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웰빙과 힐링 열풍에 이어 최근 '휘게 라이프(Hygge Life)'의 인기가 한창이다. '휘게'는 웰빙을 뜻하는 노르웨이 단어에서 유래한 덴마크어로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를 말한다. '휘게 라이프'는 단순한 웰빙과 힐링을 넘어 일상에서 찾는 정신적인 여유로움과 안락함을 의미한다.
휘게 라이프는 라이프 스타일뿐만 아니라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바로 조용한 곳에서 방해 받지 않는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행, '휘겔리케이션(Hygge+Vacation)'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전국 곳곳에는 편안하면서도 아늑한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리조트와 호텔들이 생겨나고 있다. 부산 기장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바닷속 요새 같은 어반 리조트 호텔, 서울 도심 속 스파 리조트, 테마별 힐링 공간이 마련된 리조트들이 이에 해당한다.
휴식과 힐링, 다양한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어반 리조트 '힐튼 부산'이 대표적이다. 힐튼 부산은 '도심 속에서 만나는 완벽한 휴식처'라는 고유의 가치를 바탕으로 휴식과 힐링에 더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휘겔리케이션'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이다.
특히 조용한 기장의 해안가를 따라 위치하고 있어 빼어난 경관과 천혜의 자연 환경은 호텔을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기장의 바다를 조망하며 바다와 맞닿아 있는 듯한 인피니티풀과 성인 전용풀, 키즈풀, 실내풀, 자쿠지, 스파, 웰니스센터가 호텔 내 부대시설로 자리했다.
또 주변의 훼손되지 않은 자연 경관과 함께 근처 해동 용궁사와 이어진 산책로를 걸으며 바쁜 도심 속 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를 느낄 수 있어 힐튼 부산과 함께 휘겔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휴식처가 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있다. 국내에는 흔하지 않은 도심형 리조트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과 프라이빗한 나만의 휴식 시간을 즐기고 싶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리조트의 가장 큰 특징은 전 객실에 마련된 릴랙세이션 풀이다. 호텔을 찾는 고객들은 객실 안에 배치된 릴랙세이션 풀에서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힐링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더스테이 힐링파크'도 눈길을 끈다. '더스테이 힐링파크'는 소비자들에게 의(衣)식(食)주(住)휴(休)미(美)락(樂) 모든 방면에서 즐거움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국내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콘셉트의 휴식처다.
또 정원과 산책로, 조각공원을 보유한 와일드 가든부터 스파, 테라피 등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부터 골프, 휘트니스 등 스포츠 시설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온 가족의 힐링을 위한 프리미엄 리조트 '마이다스 리조트'다. 마이다스 리조트는 ㈜대교에서 올해 5월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리조트다. 마이다스 리조트는 녹지면적과 건축면적 비율을 92:8로 조정해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한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다.
교육기업 대교의 교육 콘텐츠를 담은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Kids JAM)'은 이곳을 찾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키즈잼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체험문화공간으로 아이들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