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보험 TMI] NH농협생명·동양생명·교보생명 외

 

전대현 기자 | jdh3@newsprime.co.kr | 2023.07.03 11:08:59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NH농협생명 △동양생명 △교보생명 △한화손해보험 △AXA손해보험

◆NH농협생명, 경쟁력 높인 신상품 3종 출시

NH농협생명이 신상품 3종을 3일 출시했다. 신상품은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갱, 무) △369뉴테크NH암보험(무) △하나로든든NH연금보험(무)이다.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갱, 무)는 질병코드, 수술 여부에 관계없이 급여의료 본인부담금을 보장하는 건강보험이다. 보험금 지급 후 소멸되는 기존 건강보험과는 다르게 매년 보장금액이 리필돼 최초 가입시점과 동일한 기준으로 보장금액이 복원된다. 주 계약만 가입해도 모든 질병·재해로 인한 급여의료비 본인부담금을 보장한다. 치료·수술·입원·통원치료를 보장한다. 보험금은 모바일 간편 동의로 지급받을 수 있다.

NH농협생명이 신상품 3종을 3일 출시했다. ⓒ NH농협생명


369뉴테크NH암보험(무)은 기존 암보험과 다르게 주 계약에서 암 검사부터 수술자금까지 한 번에 보장한다. 신규 암검사비 5종(MRI·암CT·PET·암초음파·특정급여NGS유전자패널검사)을 탑재하고 암수술보험금(치료비) 중심으로 설계됐다. 보험료는 3·6·9만원으로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8가지 특약을 구성해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 

하나로든든NH연금보험(무)은 일시납 운영 하이브리드 연금보험이다. 적립액 적용이율이 가입 후 5년 이내는 3.9%의 확정이율, 가입 후 5년 초과 시 공시이율을 적용한다. 가입금액 1억원, 남자 40세 기준 5년 경과시점 환급률은 118%이다. 5년 경과시점에는 기본보험료의 2.2%를, 10년 경과시점에는 기본보험료의 2.0%를 추가 적립보너스로 지급한다. 납입은 일시납으로 연금개시나이는 45세에서 80세다. 

◆동양생명, 유병자 가입문턱 낮춘 보험 출시

동양생명(082640)이 유병자 맞춤형 종합간편보험 '(무)수호천사NEW간편내가만드는보장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보험은 가입자가 세분화된 특약 급부를 활용해 필요한 보장을 선택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 

간편보험으로 가입 시 △2개월 내 입원 필요 소견, 수술 필요 소견, 추가 검사 필요 소견 여부 △N년내 입원 여부(N=0인 경우 입원 여부 질문 없음) △5년 내 질병 여부(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간경화·심장판막증·투석 중인 만성신부전증) 등 3개 항목만 고지하면 된다. N년 이내 입원 및 수술 여부가 아닌 입원여부만 고지하게 해 가입문턱을 대폭 낮췄다.

동양생명이 유병자 맞춤형 종합간편보험을 출시했다. ⓒ 동양생명


상품은 사망 보장을 주 계약으로 사망 시 100만원의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또 암·질병 및 재해·입원·수술 등 73개의 다양한 특약 가입을 통해 주요 담보를 하나의 보험으로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100만원 기준이다.

다양한 예방·전조 증상 및 치료 관련 특약이 특징이다. '(무)간편급여암MRI검사지원특약(갱신형)'은 암의 진단 및 치료를 목적으로 급여 MRI 검사 시 연간 1회에 한해 5만원을 지급한다. '(무)간편간암진단비특약' 및 '(무)간편위암진단비특약'은 보험기간 중 각각 간암, 위암 진단 시 최초 1회에 한해 1000만원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무)간편암다빈치로봇수술특약(갱신형)_암Ⅰ보장형 △(무)간편특정심장질환(기타 부정맥포함)진단특약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질병입원 및 질병수술 등 의료보장특약도 한층 강화했다. ‘(무)간편의료보장(질병입원)특약’은 1~3종 질병까지는 1입원일 당 최소 2만원~최대 5만원을, 4~6종 질병은 1만원을 보장한다. 수술형은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한다. 

