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외환은행과 KT가 언어장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체류 외국인 고객들에게 금융 및 통신서비스를 결합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외환은행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외환은행이 운용중인 전국 22개 외국인 전용점포와 KT의 6개 글로벌 스토어 등 외국인 맞춤 채널을 통한 상호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채널 공유가 이뤄진다. 아울러 양사는 영문 스마트폰뱅킹 등 외국인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외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외국인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인 `EXPAT Banking Service(www.keb.co.kr/main/en)'를 실시하고 있으며, 22개의 외국인 특화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또 외국인 영어 전용 통장을 이용한 `Expat Savings Account'는 한글에 익숙하지 못한 외국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도 최근 외국인 전문매장인 글로벌 스토어를 확대하고, 휴대폰 할부구입 자격조건을 대폭 넓히는 등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KT와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고객의 금융 및 통신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데 앞장설 수 있게 됐다"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평가하고, "양사의 외국인 전용 채널을 통한 금융 및 통신에 대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지원으로 외국인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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