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2일 당신 덕분입니다 출판기념회가 진행됐다. ⓒ 이재철 오산희망연구소장
[프라임경제] 이재철 오산희망연구소장이 지난 12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오산희망연구소장은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당신 덕분입니다'라는 자서전을 지난 12일에 진행했다고 전했다.
그의 저서 '당신 덕분입니다'는 오산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수원시, 경기도청 등 주요 부서에서 고위직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겪은 경험과 인연 등이 담겨 있다.
이 오산희망연구소장은 수원 수성고·경기대 행정학과를 졸업, 공무원시험에 합격해 △고양시 부시장 △성남시 부시장 및 성남시장 권한대행 △경기도 균형발전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워킹스루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고성국TV를 운영하고 있는 고성국씨와의 대담이 있었다.
이 오산희망연구소장은 "나라가 똑바로 나아가야 한다는 위기의식을 느꼈다"며 "오산이라는 지역을 두고 봤을 땐 한 정당이 고인물이 돼선 안된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가난한 가정 형편을 탓하지 말라'며 늘 공부를 독촉했던 초등학교 은사와 전액 등록금을 지원해 준 이정옥 독지가, 상사로 만났던 심재덕 당시 수원시장, 이재율 당시 부지사, 최연식 대표 등을 삶의 은인이라고 소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 오산희망연구소장은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오산시장직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