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가 만사(人事萬事)라 했다. 전남 목포시가 권한대행체제에서 단행된 하반기 정기인사를 두고 '인사가 망사(人事亡事)'라는 불만과 실망의 탄식이 곳곳에서 나오…
선거법위반으로 시장의 직위상실에 의한 공백이 이어지고 있는 목포시의 살림살이를 꾸려갈 제51대 부시장으로 전라남도 정책기획관 출신 조석훈 지방부이사관이…
요즘 빈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흉물로 방치된 채 미…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선택하고 그 길에 햇빛이 들던 신안군의 먹사니즘(먹고 사는데 초점을 맞춘 사회적 정책)의 기대감 넘치던 분위기가 순간 퇴보되면서 살얼음판…
박홍률 목포시장 부인의 당선무효 유도 죄(공직선거법 위반)가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되면서 박 시장이 직위를 상실해 목포시 행정 공백이 이어진 지 73일이 흘렀고,…
전남 장성군과 보해양조㈜의 협업이 첫 성과를 냈다.장성군은 최근 복분자 10톤 물량을 보해양조㈜에 납품했다고 14일 밝혔다. 납품에는 지역농가 5곳이 참여했다. 1헥타르(ha) 규모 농지에서 수확한 복분자를 보해양조㈜에 공급해 '상생협업'의 첫발을 내디뎠다.공급된 장성산 복분자는 보해양조㈜의 대표 상품인 '복분자주'…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공영민)는 14일 녹동농협(조합장 박기탁)으로부터 교육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녹동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천만원을 기탁했으며, 지역 농업 발전을 넘어 청소년 교육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기여하고 있다.이번 기…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4일 '전라남도교육청 상업계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우수 인재 수습직원 선발계획'을 공개했다.이 계획은 전남지역 상업계고(졸업) 예정자 중 학교장이 추천한 사람을 대상으로 선발전형(필기시험·서류전형·면접시험)을 거쳐 수습 직원으로 선발한다는 내용이다.도교육청은 전남 소재 특성…
전남 해남군에서 하미 멜론 조기 재배에 성공해 본격 출하를 시작했다.해남군은 올해 신소득 하미 멜론 조기출하 기술 시범사업을 추진, 7월초부터 멜론 수확을 시작했다.하미 멜론은 중국 신장위구르 하미 지역에서 유래한 품종으로, 예로부터 황제에게 진상하던 멜론으로 알려져 있다. 과육 밀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해 '황제의 멜…
전라남도는 지속해서 발생하는 축사 화재를 제로화하기 위해 전남소방본부와 협업 체계를 구축, 본격적인 예방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전남소방본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전남에서는 연평균 40~50건의 축사 화재가 발생했고, 건당 재산 피해액은 평균 1억원에 달한다.주요 화…
대전시의회 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진오)는 14일 제4차 회의를 열고 부위원장에 김선광 의원을 선임한 뒤, 2024년 주요 성과 및 2025년 사업계획에 대한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청취했다.이날 회의에서는 경기장 보수, 선수 이동거리, 수송대책, 연습장 확보…
가세로 태안군수가 지난 11일과 14일 이틀간 태안군의 주요 사업 현장 10개소를 직접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군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민선8기 4년차를 맞아 군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을 꼼꼼히 점검하고, 태안의 미래 성장동력…
장충남 남해군수는 14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지족죽방렴을 보존·전승하기 위한 향후 계획을 소개하는 한편 죽방렴을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관광·교육·전시 자원으로 육성하겠다는 로드맵을 제시했다.'남해 지족해협 죽방렴 어업'은 지난 9일…
■2025년 지역일자리 추진상황 점검…"일이 즐거운 도시로"■"따뜻한 빵에 담은 고향사랑" 천안시, 첫 지정기부사업 모금 개시[프라임경제] 충남 천안시는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지역일자리추진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일자리 정책 전반을 점검하며 성과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