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이번 추석을 맞이해 신세계만의 품격을 담은 프리미엄 기프트를 선보인다.
전세계의 와인 애호가들이 열광하는 희귀한 와인과 역사와 문화의 가치가 깃든 전 세계의 명주부터 신세계백화점만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5스타' 기프트 세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피노 누아의 지향점'으로 불리는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최고급 와인을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이번 추석을 맞이해 신세계만의 품격을 담은 프리미엄 기프트를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
부르고뉴 와인 중에서도 '앙리 자이에' '도멘 드 라 로마네꽁띠' '도멘 르로아'는 극대화된 떼루아(포도를 생산하는 데 영향을 주는 토양, 기후 등)의 특징, 집약된 생산 노하우, 압도적 완성도의 삼박자가 균형을 이뤄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2006년 부르고뉴 와인의 거장 앙리 자이에가 타계한 후 그의 와인의 희소성은 더 높아졌는데, 대표 와인 중 하나인 '본 로마네 크로 파랑투 88'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강남점 버건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대륙 와인의 중심이자 대표적인 생산지인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컬트와인'도 선보인다. 컬트와인이란 소량 생산하지만 품질이 뛰어난 와인으로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신세계백화점 바이어와 소믈리에가 직접 '프리미어 나파밸리 경매'에 참여해 앙 프리미어, 올드 빈티지 와인 등을 직접 소싱하기도 했다.
또 희귀한 프리미엄 위스키를 엄선해 소개한다.
1억500만원의 초고가 위스키인 '보모어 50년'을 단 한 병 한정 판매한다. 보모어는 스코틀랜드 아일라 섬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로 오랫동안 전통적인 생산 방식을 고수해 온 것으로 유명하다.
또 인기 위스키 '맥캘란'의 하이엔드 시리즈인 '맥캘란 M 시리즈', 현지에서도 구하기 힘든 전설적인 미국의 '베리 올드 세인트 닉 버번 위스키' 등도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초프리미엄 명절 기프트 세트 '5스타' 선보여
'5스타'는 신세계가 만든 초프리미엄 명절 기프트 세트로 전국 산지 발굴부터 생산, 재배, 가공까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상품에만 부여한다.
롯데아울렛이 9월22일부터 10월3일까지 추캉스(추석 바캉스)족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홀리데이 페스타'를 진행한다.
명절 시즌이면, 아울렛으로 나들이를 오는 추캉스족으로 붐빈다. 실제로 최근 3년 명절 간 롯데아울렛의 구매 고객 수는 주말 평균 대비 약 35% 많으며, 매출도 45% 이상 증가하는 추이를 보인다. 이에 맞추어 롯데아울렛은 다양한 '쿠폰' 프로모션 대규모 쇼핑 행사와 집객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한다.
먼저 FW시즌맞이 아웃도어, 패션 상품군 대규모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롯데아울렛은 아웃도어 시즌인 9~10월 야외활동 수요를 잡기 위한 아웃도어 대표 행사 '포레스트 캠프'와 '슈퍼 위크'를 진행한다. 실제로 지난 해 9~10월 아웃도어 매출은 20% 이상의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롯데아울렛 전점에서는 9월27일까지 총 30여개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하는 '포레스트 캠프'를 진행하고, 10월18일까지 아웃도어 대표 8개 브랜드(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가 참여하는 '슈퍼위크'를 최초로 선보인다.
