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자수첩

[기자수첩] 김영록 전남지사님 "도립대는 연락이 안됩니다"

"김영록 전남지사님! 전남도립대 조명래 총장과 최정운 사무국장이 연락 두절상태입니다."전남도립대학교 결재라인이 본지의 쓴소리에 전화를 받기 않기로 결정한 모…

[기자수첩] 박홍률 목포시장이 언론을 향해 쏜 부러진 화살

리더십은 정확성과 안전성 그리고 상대의 에너지 변화를 감지하는 공감력을 통해서 성과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즉, 상대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마음이 중…

[기자수첩] 목포시민 상대 손혜원의 박지원·김원이 노이즈 마케팅

호남정치 1번지라는 목포도 이제는 옛말이 된 지 오래다.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향해 주인행세를 한다. 돈키호테라도 된 것처럼 기고만장(氣高萬丈)하고 마치 자신의…

[기자수첩] 박홍률 목포시장님, 가려진 당나귀 귀를 여시오

박홍률 시장님! 가뭄에 강바닥 갈라지듯 두껍게 갈라진 조직의 쓴 여론이 들리십니까? 삼팔선의 철책처럼 갈라진 시민들의 분열된 성토와 불만의 목소리가 들리십니…

[기자수첩] 목포시의 승진 레이스 '승리를 위한 배팅의 타짜는?'

목포시가 정기인사의 시기를 늦추고 있는 가운데 공직사회의 행정력 저하를 자초한다는 비난이 일고 있는 지난 8일 국장(4급) 인사를 단행했다.목포시의 이번 인사를…

+ 더보기

포항상공회의소, 제25대 나주영 회장 만장일치로 추대

포항상공회의소, 제25대 나주영 회장 만장일치로 추대

포항상공회의소는 28일 오후 4시 포항상의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제25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에서 제일테크노스 나주영 회장을 포항상공회의소 제25대 회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했다.나주영 신임 회장은 포항상의 상임의원 및 부회장,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포항시체육회장, 법무부 범죄예방…

이상휘 포항남울릉 후보, 공식 선거운동 본격 돌입

이상휘 포항남울릉 후보, 공식 선거운동 본격 돌입

제22대 총선에 출마한 이상휘(포항 남구·울릉) 국민의힘 후보는 포항 송도 활어위판장을 찾아 민생 현장의 애로를 듣는 것으로 공식 선거운동의 첫 일정을 시작했다.이상휘 후보는 28일 새벽 5시 포항 송도 활어위판장을 찾아 상인들과 함께했다.이 후보는 "공식 선거 유세 첫 일정을 송도 활어위판장에서 상인들과 함께 하고 싶었…

이재원 포항북 후보, 한국정치사상 최대규모 33인 공동선대위원장 체…

이재원 포항북 후보, 한국정치사상 최대규모 33인 공동선대위원장 체제출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 선거운동 개시일인 28일 오후3시30분 포항시북구 기호 7번 무소속 이재원 후보는 출정식에서 한국 정치사상 최대규모인 33인의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포항시민정치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결의를 다졌다.포항 죽도시장 개풍약국 앞에서 이재원 후보의 출정식을 열고 국내 정치사에 전무후무한 '33인의…

부산 사하갑 '박힌 돌 vs 굴러온 돌' 오차 밖…최인호 50%, 이성권 3…

부산 사하갑 '박힌 돌 vs 굴러온 돌' 오차 밖…최인호 50%, 이성권 39%

창과 방패의 결투다. 부산 사하갑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후보는 내리 3선 고지 점령에 나섰고, 국민의힘 이성권 후보는 17대(부산 진을) 이은 재선 도전 등정길에 올랐다. 이미 보수 진보 양 진영은 각각 세력을 결집했고 중도층 공략에 전력을 쏟고 있다. 부산은 전통적으로 보수 지지세가 높지만 최근 여론 지표상에서 '정권심판'에…

대구시 국방부에 '군공항 이전' 사업계획 승인 신청

대구시 국방부에 '군공항 이전' 사업계획 승인 신청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시행자로 지정받은 절차의 후속 조치로 국방부에 사업계획 승인을 신청한다고 28일 밝혔다.사업계획 승인은 사업시행자인 대구시가 사업구역 내 토지, 건축물 등의 보상을 시행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고 국방·군사시설인 대구 군 공항 이전 사업이 공식적으로 시행되는 것을 의미…

동국대 WISE캠퍼스, 류완하 총장 취임식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류완하 총장 취임식 개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지난 26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류완하 박사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행사는 개식, 삼귀의례, 내빈소개, 치사, 교기 이양, 캠퍼스총장 약력 소개, 취임사, 축사, 축하공연, 발전기금 전달식,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서로 진행…

총선 현장 ①중·영도, 정책 전문가-마을 공동체 전문…

총선 현장 ①중·영도, 정책 전문가-마을 공동체 전문가 '격돌'

공식 선거운동 첫 날, 양당 후보가 가까운 곳에 맞붙은 지역은 중·영도구다. 영도다리 하나를 사이에 두고 국민의힘 조승환 후보는 중구 남포역 입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미 후보는 영도 봉래교차로에서 출정식을 진행했다.조승환 후보는 선거운동원과 500여명의 지지자들 앞에서 "중구…

'안보 강조' 민주당-'민주화' 강조 국민의힘, 공식 선거…

'안보 강조' 민주당-'민주화' 강조 국민의힘, 공식 선거운동 첫날 출정식 '의미심장'

'보수는 안보, 민주화는 진보'라는 상식의 틀을 깬 부산의 양당 총선 출정식 장소가 화제다.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28일 오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부산 총선 필승 출정식을 가졌다. 유엔기념공원을 찾은 민주당은 '안보도 민주당'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날 출정식에는 부산 전…

광주 지역책임의료기관에 '기독병원' 선정

광주 지역책임의료기관에 '기독병원' 선정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보건복지부 '지역책임의료기관 지정 공모사업'에서 광주기독병원이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언제, 어디서나, 어떤 질병이든 제때 치료받을 수 있는 '지역완결적 필수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했다.공모를 통해 전국 13…

부산시 '유학하기 좋은 부산' 위해 단계별 전략 추진

부산시 '유학하기 좋은 부산' 위해 단계별 전략 추진

부산시가 학령인구 감소와 청년 취업 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부산형 유학생 유치양성 방안'을 마련한다.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부산형 유학생 유치양성 방안' 마련을 위한 제 42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부산형 유…

포토뉴스

[포토] 28일 0시 부산역에서 조국혁신당 총선 필승 선언
[포토] 28일 0시 부산역에서 조국혁신당 총선 필승 선언 [포토] 최상화 후보, 사천지역 선대위 위촉장 수여 [포토] 전남 나주시 다도댐 인근서 차량 굴러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