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신간] 뉴그레이

마케터들을 위한 시니어 탐구 리포트

이정훈 기자 | ljh@newsprime.co.kr | 2022.12.15 15:40:08
[프라임경제] 소비 트렌드는 2030세대가 주류일까.

뉴그레이 저자는 단연코 "NO"라고 답한다. 이 책에 따르면 스타벅스와 애플 등의 브랜드는 젊은 세대가 가장 선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용자 상당수가 중장년층이라고 말한다. 

스타벅스는 시니어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고, 애플 아이패드2 사용자의 절반가량이 55세 이상이다. 윌라 오디오북은 2030세대를 겨냥했음에도 사용자의 3분의 1이 45세 이상이다.

ⓒ 뉴그레이

즉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소비 트렌드에 있어 시니어가 많은 카테고리에서 비중 높은 고객이자, 가장 빠르게 증가 중인 고객이란 점이다.

하지만 기업과 브랜드가 시니어 시장을 움직이지 않는 시장이라 단정하며, 시니어를 외면하고 있다는 것이다. 결국 고령화 시대에 시니어 고객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뉴그레이에서는 앞으로 시니어가 현재까지 마케팅 타깃에서 제외된 요지부동의 세대가 아니라, 생산성 최고조였던 베이비붐 세대와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었던 X세대가 미래 소비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소비 트렌드에 있어 새로운 변화를 지적하며, 시니어의 영향력을 소개한다. 미래의창이 펴냈고, 가격은 1만7000원.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