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클리오(237880)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클리오 관계자는 "전 세계 20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100'에 2년 연속 포함된 데 이어,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는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유일한 선정 사례라 더욱 뜻 깊다"고 설명했다.
클리오는 △ESG 가치 실현 △UN SDGs 이행 활동 △친환경 제품 및 패키지 활용 노력 △브랜드의 글로벌 지속가능 확장성 등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독보적인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클리오는 또한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2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에도 2년 연속 최우수그룹에 선정됐다. 국내 화장품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인 33위를 기록했으며,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진행하는 자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도 42위로 우수그룹에 신규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