최대 70% 할인혜택과 본매장 추가 10%할인,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른 증정품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0월3일까지 이천점에서는 '타미힐피거' '클럽모나코' 'CK캘빈 클라인' 등 '한섬' 주요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한섬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
추캉스족이 미식, 쇼핑, 문화, 놀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은 9월22일부터 롯데아울렛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 종류의 쿠폰(미식, 쇼핑, 시네마, 놀이시설)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먼저 연휴에는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이 많아 F&B 상품군의 매출이 높다. 이에 맞추어 F&B 매장에 1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을 할인해주는 '미식 쿠폰'을 2만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하는 '쇼핑 쿠폰'을, 롯데아울렛 11개 점포(광교, 광명, 구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 1만원 영화 관람권(4매), 매점 콤보 3000원 할인권(1매)도 각각 2만명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아울렛 교외용 7개 점포(동부산, 김해, 이천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 무료 이용권'을 5000명에게 제공한다. 모든 쿠폰들은 9월22일부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이벤트로 볼거리를 더했다. 9월25일부터 10월15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는 '레고'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런이 예상되는 4종의 '레고' 상품을 선보이고, 인기 품목 20여종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9월30일부터 10월1일까지는 마블 히어로(아이언맨, 스파이더맨)착장 모델과 함께하는 포토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0일 전남 고흥 석류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 해당상품은 지난 2021년 농촌진흥청과의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협약을 바탕으로 개발된 9번째 지역농가 상생 프로젝트 상품이다.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는 전라남도 고흥군에서 육성된 우수 품종인 '꽃향 1호' 석류를 활용해 탄생했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 출시를 통해 스페인 등 외국산 석류가 주를 이루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국내 품종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는 일반석류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맛이 적은 고흥꽃향석류를 주 재료로 만들어졌다. 또한, 기존 농진청 협업 상품이 230ml로 출시되었던 것에 비해 320ml로 용량을 키워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아성다이소가 '고요한 가을밤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가을 수확물인 감, 밤과 함께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했고, 다가오는 추석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좋은 상품부터 가을밤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상품까지 선물포장용품, 홈웨어, 홈리빙용품, 인형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가 '고요한 가을밤 시리즈'를 출시했다. © 아성다이소
선물포장용품은 명절에 마음을 담아 전하기 좋은 상품들로 기획했다. '감 모양 용돈상자'는 동봉된 비닐로 지폐를 돌돌 말아 감 모양의 종이상자에 담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껍질을 벗기듯이 감 모형을 펼칠 수 있고, 보자기로 싸서 묶은 듯한 뚜껑 디자인이 재미를 더해주는 상품이다.
'손잡이 투명 지퍼백'은 모양을 잡아주는 바닥면과 손잡이가 있어 쇼핑백처럼 사용할 수 있는 지퍼백으로, 명절음식이나 전통과자 등을 담아 나누기에 알맞은 상품이다. '포장용 롤스티커'는 '조심히 열어밤', '곧 감'과 같은 '밤'과 '감'을 활용한 언어유희 레터링이 들어간 원형 스티커로, 선물상자를 꾸며주거나 편지봉투, 쇼핑백 등의 입구를 밀봉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홈웨어는 수면바지와 수면덧신을 부드러운 소재와 브라운, 아이보리 컬러로 디자인해, 쌀쌀해진 가을밤을 보다 따스하게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캐릭터 수면바지'는 따뜻하고 두툼한 원단과 바람을 막아주는 발목밴딩이 간절기에 입기 적합하며, 눈을 감은 강아지 얼굴 디자인이 편안한 느낌을 주는 상품이다. 비슷한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수면덧신'과 '애견용 파자마'도 함께 출시해, 세트로 구매해 반려견과 함께 커플룩으로 즐길 수도 있다.
홈리빙용품은 뽀글이 원단과 '강아지 캐릭터가 감 또는 밤 머리띠를 쓴'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인다. '얼굴모양 쿠션'은 약 45x30cm의 두툼한 원판형 쿠션으로 침실이나 소파에 등받이 쿠션으로 사용하거나 뽀글이의 부드러운 촉감을 살려 낮잠베개로 써도 좋은 상품이다. '캐릭터 세안밴드'는 착용 시 머리 위로는 귀여운 강아지 얼굴과 팔이, 머리 뒤쪽으로는 동그란 꼬리가 봉긋하게 표현돼, 친구들과 함께 쓰고 사진을 찍기 좋다. 이 외에도 강아지의 늘어뜨린 귀를 입체감 있게 구현해 포인트를 준 '캐릭터 거실화'도 준비했다.
