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농심·동원·대상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5.25 11:58:07
[프라임경제] 5월2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농심(004370)이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잭슨피자는 미국식 피자의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수제 피자 프랜차이즈다.

농심이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 농심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은 포테토칩에 잭슨피자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페퍼로니 피자 맛을 입힌 제품이다. 포테토칩 특유의 고소한 맛과 짭짤한 페퍼로니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농심은 인기 프랜차이즈와 콜라보를 통해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입맛까지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잭슨피자는 MZ세대 사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피자집으로 알려진 인기 브랜드인 만큼, 젊은 세대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과 한입 가득 느껴지는 잭슨피자의 페퍼로니 피자 향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2월 프랜차이즈 콜라보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농심은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이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은 △데리야끼 △양념치킨 △숯불매콤 △바비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밥과 곡물 대신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과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등 손질된 각종 채소를 담았다.

또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로 맛을 내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달하는 반면, 열량은 255kcal 이하에 불과해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는 100g 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40kcal, 5g 미만으로 저칼로리, 저당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동원홈푸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을 선공개 한다. 

펀딩 기간 동안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펀딩 종료 후에는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이 고기와 잘 어울리는 디핑용 소금 '허브맛솔트 와사비'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고기에 와사비를 곁들여 먹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와사비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청정원은 앞서 지난 1월 생와사비에 명이나물을 더해 만든 '명이나물 生와사비'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신제품 '허브맛솔트 와사비'는 고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소금과 와사비의 조합이 특징이다. 

800℃에서 구운 알칼리 소금에 알싸한 향과 맛의 와사비를 더해, 고기의 느끼함을 잡고 감칠맛은 한층 살렸다. 연녹색의 소금 알갱이와 파슬리 입자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챙겼다.

삼겹살, 목살 등 기름진 돼지고기는 물론 소고기나 양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가정에서는 물론, 나들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더욱 맛있게 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뚜레쥬르는 어린이날을 맞아 앱 전용 제품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프리미엄 케이크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면서 사전 예약 기간이 끝나기 전 조기 품절된 바 있다.

2단 케이크의 화려한 비주얼이 파티를 풍성하게 만들어줬으며, 동봉된 피규어가 아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소비자 구매 트렌드에 따라 뚜레쥬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앱 전용 제품으로, 앱으로 사전 예약 후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구매 편의성을 높인 것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어린이날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생일이나 기념일 등 파티를 열고 싶은 날 언제든지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구매하고 싶다는 요청이 지속됐고, 이에 뚜레쥬르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앱을 통한 상시 판매를 결정했다. 

26일부터 뚜레쥬르 앱에서 예약 및 픽업 매장 선택이 가능하며, 픽업일 기준 3일 전 17시까지 주문 완료하면 된다.

오뚜기가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 2종을 선보였다. 

지난 12월 오픈서베이가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과일쨈 U&A(이용 행태) 조사에 따르면, 쨈 취식 시 가장 우려되는 요인으로 '높은 당 함량(59.1%)'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과일쨈 품질을 판단하는 기준으로는 '맛(15.1%)'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원재료 품질'과 '과일 함량'이 각각 13.8%, '국내산 원재료 사용 여부'가 9.3%로 뒤를 이었다. 

오뚜기는 제품 구입 시 영양성분, 원재료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일명 '체크슈머'를 겨냥해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 2종을 출시, 쨈류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은 △딸기쨈 △자두쨈 등 2종으로,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감미도 역시 20% 낮췄다.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과일을 사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딸기쨈'에는 논산 딸기를, '자두쨈'에는 김천 자두를 원료로 활용해 과육의 달콤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 

제품 패키지에는 투명 라벨을 적용해 신선한 과육의 색과 질감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골드 컬러의 캡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여름 시즌 대표 디저트 메뉴 빙수 2종을 출시했다.

엔제리너스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이 불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어릴 적 즐겨 먹었던 튀밥을 활용한 이색 메뉴를 선보였다.

우유 얼음 위에 캐러멜을 코팅해 달콤 바삭한 튀밥을 가득 올리고 팥잼, 누룽지 시럽을 더한 스위'튀밥' 빙수는 익숙한 맛이지만 이색 조합의 제품이다.

이에 더해, 여름철 빠질 수 없는 열대과일 애플망고를 우유 얼음 위 가득 올리고 바삭한 코코넛 칩으로 식감을 더한 애플망고 빙수도 함께 출시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여름철 대표 디저트 빙수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할리스 빙수는 프리미엄 빙수를 대표하는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와 빙수의 정석 '눈꽃 팥빙수' 2종이다. 우유 얼음 베이스에 토핑 재료를 풍성히 쌓아 올려 시원하고 달콤한 빙수 맛을 극대화했다. 두 메뉴 모두 1인 메뉴도 출시해 혼빙족까지 겨냥했다.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는 상큼달콤한 애플망고 베이스에 슬라이스한 망고 과육과 치즈 케이크 조각을 듬뿍 토핑했다. 

부드럽고 시원한 우유 얼음 위에 이국적인 달콤함을 선사하는 망고와 진한 치즈케이크, 바삭한 코코넛칩까지 어우러져 호텔 빙수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클래식한 맛이 돋보이는 '눈꽃 팥빙수'는 전통적인 팥빙수에 그래놀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더해 뉴트로 감성을 담았다. 

