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9일 대신증권(003540)은 오는 6월10일까지 크레온 고객이 국내주식을 일간 1억원이나 주간 10억원 이상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축하금을 지급하는 '국내주식 데일리&위클리 거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DB금융투자는 내달 1일부터 2개월간 투자권유대행인 모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KB증권은 내달 2일부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마블(MTS M-able)' 및 '마블 미니(M-able mini)'에서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참여형 투자정보 콘텐츠인 '어쩔투표 알파티비 서비스'를 오픈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 '투자의 힘 Hi-M 하이투자증권'에 다양한 내용의 리서치본부 애널리스트 분석 영상을 게시했다고 전했다.
대신증권은 오는 6월10일까지 크레온 고객이 국내주식을 일간 1억원이나 주간 10억원 이상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축하금을 지급하는 국내주식 데일리&위클리 거래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주식 일일 거래금액이 1억원 이상인 고객을 매일 30명 추첨해 1만원을 제공하며, 주간 거래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고객은 매주 10명 추첨해 5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누적 거래금액이 가장 많은 3명에게는 순위별로 각각 1등 30만원, 2등 20만원, 3등 10만원을 제공한다.
DB금융투자는 내달 1일부터 2개월간 투자권유대행인 모집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상반기 투자권유대행인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신규 등록하는 투자권유대행인에게는 혜택과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신규 등록 투자권유대행인에게는 고객유치 성과보수율 우대와 등록지원금을 지원한다. 캠핑 용품을 지급 기준에 따라 특별사은품으로 지급한다.
KB증권은 내달 2일부터 MTS 마블 및 마블 미니에서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로 마블과 마블 미네에서 해외주식 온주(1주 단위의 주식) 및 소수점 주식을 1일 300만원 한도로 선물할 수 있다. 단 소수점 주식은 미국 주식에 한하며 최소 5000원 이상부터 선물 할 수 있다. 해외주식 선물과 함께 간단한 메시지도 작성할 수 있어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집중된 가정의 달인 5월은 물론 생일, 입학, 졸업 등 기념일에 특별한 축하를 전할 수 있다. 해외주식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번호만 알면 쉽게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 받은 사람은 알림문자로 수신 받은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KB증권 계좌로 입고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참여형 투자정보 콘텐츠인 어쩔투표 알파티비 서비스를 오픈했다. 어쩔투표 알파티비 서비스는 투자자 관심이 높은 주제를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에 등록해 투자자의 투표로 의견을 수렴한다. 투표 화면에는 주제와 관련된 종목 정보와 뉴스, 리서치자료,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수렴된 의견 및 주제에 대해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 알파티비를 통해 제공한다.
하이투자증권은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 투자의 힘 Hi-M 하이투자증권에 다양한 내용의 리서치본부 애널리스트 분석 영상을 게시했다. 시장 주요 이슈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분석을 바탕으로 한 영상을 게시하며, 불연속적으로 운영하던 '하이 공부방'의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보다 다양한 내용에 대한 분석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수시로 발간되는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각 영상은 경제, 시황, 업황 등 다양한 분야의 애널리스트가 본인이 작성한 보고서를 직접 설명하는 형식으로 구성해 분석 내용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