라타플랑이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시트 마스크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백 앰플 시트 마스크 △테라피 탄력 시트 마스크 △장벽 진정 시트 마스크 △멀티 보습 시트 마스크 △매일 한 장 수분 시트 마스크 총 5종이다. 이 제품들은 미백, 탄력, 진정, 보습, 수분공급 등 주요 피부 고민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멀티 보습 시트 마스크'는 점차 건조해지는 계절에 피부 당김을 해결해 줄 '속 보습'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테라피 탄력 시트 마스크'는 레티놀과 저분자 콜라겐, 주름 개선 성분인 아데노신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집중 탄력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피부 본연의 힘이 부족해진 피부에 추천한다.
라타플랑 시트마스크 5종은 건강한 피부의 PH인 '미산성' 포뮬러로 모든 피부타입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생분해 소재의 시트를 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라타플랑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9월 27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 세트 당 5매로 구성된 시트 마스크를 동시에 두 세트 구매 시, 10%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템퍼'가 본격적인 가을 혼수, 이사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 잠실점, 본점, 영등포점 매장 리뉴얼 및 청량리에 신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매장에서는 '프로 스마트쿨' '프로 에어' 등 신제품 매트리스부터 무중력 포지션 및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각도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Zero-G 컨투어' 'Zero-G 라이프스타일' 모션베드, 프레임, 베개 등 템퍼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매트리스와 모션베드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영화관 컨셉의 '템퍼 시네마존'과 베개 조닝이 함께 구성돼 있으며, 영등포점은 영업 면적을 확대해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유동인구가 많은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건물 1층에 새롭게 오픈한 팝업스토어는 접근성이 용이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템퍼는 리뉴얼을 기념해 9월2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포함한 4개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 제품 구매 시 템퍼시네마 2인권을 선착순 5명에게 매장별로 증정하고, '원(ONE)' 매트리스 스탠다드 모델과 타퍼(Topper) 제품군은 프로모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가 현대카드 M포인트 제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결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발빠르게 선보이며 소비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시몬스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현대카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소비자는 전국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와 위탁 판매점 '시몬스 맨션', 그리고 온라인 자사몰에서 현대카드로 50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0만 M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10만 M 포인트 이하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보유 포인트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는 올해 3월 국내 상륙과 함께 소비 시장을 뜨겁게 달군 '애플페이'를 침대업계에서 가장 먼저 도입, 간편결제의 영토를 확장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자사 온라인몰)' 등 다양한 간편결제 옵션을 마련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 시몬스는 엔데믹 시대 늘어나는 여행객과 신혼·예비 부부 고객의 해외여행 니즈를 반영해 국내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리빙 업계 유일의 특별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시몬스 침대 제품 구매 시 결제 금액 기준 3000원당 1 마일리지, 최대 1만 마일리지를 대한항공(SKYPASS) 또는 아시아나항공(아시아나클럽)에 적립할 수 있다. 여기에 항공사 제휴 신용카드 사용 시 마일리지 추가 적립도 가능해 혜택은 더욱 커진다.
한국P&G의 독일 명품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추석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라운이 최근 선보인 신제품 시리즈 9 PRO+에 대한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G마켓·옥션을 통해 진행된다. 프로모션 제품으로는 가족ㆍ친지를 위한 추석 선물로 좋은 신제품 시리즈 9 PRO+를 비롯한 브라운 전기면도기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해당된다.

한국P&G의 독일 명품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추석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한국P&G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오는 27일까지 '추석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라운 시리즈 9 PRO+ 등 브라운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 한정으로 △브라운 시리즈 9 PRO+ △세척 및 충전 스테이션 △파워케이스 △프로케어헤드로 구성된 특별 올인원 선물 패키지를 판매한다.
