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엔씨소프트의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 컬래버레이션 굿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6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아모레몰 행사에서 퍼즈업 캐릭터와 테니스를 테마로 한 굿즈 3종(스포츠 타올, 아크릴 키링, 댐프너)을 선보인다. 스포츠타올 2입 세트는 8만원 이상 구매 시 4900원 추가 결제로 구매 가능하며, 아크릴 키링과 댐프너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한 개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할인 쿠폰과 뷰티포인트, 화장품 본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원구슬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굿즈를 수령한 고객 대상으로는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템과 다이아를 지급하는 쿠폰을 발행한다.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엔씨소프트의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컬래버레이션 굿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몰은 11월16일부터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2023의 엔씨소프트 스폰서십에도 참여한다. 지스타 2023 엔씨소프트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 키트를 증정하고, 퍼즈업 게임 쿠폰과 아모레몰 시크릿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BYC가 수능을 앞두고, 6일부터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BYC 수험생 이벤트는 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고3 수험생을 위해 BYC가 오마이걸을 초청해 학교로 직접 방문해 응원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이벤트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가족, 친구, 선생님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 방법은 BYC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3 수험생을 향한 따뜻한 응원의 말과 함께 학교명을 남기면 된다.
BYC는 사연을 통해 선정된 1개 고등학교를 방문해 BYC 기능성 발열웨어 보디히트를 증정하고 BYC 전속모델 아린이 속한 걸그룹 오마이걸을 초청해 응원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접수 기간은 6일부터 11월30일까지이며, 이후 최종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테팔이 원하는 제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연말 결산 세일 '테팔 원픽위크'를 개최한다.
'테팔 원픽위크'는 소비자가 그동안 눈여겨본 테팔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일 년에 두 번, 상하반기에 진행하는 결산 세일 이벤트이다. 하반기 테팔 원픽위크는 11월1일부터 한 달 이상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채널과 하이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까지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에서는 그랜드 십일절을 통해 11월1일부터 11일까지 프라이팬, 냄비, 볶음팬의 세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친 테팔의 대표 제품 원픽냄비팬 플러스의 피스타치오 그린과 트러플 블랙 색상을 54%, 손잡이가 분리돼 플레이팅과 수납이 편리한 테팔 매직핸즈 레드코랄 트라이미 3P를 52%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11월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지마켓 빅스마일데이에서는 테팔 무선 스팀다리미 프리무브 에어를 약 60%,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라이트를 56%, 테팔 믹서기 블렌드포스 플러스 블랙을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사은품으로 테팔 캐릭터 테팡이 물병, 밀폐용기, 캘린더, 인덕션 스크래퍼 등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할인 혜택도 놓칠 수 없다. 하이마트에서는 11월 한 달간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360라이트 논스톱을 59%,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360라이트 아쿠아를 55% 할인한다. 또한 테팔 무선주전자 세이프티 1L는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에서는 11월16일부터 11월29일까지 1.9kg의 가벼운 무게로 손목에 부담 없이 쉽고 편한 청소가 가능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제품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나노를 43%, 에어 프라이어 이지프라이 에센셜과 무선주전자 센스 화이트는 40% 할인해 선보인다. 이 외에도 11월2일부터 11월19일까지 테팔 원픽냄비팬을 30% 할인하는 등 인기 주방용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홈플러스에서는 11월23일부터 12월13일까지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퍼트 3.60 플러피를 60%, 테팔 핸드블렌더 퀵쉐프를 38%, 테팔 핸디형 스팀 다리미 퓨어 팝을 28%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소형가전 외에도 인기 제품인 테팔 뉴이모션 스테인리스 스틸 프라이팬과 냄비를 11월2일부터 11월22일까지 40% 할인 판매하며, 테팔 원픽냄비팬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11월2일부터 29일까지 테팔 뉴이모션 스테인리스 스틸 프라이팬과 냄비 등 주방용품을 최대 40%, 인기제품인 테팔 인덕션 프라이팬 스타트이지와 원픽냄비팬을 30% 할인해 판매한다. 그뿐 아니라 아울렛에서는 11월 원픽위크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11월17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 특가 혜택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테팔 트라토리아 프라이팬 전 종류를 70%, 테팔 매직핸즈 인덕션 엑셀런스 블랙 멀티 6종 세트를 6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6일 '휘닉스파크 리프트권 2종'을 최저가로 단독 선판매한다.
