓨처엠 음극재 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포스코그룹의 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한국 전통문화 체험·유적지·인기 K-POP 명소 등을 방문해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또 경영이념 및 한국어 골든벨 대회 참석 등 테마 별로 구성한 교육에 참석, 본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 '엔솔피디아' 발간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배터리 백과사전 '엔솔피디아(ENSOLPEDIA)'를 발간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출범 3주년을 맞아 배터리의 원리부터 제조 공정, 글로벌 시장 및 기술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권의 책으로 엮은 엔솔피디아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100페이지로 읽는 배터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만들어진 이 책은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의 성장을 응원하는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배터리에 대한 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LG에너지솔루션 구성원이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엔솔피디아를 들고 있다. ⓒ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배터리 시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지만 화학, 소재 용어가 많아 이해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라며 "엔솔피디아가 배터리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참고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솔피디아는 1일부터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및 블로그 '배터리인사이드'에 이북(e-book) 형태로 게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추후 △영어 △중국어 △폴란드어 버전 등으로도 번역·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