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시립장례식장 열화상카메라‧QR코드 출입명부 설치

청주시, 청주시립장례식장 열화상카메라‧QR코드 출입명부 설치

충북 청주시가 13일 청주시립장례식장에 다중이용시설의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및 스마트 발열 체크기를 설치했다.이는 고위험시설로 우려되는 장례식장에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를 통해 한층 강화해 방문자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현재 지역 내 9개 장…

NH농협 제천시지부, 재난안전지원에 발벗고 나서

NH농협 제천시지부, 재난안전지원에 발벗고 나서

NH농협제천시지부(지부장 최우영)에서 이번엔 재난안전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NH농협 제천시지부는 지난 13일 많은 사람들이 수해 피해로 생활에 어려움이 있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재난안전취약계층지원금으로 2000만원을 기탁했다.지부는 인력 및 장비가 턱없이 부족한 읍면을 찾아 수해복구를 위해 자원봉…

청주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합동 모의훈련

청주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합동 모의훈련

충북 청주시가 13일 오후 1시 청석고등학교에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이 모의훈련은 식중독 발생 초기 신속한 보고체계를 확립해 식중독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고 대규모 식중독 발생에 대비한 식중독 원인 역학조사를 하는 등 관계기관의 현장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것이다.이번 모의훈련은 대전지방식…

[포토] 허태정 대전시장 '스타트업파크 공모' 대비 사전 현장점검

[포토] 허태정 대전시장 '스타트업파크  공모' 대비 사전 현장점검

허태정 대전시장은 13일 '스타트업파크 조성 공모사업' 현장평가를 대비하기 위해 조성 예정지인 궁동 일대 현장을 방문하고 공모 준비상황을 점검했다.대전시는 이번 스타트업파크 공모사업에 'K-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혁신기술 창업 클러스터- 대전 스타트업 파크(D-Bridge)'라는 주제로 공모를 신청했으며, 이달 현장평…

서동학 충북도의원 "수해 피해 복구에 써달라" 급여 기탁

서동학 충북도의원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서동학(충주2) 의원이 13일 충주시장 집무실에서 조길형 시장에게 집중호우 피해복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한달치 급여 전액 386만원을 전달했다.기탁된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도내 수해 지역의 빠른 피해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생활 복귀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서동학 의원은 "도민을 위한 활…

문석주 의원 '보령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 일부…

문석주 의원 '보령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안 의결

충남 보령시의회 문석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보령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3일 제229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원안 의결됐다. 이번에 의결된 조례안은 지난 6월10일 준공된 주교면 다목적체육관의 시설관리 및 운영을 위한 전반 사항을 규정해 시설관리에 만…

충남도,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주민 자율 감시관 위촉식…

충남도,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주민 자율 감시관 위촉식 개최

충남도가 지방보조금 사업 수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부정 수급을 예방하기 위한 도민 감시관 제도를 신설해 운영한다.도는 13일 공주 고마아트센터에서 도민 지방보조금 감시관 위촉식을 열고, 도민참여예산위원 85명을 도민 지방보조금 감시관으로 위촉했다.지방보조금 감시관 제도는…

아산시, 삼성서울병원 호우 피해지역 무료진료 봉사활…

아산시, 삼성서울병원 호우 피해지역 무료진료 봉사활동 개최

삼성서울병원 직원들이 최근 폭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아산시(시장 오세현) 송악면 주민들을 위해 지난 12일 송악보건지소에서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이날 봉사활동에는 정형외과, 피부과, 정신건강의학과, 응급의학과, 가정의학과 5개 진료과목 의사 6명, 간호사 및 의료진 11명…

세종시 고운동, 혹서기 대비 무더위쉼터 안전점검 실시

세종시 고운동, 혹서기 대비 무더위쉼터 안전점검 실시

세종시 고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재일)가 13일 고운동 통장협의회, 지역자율방재단,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고 관내 무더위쉼터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의료용 얼음팩, 식염포도당 등의 무더위쉼터 운…

부여군 대표적인 야간 관광명소 '궁남지'

부여군 대표적인 야간 관광명소 '궁남지'

충남 부여 궁남지는 부여군의 대표적인 야간 관광명소로 꼽힌다.백제의 왕과 왕비가 된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 궁남지는 1964년 사적 제135호로 지정된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인공 연못으로서, 일본정원 문화의 원류가 됐다는 기록이 '일본서기'에도…

포토뉴스

[포토] 허태정 대전시장 '스타트업파크  공모' 사전 현장점검
[포토] 허태정 대전시장 '스타트업파크  공모' 사전 현장점검 [포토] 최병암 산림청 차장, 이천시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