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주가 상승과 하락에 양방향으로 대응하는 '신한BNPP 차곡차곡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 제1호'를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4일부터 오는 15일까지다. 설정일은 오는 18일이다.
이 펀드는 주식혼합형 펀드로 설정시점에서 주식 편입비를 40% 수준으로 설정, 시장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자산배분 비율을 조정한다. 주가 하락 시에는 분할 매수를, 상승 시에는 분할 매도 전략을 이용해 매매차익 누적에 따른 성과 향상을 추구한다. 하락장에서는 일반 주식형 펀드보다 낮은 주식 편입비로 수익률 방어에 용이하며, 추가 매입을 통해 지수 반등 시 기대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다. 한편, 상승장에서는 보유 주식을 통한 시장 참여 및 분할 매도를 통해 이익실현이 가능하다.
운용 기간중 펀드 수익률이 목표 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채권형으로 전환, 안전자산으로 운용된다. 기간별 목표수익률은 1년 이내는 10% 수준, 1년 경과 후 2년 까지는 15% 수준, 2년 이후는 20% 수준으로, 2년 이후 목표 수익률이 달성되지 않는 경우는 지속적으로 운용된다.
설정 후 1년 내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할 경우, 출시일로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조기상환 된다. 그 이후부터는 6개월 단위로 목표 수익률 달성 시 펀드를 조기상환 한다. 설정 후 90일 이후에는 언제든지 환매수수료 없이 중도 환매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