동시에 10월9일까지 구매자 대상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라운 면도기 신제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제트봇(1명)을, 브라운 면도기 최대 금액 구매자에게는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1명)을 추첨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25일 브라운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마켓과 옥션이 공동 진행하는 '한가위 빅세일' 프로모션에도 오는 26일까지 참여한다. 브라운 면도기 신제품과 베스트셀러 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과 함께 10% 중복 할인 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구매자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해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디스크 5 에디션(1명)을 증정한다.
LF의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알레그리(allegri)'는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위치한 '크림(KREAM)' 매장에서 독점 신상품을 선출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체험이 가능한 팝업스토어를 오는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알레그리의 팝업스토어는 패션 플랫폼 크림이 의류브랜드와는 처음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팝업스토어로 더욱 의미가 있다. 팝업스토어 현장은 알레그리가 시작한 이탈리아의 르네상스시대 건축물을 상징화한 구조물을 설치하고 거울, LED, 스크린 등을 인테리어 소재로 곳곳에 활용해 미래지향적인 패션을 추구하는 알레그리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또한 곳곳에 독창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구성해 방문자들로 해금 팝업스토어 체험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알레그리 제품들은 크림과 함께 엄선한 독점 선 발매 상품 등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알레그리 '디지털 데님 점퍼&팬츠' 상품은 데님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컬러, 워싱, 디테일한 데미지 표현 등 디지털 프린트를 활용해 디자인한 제품으로 모던한 미래를 제안하는 알레그리만의 특별한 상품으로 제안한다.
이외에도 최고급 양가죽으로 만든 트렌치 코트, 알레그리만의 그래픽으로 연출한 바시티(Varsity) 점퍼 등 다양한 신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제품 구매는 크림 앱 QR코드 연결을 통한 오프라인 현장 구매와 함께 온라인 크림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알레그리는 크림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0월12일까지 크림 앱의 '스타일 탭'에서 알레그리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링을 구성하고 상품 태그 및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일링한 상품을 증정하는 '알레그리 스타일 챌린지'를 진행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현장을 방문해 알레그리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친구추가 등 미션을 수행하는 선착순 150명의 방문자에게는 알레그리 PVC백과 양말을 증정한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19일 포항시와 우수 농·수특산물의 판로 확대 및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포항시 우수 농수산물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돕고, 지역 농가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지원을 통한 매출 증대가 목적이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출시한 포항시의 '동서지간' 프로젝트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동서지간'은 경상북도 포항시와 전라북도 고창군이 힘을 합쳐 각 지역의 특산품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온은 동서지간 프로젝트의 두번째 상품인 포항시 특산품 명이나물과 전라북도 고창시 풍천장어를 조합한 '고창 초벌 풍천장어(1kg)+포항 산마늘 명이나물(95g*4팩)'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매출 활성화를 위해 이달 말까지 20% 할인 쿠폰 증정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앞으로도 포항시와 함께 우수 농수산물 발굴 및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알리는 프로모션 및 마케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추후에는 포항시 농수산물 브랜드인 '영일만 친구'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 상생관 설치 및 판매 활성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티몬이 19일 단 하루 'X5 시즌패스 올인데이'를 열고 전국 인기 스키장 통합 이용권 'X5 시즌패스' 1차 단독 판매를 시작한다. 'X5 시즌패스' 하나로 23/24 시즌 △모나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에덴밸리 리조트 등 5개 스키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19일 단 하루 티몬이 전국 인기 스키장 5곳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X5 시즌패스를 단독 판매한다. 1차 판매는 10월 말까지로, 19일 올인데이를 활용하면 독보적 혜택으로 시즌패스를 장만할 수 있다. 먼저, 올인데이 한정 선착순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후부터는 티몬 단독 판매 혜택으로 5000원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또, 5개사(KB국민·롯데·삼성·하나·현대카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선착순 5% 중복 할인도 가능하며, 3개사(KB국민·롯데·삼성카드) 신용카드 신규 발급 시, 13만원 페이백까지 받을 수 있다. 총 3단계 할인을 적용하면 최대 혜택가는 1차 판매가 대비 약 38% 할인된다.