아울러 계약전환제도를 운영해 보험료 납입 부담을 완화했다. 최초 계약일 이후 무사고 시 매년 고지형태를 조정해 본인의 건강상태에 맞춘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80세까지다. 고령 유병자 보험의 사각지대를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3040 선택권 확대' 교보생명, e보험 상품 출시

교보생명은 소비자가 직접 모바일을 통해 보험 가입을 할 수 있는 채널을 오픈하고 총 7종의 e보험 상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보험 가입 채널에서는 디지털에 익숙한 3040세대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소비자가 일상에서 발생하는 위험 보장은 물론 주요 질병 보장까지 각자 상황에 맞는 꼭 필요한 보장을 모바일로 직접 선택, 가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교보생명이 20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 교보생명


e보험 상품은 △암케어 △용종케어 △뇌·심장케어 △생활습관케어 △감염케어 △상해케어 △1년 저축보험 등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7종의 미니보험으로 구성됐다. 가입 고객이 남긴 가입 리뷰와 상품별 자주 묻는 질문 등을 활용해 자신에게 꼭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보험에 가입한 이들에게 전화·대면 상담 등 모든 채널의 상담과 유지서비스를 지원하며 탐색-가입-유지 전반에 걸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이번 채널이 관계사 전체 협업 과정에 있어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객에게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그룹 차원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화손보,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000370)은 여성전용보험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신상품을 3일부터 판매한다. 여성 생애주기를 고려한 특약과 출산지원 및 난임 케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은 지난 6월 설립한 LIFEPLUS 펨테크연구소의 1호 작품이다. 생리·임신·출산·갱년기·폐경 등 여성 고유의 생리현상을 비롯해 유방암·갑상선암·난소·자궁암 등 여성에 특화된 보장과 서비스를 담은 상품이다. △여성특화통합진단비 △출산지원패키지 △난임 케어 패키지 △무사고전환 할인제도 등 여성의 특화 위험에 포커스를 맞췄다.

한화손해보험이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 한화손해보험


특히 업계 최초 여성특화통합진단비를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유방·난소·자궁·갑상선 등 암 진단비는 물론 갑상선기능 항진증 등 암 전조증상 진단까지 하나의 특약으로 폭넓게 보장한다. 상품은 '50%이상후유장해 및 뇌혈관·허혈성심장질환'을 납입지원 특약 요건에 추가했다. 

출산지원패키지는 출산 후 휴직으로 인해 가계소득은 떨어지는 반면, 육아로 인한 당장의 생활비 증가에 부담을 느끼는 여성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발했다. 출산 후 1년은 보장보험료를 한화손해보험이 부담한다. 육아 등으로 휴직 시 1년간 보험료는 납입을 유예해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난임케어패키지는 저출산과 여성난임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연구해 개발된 특약이다. 난임의 진단-치료-출산의 난임 치료 싸이클에 맞춰 특약을 구성했다. 난임 진단 시 최초 1회 100만원을 지급하고, 급여 인공수정치료 시 최대 300만원의 가입금액을 제공한다. 난임치료 후 출산 시 최대 400만원의 축하금을 준다. 3년·10년 만기 갱신형으로 운영한다. 가입 연령은 만15세에서 70세다.

◆AXA손해보험, 운전자 할인 특약 강화

AXA손해보험이 운전자 할인 특약을 강화한다. 새롭게 강화된 특약은 △티맵 안전운전 특약 △카카오내비 안전운전 특약 △블랙박스 특약 △안전장치 장착 특약 △3049 특약 총 5종이다. 
 
티맵 안전운전 특약과 카카오내비 안전운전 특약은 최근 6개월 이내 1000㎞ 이상 안전운전 점수가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5% 할인이 가능하다. 티맵 안전운전 특약은 80점 이상, 카카오내비 안전운전 특약은 70점 이상을 기준으로 하며 오는 4일부터 시행된다.

AXA손해보험이 운전자 할인 특약을 강화한다. ⓒ AXA손해보험


아울러 △블랙박스 특약 △안전장치 장착 특약 △3049 특약은 7월11일 가입자부터 기존보다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블랙박스 특약은 피보험 자동차가 블랙박스를 장착하면 2.6%에서 3.5%로, 안전장치 장착 특약은 자동비상제동장치, 차선이탈경고장치가 장착돼 출고된 경우 8.9%에서 10%로 할인율을 높였다. 3049 특약은 피보험자가 만 30세 이상에서 만 49세 이하이며, 부부 또는 1인 특약을 가입한 경우 기존 평균 9%에서 평균 10.9%로 할인율을 확대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