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틸법이 지난달 27일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으며, 美·E…
"부산이 다시 도약하려면 해양금융이 산업 전환의 엔진이 돼…
위암은 여전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암 중 하나로, 특히 5…
내년 지방선거를 대비한 더불어민주당의 지자체장 예비경선이 권리당원 100% 투표로 한다는 경선룰 변경 계획이 유력하게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전남도당에서…
2027년 서울세계청년대회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형 국제행…
이장우 대전시장이 대전·충남 행정통합에 대한 대통령의 분명한 의지 표명에 대해 적극 환영의 뜻을 밝히며, 통합 논의를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시대적 결단으로 규정했다.이장우 시장은 "대전·충남 행정통합은 수도권 일극체제를 넘어 국가 균형발전의 새로운 축을 세우는 국가적 과제"라며 "대통령께서 대전·충남 여…
정부·여당이 지방행정 통합에 전향적 메시지를 낸 가운데, 김태흠 충남지사가 대전·충남 행정통합의 조속한 추진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통합된 자치단체장을 선출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차원의 실질적이고 실효적인 행정 조력을 하라"고 주문…
한국서부발전이 발전 정보 개방을 통한 인공지능(AI) 혁신 생태계 조성 성과를 인정받아 정부혁신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했다.공공기관의 데이터 개방과 민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 '일하는 방식 혁신'이 정부 차원의 우수 사례로 평가받으면서, 에너지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
충남도의회 '기초단위 행정통합 방안 모색 연구모임(대표 이상근)'은 18일 도의회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차 회의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홍성·예산 행정통합의 타당성과 향후 추진 방향을 최종 점검했다.이날 회의에는 연구모임 대표인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을 비롯해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연구용역 수…
세종시가 공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에 속도를 낸다. 지역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 가능한 경제 구조 마련을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이 본격화되고 있다.세종시(시장 최민호)는 18일 한국남부발전㈜ 신세종빛드림본부로부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날 기부금…
김태흠 충남지사가 라오스 행정수반인 손싸이 시판돈 총리를 2년 만에 다시 만나 계절근로자 확대와 스마트팜 협력 등 충남도와 라오스 간 교류협력 사업을 한층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라오스를 방문 중인 김 지사는 지난 18일 비엔티안 라오스 총리실에서 손싸이 시판돈 총리를 접견했다…
포항시 신광면 반곡지의 사계절 아름다움을 담은 미니다큐멘터리가 제작돼 화제다.정혜 작가와 최성필 PD가 공동 작업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반곡지의 사계절을 이상화 반곡리 이장, 이상열 전 포항대 교수와 함께 찾아가는 여행 형식으로 구성됐다.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반곡지의…
한국중부발전이 사내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해 발전설비 운영의 효율성과 전력공급 안정성을 동시에 끌어올리며 공공기관 AX(인공지능 전환) 혁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은 지난 17일 사내 AI 플랫폼 '하이코미(Hi-KOMI)'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전력공급…
■ 식품·공중위생관리 성과대회 최우수·특별상 동시 수상■G-Food 협의체 정기회의 개최...농식품 산업 경쟁력 강화 논의[프라임경제] 구미시는 18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2025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공중위생사업 최우수와 식품안전관리 특별상을 동…
충남 당진시가 지역 특화 쌀 '아미쌀'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며 K-농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당진시(시장 오성환)는 국립식량과학원과 협력해 육성 중인 당진특화 아미쌀의 2025년산 햅쌀 수출식을 지난 17일 ㈜미소미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네덜란드로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