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홍준표 대구시장은 21일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 연내 통과를 위한 협력을 전했다. ⓒ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프라임경제]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홍준표 대구시장은 21일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과 대구경북(TK) 통합신공항 특별법 연내 통과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송 의원은 이날 의원실에 방문한 홍 시장에게 △가덕도 신공항 △TK 통합신공항 △광주 군공항 이전이 대구·광주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가덕도 신공항은 작년 법 통과를 했지만, 국토교통부 등 정부 측의 구체적인 로드맵이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TK 통합신공항 건설과 광주 군공항 이전은 법 통과가 절실하다"고 부연했다.
송 의원은 법안 성격, 처리 속도, 이전지 결정 여부 등을 언급하면서 동시 통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또한, 홍 시장이 여당인 국민의힘 소속인 점을 언급하면서 "정부와 여당을 설득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홍 시장은 "두 특별법이 연말까지 함께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자"고 화답했다.
이들은 달빛내륙철도,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사례 등을 언급하면서 이번 사업에서도 협력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