쿠팡은 겨울 스포츠 성수기를 앞두고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인 '휘닉스파크 리프트권'을 찾는 와우회원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이라면 6일 단 하루, 골드박스에서 '휘닉스파크 리프트권'을 최대 46%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휘닉스파크 23/24 시즌 온라인 첫 판매로 오직 쿠팡 골드박스에서만 가장 먼저, 가장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휘닉스파크 리프트권'은 △올데이패스 프리미엄(1인) △스마트패스(1인) 두가지다. '올데이패스 프리미엄(1인)'은 리프트권과 식사, 블루캐니언, 스노우빌리지가 포함된 것으로 4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스마트패스(1인)'은 리프트권만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46%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해당 리프트권은 11월24일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팡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6일 '휘닉스파크 리프트권 2종'을 최저가로 단독 선판매한다. © 쿠팡
휘닉스파크는 우수한 설질을 자랑하는 곳으로,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설상 종목 경기장으로도 운영된 바 있는 국가대표 스키장이다. 프리스타일 스키 & 스노우보드 공식 경기장, 초보자 정상 슬로프 파노라마, 스노우보더를 위한 라운드 퀴터와 레일 등이 설치된 익스트림파크를 운영하고 있어 겨울 스포츠 명소로 꼽힌다.
스키를 즐기지 않더라도 키즈 썰매장, 봅슬레이 썰매, 튜브 썰매, 패밀리 썰매, 스노우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춘 스노우빌리지가 있다. 또 따뜻한 노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워터파크인 블루캐니언이 있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티몬이 롯데웰푸드와 빼빼로 전용 기획전 '세이 헬로! 위드 빼빼로'를 열고, '티몬X롯데웰푸드 올인데이'를 개최하며 인기 간식류를 역대급 특가로 선보인다.
티몬은 오는 11일까지 '세이 헬로! 위드 빼빼로' 기획전을 펼친다. 먼저 6일 오전 10시, 7일 정오12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방송에서 △롯데 빼빼로 패키지를 할인 판매한다.
또, 구매고객 대상 선착순 1천명에게 빼빼로 2024년 달력을 증정한다. 방송 중 구매인증 시 빼빼로 스틱가습기도 30명에게 추첨 증정한다. 7일에는 △롯데 빼빼로 20갑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빼빼로 마우스 패드를 선물한다.
특히, 오늘 하루 '티몬X롯데웰푸드 올인데이'를 개최하고 롯데 인기 과자와 호빵 등 인기 간식류를 최대 47% 단독 할인 판매한다.
컬리는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 론칭 1주년을 맞아, 파격 할인은 물론 한정판 단독상품까지 선보이는 초대형 '뷰티컬리페스타'를 연다.
이 날부터 2주간 진행되는 페스타에는 지난 1년간 고객의 큰 사랑을 받은 6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그 중 특히 판매량, 고객후기, 재구매율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상위 200여 개 상품의 경우 최대 82%를 할인하는 '아워즈 특가'로 선보인다. 아울러 크림, 에센스, 토너, 포인트 메이크업뿐 아니라 헤어, 바디, 클렌징, 향수 등 총12개 카테고리별 1위 상품을 선정해 '명예의 전당' 카테고리를 통해 소개한다.
뷰티컬리 1주년 기념 단독 구성 상품도 다양하게 내놓는다. '라 메르'의 홀리데이 미라클 올인원 세트는 본품 대비 28% 할인 판매하며 15% 추가 쿠폰도 제공한다. 그 외 에스티로더, 산타마리아노벨라, 케라스타즈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과 피지오겔, 닥터지 등 국내 대표 브랜드 등 총 13곳이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특별한 디자인과 구성의 홀리데이 에디션도 만날 수 있다. 74만 원 상당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담은 '랑콤'의 '2023 홀리데이 뷰티박스'가 대표적이다. '록시땅'의 베스트 상품 24개로 구성된 '2023 홀리데이 클래식 캘린더'도 눈에 띈다. 이를 포함해 설화수, 시슬리, 아베다, 몰튼 브라운, 키엘, 아워글래스까지 총 11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준비했다.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한다. 1주차에는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당첨자를 추첨하는 래플 이벤트를 개최한다.
파격적 할인 혜택도 더했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선착순 2000명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뷰티컬리 첫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만5000원 할인되는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컬리카드와 신한카드를 이용하는 구매 고객은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깨끗한나라가 11월6일부터 19일까지 14일간 G마켓·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Big Smile Day)'에 참여해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2회째를 맞은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쇼핑 축제다.
