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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日 이커머스 미카타 컨퍼런스서 차세대 AI 검색 '젠서' 공개

특허 기술 통해 제로클릭 확산 대응…AI 검색·GEO 전략 제시

박대연 기자 | pdy@newsprime.co.kr | 2025.12.15 08:55:30

AI 검색의 혁신을 제시하는 플래티어의 '젠서(genser)'. ⓒ 플래티어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이커머스 미카타 컨퍼런스: 2025년의 변화와 2026년의 성장 전략'에 참가해 이커머스 특화형 AI 검색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젠서(genser)'를 공개하고, AI 시대 이커머스 기업의 핵심 위기 과제로 부상한 '제로클릭(Zero-Click, Zero Traffic)' 대응 전략을 발표한다고 15일 밝혔다.

플래티어가 개발한 젠서는 생성형 AI 기반의 이커머스 사이트 내 상품 검색 기능과, 고객의 문장형 질의 데이터를 분석해 의도 기반 상품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기능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젠서의 AI 검색은 고객의 복잡한 구매 의도(Intent)를 정교하게 파악한 뒤 그 이유와 근거를 제시하고,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이 과정에서 축적되는 고객의 검색 질의(구매 의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특허출원(Comment)'을 자동 생성한다. 이러한 AI Comment는 Open AI나 구글 제미나이와 같은 AI 플랫폼이 상품 관련 검색을 수행할 때 우선적으로 참조하는 핵심 콘텐츠로 인식되며, 이는 곧 AI 검색 최적화(GEO) 효과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을 크게 증대시킨다. 

결과적으로, 젠서는 의도 데이터 축적과 새로운 상품 콘텐츠 생성을 통해 이커머스 기업이 확대되는 제로클릭 위협에 맞서 선제적인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도록 돕는다.

젠서의 AI Comment 기능은 고객의 문장형 질의와 클릭·조회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상품 상세 페이지에 "이 상품, 고객들은 이런 이유로 찾고 있어요"와 같은 신규 콘텐츠를 생성한다. 

AI Comment는 실제 구매 의도, 트렌드 신호, 리뷰 기반 사실 정보를 결합해 설득력 있는 근거를 제시하며, 고객의 구매 결정을 빠르게 돕고 동시에 GEO 자산화까지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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