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부산교통공사 '2017 KCSI' 지하철 부문 1위 등극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1위에 이어 2관왕 달성

서경수 기자 | sks@newsprime.co.kr | 2017.10.12 17:47:51

[프라임경제] 부산교통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부산교통공사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등 전국 7개 도시철도기관을 대상으로 한 지하철 산업 고객만족도에서 전체 평균(70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78.3점)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공사는 지난 7월 행정안전부 주관 도시철도부문 고객만족도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이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2006년 이후 11년 만에 다시 1위를 차지하며, 2017년도 정부와 민간기업 조사 모두 최고의 도시철도로 평가받았다.

부산교통공사는 △역사환경 △승차감 △안내방송 △직원 서비스  △기관 신뢰도 등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고, 특히 재이용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박영태 부산교통공사사장직무대행은 "전국 최고의 도시철도로 인정해주신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철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