전용 혜택과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시즌패스 1매당 19세 이하 동반 자녀 대상으로 시즌패스 1매를 무료 발급한다. 또, 핫팩·마스크팩·에너지바 등이 담긴 럭키박스, 스키장별 객실·부대시설 등 최대 50% 할인 혜택이 담긴 통합 쿠폰북 등을 증정한다. 그 밖에도 19일 오전 10시 '티몬플레이' 라방을 특별 편성하고, 구매 인증 고객을 추첨해 객실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객실도 올인데이 기념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하이원리조트' 동계 시즌 룸온리을 단독 오픈한다. △모나 용평리조트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웰리힐리파크 객실 패키지 △엘리시안 강촌 룸온리&객실 패키지 등도 특가다.
현대홈쇼핑이 엔데믹 추석을 맞아 단독·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역대 최대 물량의 선물세트를 선보여 정성스런 선물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5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정성 더 한가위' 기획전을 열고 추석 특집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현대홈쇼핑은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상품을 홈쇼핑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와 조선호텔, 신세계푸드의 LA갈비 상품이 대표적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5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정성 더 한가위' 기획전을 열고 추석 특집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 현대홈쇼핑
또한 디저트 과일로만 구성된 선물세트, 프리미엄 한우 등 단독 판매 상품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대표상품으로는 '허니듀 멜론 선물세트' '현대명가 소백산영주한우 선물세트' 등이 있다.
이밖에도 제주산 고등어와 제주산 옥돔 등 선물세트 판매 방송을 19일과 20일 진행하며, 유명 셰프 김호윤과 배우 박정수가 출연하는 갈비찜 판매 생방송도 각각 23일, 24일 예정돼 있다.
'정성 더 한가위' 기획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홈쇼핑은 10%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지급·최대 2만원)과 최대 5%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식품 상품 결제 횟수가 2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은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최대 30만포인트)로 돌려받는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스토아는 헬렌카렌 퀸 2기와 함께 'SK스토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20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손설형 쇼호스트의 진행으로 헬렌카렌 퀸 2기 일반인 모델 6명이 출연한다.
'헬렌카렌 퀸'은 TV 쇼핑 주요 고객층인 40대에서 60대까지 각 세대를 대표하는 일반인 모델이다. 지난해 활동한 1기에 이어 헬렌카렌 퀸 2기가 지난 달 2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새롭게 활동 중이다.
40대 3명, 50대 2명, 60대 1명으로 구성된 헬렌카렌 2기는 메이크오버, 스타일링 교육 그리고 프로필 촬영 등을 진행했으며, 모바일 라이브 방송 출연을 시작으로 TV쇼핑 방송 출연, 헬렌카렌 화보 촬영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헬렌카렌 퀸 6명이 △수트 셋업 △테일러드 롱재킷 △FAUX 레더 재킷 △시그니처 탄성 팬츠 △비스코스 텐션 셔츠 △니팅 데님 팬츠 등 자신에게 어울리는 각기 다른 헬렌카렌 F/W 시즌 옷을 입고 출연한다.
'What's in your closet'?' 이라는 코너를 통해 헬렌카렌 의상의 특장점, 착용감 등에 관해 설명하고 일상에서 헬렌카렌을 입는 나만의 스타일링 팁 등 고객 눈높이에서 솔직담백한 자기 생각과 패션 꿀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헬렌카렌 주 고객층과 비슷한 연령대의 일반인 모델인 만큼 일상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방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방송 전에 헬렌카렌 2기가 각자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위메프가 가을철을 맞아 이달 말까지 가구와 침구류 등을 특가 판매하며 웨딩·이사 시즌 수요 공략에 나선다.
먼저 '생활위크'는 생활 전반에 필요한 상품을 총망라한 특가 기획전으로 이사, 집들이 선물 아이템과 주방용품 등이 특가다. 대표 상품은 △코튼리빙 시그니처 수건 선물세트(10매) △양키캔들 △휴도 손님용 토퍼·매트리스 △인터쿡 다이아 후라이팬 △락앤락 텀블러·밀폐용기 모음전 등이다.