우유 얼음 위에 △국내산 단팥 △그래놀라 △콩고물을 가득 올려 달콤함과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진다.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인절미를 토핑해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빙수를 배달 또는 픽업할 수 있으며, 배달 플랫폼을 통해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할리스 빙수 2종은 오는 26일부터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SPC삼립이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한다. ⓒ SPC삼립


SPC삼립이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데니쉬 빵 속에 달콤한 고구마 앙금과 크림치즈 커스터드를 넣은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와 레몬 농축액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마들렌 '나오하의 상큼레몬 마들렌', 부드러운 초코슈 안에 달콤한 쿠앤크 크림을 넣은 '쫀도기의 초코쿠키앤크림슈',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에 달콤한 연유 크림을 가득 넣은 '뜨아거의 크림 퐁당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신제품은 편의점,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별 판매처 상이)

또한 팔데아지방 포켓몬 24종과 애니메이션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에 나오는 인기 포켓몬 31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특히 환상의 포켓몬 '아르세우스' 기간 한정 띠부씰을 동봉해 구매 재미를 높였다. 

한편 팔데아지방 포켓몬은 지난해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을 통해 첫 선보이며 발매 3일 만에 전 세계에서 1000만장이 판매될 만큼 포켓몬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25일부터 6월1일까지 선호하는 신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띠부씰 55종(5명)을 증정한다. 

또한 5월26일부터 6월6일까지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개봉 기념 신제품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시글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초대권(30명)을 증정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다양한 방송과 웹 예능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주우재와 함께 공식 SNS 채널에서 대규모 소비자 이벤트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를 전개한다. 

이번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는 하겐다즈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된 챌린지 영상 속 간단한 손동작을 직접 따라 해보며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25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약 5주간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동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 내 쥬뗌므 챌린지 필터를 사용해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고, 하겐다즈 공식 계정 및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을 태그한 후, 애정의 메시지를 적어 공유하면 된다. 

틱톡의 경우, 플랫폼 내 하겐다즈 스티커 페이지에 접속 후 동일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및 틱톡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22일 기준 1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칼칼한 청양 치킨'은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알싸한 마늘 치킨'의 시리즈 메뉴로, 고추 소스의 칼칼하면서도 맛있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지난 4월27일 출시 이후 단숨에 인기 제품으로 등극하며 약 25일 만에 누적 판매 10만개 기록을 달성했다.

칼칼한 청양 치킨은 식음료 업계에 불고 있는 '매운맛' 열풍과 함께 매운맛의 대중화를 위해 단순히 고통스럽게 매운맛이 아닌 칼칼하고 청량한 매운맛을 추구한 것이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칼칼한 청양 치킨 주문 시 노랑통닭만의 노하우로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과 함께 감칠맛과 풍미를 강조해 맛있게 매운 고추 소스가 따로 제공된다. 

취향에 따라 고추소스에 찍어 먹거나 부어 먹을 수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올프리(ALL-FREE)' 마케팅이 최근 음료∙주류 시장 '제로' 열풍 속에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알코올 △칼로리 △당류가 없는 것을 뜻하는 '올프리'는 기존 틀에서 특정 성분을 덜어내거나 대체하는 것을 넘어 건강과 밀접한 성분을 모두 배제하는 '무(無)마케팅'과 궤를 같이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건전음주문화 확산과 무알코올 음료의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세계적 흐름에 따라 국내 NAB(Non Alcoholic Beverage, 무/비알코올성 음료) 시장이 한 단계 도약할 것을 예견하고 2021년 2월 '하이트제로0.00'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새롭게 출시한 하이트제로는 국내 최초로 올프리 콘셉트를 채택해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맥주맛 음료는 1% 미만의 알코올이 포함된 비알코올 제품인 반면 하이트제로0.00은 알코올이 일절 함유되지 않은 0.00% 무알코올 제품이다. 

칼로리는 100mL당 4kcal 미만으로 식약처 기준에 따라 무칼로리에 해당되며 국내 NAB 시장에서 가장 낮다. 하이트제로0.00은 대체 감미료마저 첨가되어 있지 않은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서 웰빙 탄산음료서의 확장성까지 갖췄다.

그간 350mL 단일 용량으로 선보였으나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성장에 따라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겨냥해 소용량(240mL), 대용량(500mL)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무당류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 라이트'도 무설탕이면서, 대체당도 일체 들어가지 않은 올프리 콘셉트가 특징이다.

24년 만두 전문 기업 한만두식품이 오는 26일까지 단 3일 간 1년에 1번 있는 '반값 대란' 행사를 진행한다. ⓒ 한만두식품


24년 만두 전문 기업 한만두식품이 오는 26일까지 단 3일 간 1년에 1번 있는 '반값 대란' 행사를 진행한다.

반값대란은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소용량 제품부터 대용량 제품까지 1+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덧붙여 플랜트립 씨푸드 만두 3종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1+2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플랜트립 씨푸드 만두 3종은 티몬과 한만두식품이 콜라보하여 선보인 제품으로 티몬과 한만두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

롯데마트가 '햇 초당 옥수수'를 전 점에서 개당 1990원에 판매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햇 초당 옥수수'는 옥수수 산지로 유명한 경남 밀양,의령의 하우스에서 재배해 기존 옥수수 대비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당도가 아주 뛰어나 한자 뜻 그대로 '초당(超糖)' 이라고 불리며 13~15브릭스(brix)이상의 고당도를 자랑한다.

또한, 생으로 먹어도 좋고 전자레인지에 3분 이내로 데워 먹어도 좋은 만큼 옥수수 찜기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밀양, 의령산 '햇 초당 옥수수' 외에도 올 여름까지 '청정 제주 초당옥수수', '옥천 산지뚝심 초당옥수수'를 롯데슈퍼와 공동 소싱해 맛과 품질을 모두 잡은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