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씨티은행이 스마트폰을 통한 ‘U-러닝 서비스’를 6월말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22일 한국씨티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한 ‘U-러닝(유비쿼터스 러닝) 서비스’는 기본적인 동영상 강의 외에도 SNS(Social Network Service)기능을 활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강사나 동료 학습자들 사이의 활발한 상호작용과 수평적 네트워킹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
또한 트위터 방식도 도입, 직무에 대해 지도해 줄 선배 직원(멘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각종 전달사항을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어 지식 자원의 저장고로도 이용가능하다. 나아가 영업과 사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경영진과 직원간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므로 직원간 연대감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다. 씨티은행 직원들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모바일 러닝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금융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가장 앞서나가는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은행 차원에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