깨끗한나라는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깨끗한나라 브랜드관' 행사를 열고 인기 브랜드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G마켓, 옥션 빅스마일데이 쿠폰과 깨끗한나라 20% 브랜드 중복쿠폰을 함께 사용하면 깨끗한나라 대표 화장지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 부터 생리대 '순수한면' '디어스킨' 등 인기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풍성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화장지·생리대·기저귀 등 깨끗한나라 제품 구매 시 매일 15명씩 14일간 총 210명을 추첨해 '깨끗한나라 클린 마일드 포밍 핸드워시' 3종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왕을 선정해 30만원 상당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 화장지 2팩 구매 시 2000원 상당 이마트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깨끗한나라 톡톡 뽑아쓰는 키친타올 100매 10팩 구매 시 1000원 상당 음료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한다. 물티슈 2박스 이상 구매 시 최대 4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이 코웰패션과 14일까지 원플랫폼 캠페인 'ㅋㅍㅍ(코웰패션 페스티벌)'를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의 멀티채널(모바일·TV)을 통해 코웰패션의 대표 FW시즌 컬렉션 상품을 하반기 최대 혜택에 판매하는 대형 행사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캠페인의 목표를 10일간 주문액 100억 원으로 세우고, 단일 패션 기업 행사 중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코웰패션과 14일까지 원플랫폼 캠페인 'ㅋㅍㅍ(코웰패션 페스티벌)'를 진행한다. © CJ온스타일
올해 새롭게 론칭한 신규 브랜드의 FW 시즌 상품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6일 오후 9시, 행사의 포문을 열며 '아워플레이스' 'BBC Earth' 'FIFA' 등을 대거 소개한다. FW 브랜드 쇼케이스를 콘셉트로 패션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최실장'이 출연해 슬기로운 패션 꿀팁을 함께 소개한다.
패션 편집숍 콘셉트 프로그램 <셀렉트샵>에서는 7일 오후 7시, 아우터·방한화 특집전을 전개한다. 푸마와 밀레, 아디다스 골프, 버커루 등 겨울에 특히 사랑받는 스포츠 브랜드 중심으로 꾸려졌다.
간판 라이브커머스 <엣지쇼>는 8일 오후 7시에 'DKNY 골프' '푸마'의 속옷과 이지웨어 등을 선보이며, 9일 오후 8시 <초품아>는 캘빈클라인 의류 및 잡화 라인을 집중 소개한다. 역대급 사은품도 마련했다. 3일부터 행사기간 동안 매일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를 증정하는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TV 방송에서는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올 가을·겨울을 대비해 11일 오후 7시30분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롱다운 패딩'을 판다. 발수, 방수, 방풍 기능을 갖춘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한파에도 끄떡없는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600필파워의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으로 오래도록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세미 오버핏의 캐주얼한 스타일로 다양한 룩에 활용하기 좋다.
LF몰이 11월 유통업계 쇼핑 대전에 동참한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11월 유통가 쇼핑 대목을 맞아 오늘(6일)부터 13일까지 'L+ 위크(L+ WEEK)' 2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L+Day 2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2021년 10월 첫 시작된 'L+Day' 행사는 LF몰을 대표하는 데이 마케팅으로 매월 2주차 화요일 3일간 고정으로 진행됐고, 주요 쇼핑 대목에는 일주일로 늘려 'L+Week' 행사로도 꾸준한 흥행을 이어 왔다. 최근 2년 간 L+Day 기간 LF몰 구매 고객은 하루 최대 2만여 명에 이른다.
6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전 10시까지 7일간 마련된 2주년 위크 대표 혜택으로는 △무제한 10% 추가 할인 쿠폰 발급 △마일리지 추가 6% 적립 △구매왕, 럭키드로우 등 사은품 이벤트 △친구 초대 시 마일리지 증정 △하루 4회 타임딜 등이 있다. 10% 추가 할인 쿠폰의 경우 제한 금액도 없을 뿐 아니라 수량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구매왕 고객에게는 골드바, 50만 마일리지 등 풍성한 사은품을 지급한다.
발급 받은 쿠폰은 닥스, 헤지스, 질스튜어트뉴욕, 바네사브루노, 앳코너, 마에스트로, 핏플랍 등 LF 대표 브랜드 뿐 아니라 의류, 잡화, 리빙 등 다양한 입점 브랜드까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총 80만여 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LF몰 검색창에 'L+WEEK'를 검색하면 혜택 적용이 가능한 상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그 외 LF몰이 주목한 이 달의 브랜드 픽 코너를 통해 '질스튜어트' 인기 의류와 액세서리, '던스트'의 23FW 컬렉션, '몽클레르' 패딩 등 시즌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하루 40여개 선보이는 '핫딜'을 통해 구찌,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 특별 할인도 제공한다.
LF몰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선물 행사 등 시즌 프로모션을 연이어 마련해 11월부터 연말까지 쇼핑 대목 분위기를 지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