행사 기간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과 매일 2번(10시·21시) 타임 쿠폰도 지급한다. 제휴사 카드 할인도 제공해 중복 혜택 적용 시, 최대 35% 할인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전한다.
이 밖에 '웨딩·이사 가을 집단장 페스타'에서는 식탁·침대 등 혼수 가구 및 침구류를 최대 70%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리바트 세계가구 알로 폴딩 식탁 △이케아 6단 수납함 △에몬스 플루어 호텔형 수납 침대(Q 사이즈) △삼익가구 롤팩 매트리스(SS 사이즈) △알레르망 사계절 알러지 케어 침구류 BEST 등이다.
SSG닷컴은 택배배송 주문 마감을 앞두고 MD가 직접 추천한 선물세트를 제안하고 온라인 제수용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쓱닷컴에서 판매하는 택배배송 상품은 25일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면 추석 연휴 전에 수령할 수 있다. 올해는 긴 추석 연휴로 인해 마감 이후 주문 상품은 다음달 4일부터 순차배송 예정으로, 빨라도 9일이 지난 후 수령한다는 점을 고려해 필요한 상품을 미리 주문해 놓는 것이 유리하다.
SSG닷컴은 선물세트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담당 MD가 직접 엄선한 최상급 품질의 '실패 없는' 선물을 소개한다. 과일에서는 '사과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감홍사과 세트 9입(3.6kg)'을 200세트 한정수량 판매한다.
감홍사과는 문경 산지에서 우수 생산자가 재배한 품종으로, 다른 품종에 비해 크기가 20% 크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선원규 아람 곶감세트 26입(1.3kg)'도 함께 추천한다. 20년 이상 곶감을 키운 생산자가 재배한 상품으로, 50g 이상 상주곶감으로만 구성해 크기와 품질이 우수하다.
축산에서는 '1++ No.9(넘버나인) 명품한우' 선물세트 3종을 제안한다. 1++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최고점인 '9'를 받은 최상급 상품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풍미가 뛰어나다. 구이, 요리용으로 손질한 후 소량 포장해 보관이 편리하며 기존 진공포장보다 신선도를 더 길게 유지할 수 있는 열성형 진공포장을 적용했다.
수산에서는 '프리미엄 영광 법성포 참굴비세트 1호 (1.7kg/10미)'를 선보인다. 사전비축 국산 참조기와 국산 천일염을 사용했으며 쓱닷컴 전용 보랭가방 포장으로 배송한다. 건강식품에서는 누구나 섭취하기 좋은 '리얼닥터 멀티비타민 123 미네랄 선물세트', 진세노사이드 20mg이 포함된 '대동고려삼 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 10ml 30포'를 추천한다.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추석 준비용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간편 제수용품을 포함한 다양한 먹거리, 주방용품, 주방가전, 한복 등을 판매한다.
쿠팡은 유모차와 카시트에 이어 유아매트까지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로켓설치 베이비'를 론칭한다.
로켓설치는 크고 무겁거나 별도의 조립과 설치가 필요한 상품을 전문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쿠팡만의 서비스다. 가전, 가구 론칭에 이어 최근 타이어, 운동기구, 유모차, 카시트 등 서비스 대상을 넓히며 계속해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제품들을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으며,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 이내에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예약할 수 있어 바쁜 일상을 보내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은 유모차와 카시트에 이어 유아매트까지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로켓설치 베이비'를 론칭한다. © 쿠팡
쿠팡은 기존에 서비스하던 유모차와 카시트에, 유아매트를 추가해 고객들이 직접 설치하기 까다로운 유아용품을 모아 '로켓설치 베이비'를 선보인다. 유아매트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아이의 안전과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필수품 중 하나지만, 대형 폴더매트의 경우 부피가 큰데다 설치하기가 까다로워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이 많았다.
