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HD현대(267250)가 지역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HD현대는 13일 충남대학교(대전시 유성구 충남대 인재개발원), 14일 전남대학교(광주시 북구 전남대 공대)에서 잇달아 'HD현대DAY'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D현대DAY는 △조선해양 △에너지 △건설기계 등 핵심 사업 분야의 임원과 인사담당자가 출신대학교를 방문해 HD현대의 △비전 △사업분야 △기업문화 등을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채용박람회'다.

지난 5월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HD현대DAY' 행사 모습. ⓒ HD현대
이날 행사에서 HD현대는 취업준비생에게 각 계열사가 마련한 부스에서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자 대상 임원 소통 강연 프로그램과 채용 설명회를 통해 HD현대의 역사와 비전, 그리고 인사제도와 채용 관련 전반적인 사항을 소개한다.
HD현대는 HD현대DAY를 통해 채용시장에서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조선 사업 △건설기계 사업 △에너지 사업 등 핵심 사업 분야의 강점과 매력을 부각하고, 장기적으로 HD현대의 채용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HD현대는 지난 5월 고려대, 연세대를 시작으로 △성균관대 △중앙대 △인하대 △경북대 △부산대 △유니스트(UNIST) △한양대 등 전국 각지의 대학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평균 500여명의 학생들이 부스를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향후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에 팔을 걷어붙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