쿠팡은 로켓설치로 제품 구매 시 전문기사가 배송부터 설치까지 전 과정을 담당해 이 같은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보다 편리한 쇼핑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배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사다리차, 계단이용비 등도 별도의 고객부담금도 없다.
이번 로켓설치 베이비 런칭에는 알집매트, 꿈비, 크림하우스 등 국내 프리미엄 유아매트 브랜드가 참여한다. 로켓설치 서비스가 제공되는 대표 상품으로는 알집 더블제로매트, 꿈비 리코코 클린롤매트, 크림하우스 슬라이드 프리그라운드 매트 등이 있다.
로켓설치 베이비 론칭과 함께 고객들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상품 구매 시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GV는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와 콜라보해 춘식이가 사랑하는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먹거리부터 영화관에 온 춘식이의 모습을 담은 피규어까지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춘식이 고구마 팝콘을 비롯해 아이스 고구마라떼, 영화관 피규어, 고구마 뱃지, 랜덤 키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춘식이가 좋아하는 바삭하고 부드러운 고구마맛 완제 팝콘 '춘식이 고구마 팝콘'을 선보인다. 고구마의 노란색과 보라색을 팝콘 알갱이로 표현한 것이 매력 포인트다. 춘식이 고구마 팝콘 구매 시 귀여운 춘식이가 그려진 전용 포장 패키지에 담아 제공해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시원하고 달달한 음료 '춘식이 아이스 고구마라떼'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우유와 달콤한 고구마 페이스트의 조화로 탄생한 음료로, 춘식이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한다.
춘식이 굿즈 3종도 출시한다. '춘식이 영화관 피규어'는 영화를 관람하는 각양각색의 춘식이를 표현한 피규어로, 영화를 보면서도 고구마를 놓지 못하는 춘식이의 모습을 담았다. 또, 영화관에 놀러 온 춘식이를 뱃지로 제작한 '춘식이 고구마 뱃지'도 만나볼 수 있다. 춘식이가 좋아하는 고구마 모양의 뱃지 케이스에 담겨있어 귀여움을 더한다. 뱃지 고정핀 역시 디테일하게 고구마 모양으로 포인트를 줘 소장 가치를 더한다. 영화관에 놀러 온 귀여운 춘식이를 7가지 모습으로 담은 랜덤 키링도 선보인다.
춘식이 팬들을 위해 '춘식이 고구마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춘식이 고구마 팝콘' 3개와 '춘식이 랜덤 키링' 1개를 귀여운 춘식이 고구마 상자에 담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춘식이 고구마 더블 콤보', '춘식이 영화관 피규어 세트', '춘식이 고구마라떼 키링 세트' 등 다양한 콤보와 세트 구성으로 춘식이를 만나볼 수 있다.
CGV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콜라보 상품은 오는 20일부터 전국 120여개 CGV 매점에서 판매한다. 또한, 콜라보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일부 구성을 일주일 간 만나볼 수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유망 스타트업과 손잡고 프리미엄 미식 여행상품 라인업 구축에 나섰다.
여행이지는 글로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귀족식당'을 제작한 스타트업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해 고품격 미식 여행 상품 '귀족식당'을 출시했다.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월 열린 교원그룹 '2023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에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이다.
'귀족식당'은 여행이지와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놓은 첫 번째 상품이다.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귀족식당' 촬영지를 찾아 왕족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미식 문화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귀족식당 프랑스 7일'은 고전주의 양식으로 유명한 콩피에뉴 궁전을 비롯해 노르망디의 아름다운 항구 도시 옹플뢰르,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생말로 등을 방문한다. 2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대표 레스토랑 르 그랑 베푸르(Le Grand Vefour)에서는 고급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프랑스 미식 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굴 요리와 달팽이 요리 등이 특식으로 제공된다.
'귀족식당 튀르키예 11일'은 세계 최고 수준의 미식을 자랑하는 오스만 제국의 궁중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술탄이 사랑했던 요리와 그 속에 담긴 예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귀족식당' 촬영지를 찾아 요리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일정도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