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e셀러 5월 대목" G마켓 빅스마일데이 임박

광고비 지원 ‧ CM 올어라운드 케어 '판매자 전방위 조력'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4.28 11:49:19
[프라임경제] G마켓과 옥션이 다음 달 8일부터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매출 상승을 꿈꾸는 셀러들이 집결하고 있다. 

빅스마일데이는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 쇼핑 행사다. 고물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록하는 셀러들이 속속 등장하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갖춘 셀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G마켓과 옥션이 다음 달 8일부터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매출 상승을 꿈꾸는 셀러들이 집결하고 있다. 사진은 본문과 무관. ⓒ 연합뉴스


빅스마일데이는 경쟁력 있는 중소규모의 셀러들에게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손꼽힌다.

농산물을 유통하는 브랜드 '늘해랑'은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해 평시 대비 23배(2235%)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라남도 해남의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성주 참외를 판매하는 신선식품 셀러 A사는 2021년 5월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동안 직전 동기 대비 매출이 20배 성장했고, 홑이불을 판매하는 리빙용품 셀러 B사는 13배가 뛰었다. 

아동 원피스 셀러 C사는 5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축산물을 판매하는 셀러 D사는 2021년 11월 행사에서 전월 대비 무려 20배 이상(1910%) 매출이 급증했고, 영양제 판매 셀러 E사는 11배 이상(108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하는 셀러를 위한 지원책을 대폭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 먼저 판매증진을 위한 광고비를 지원한다.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 가능한 25만원 상당의 클릭형 광고(CPC) e머니를 제공한다. 

파워클릭 광고가 처음인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e머니를 지급받을 수 있다. 행사에 처음 참여하는 신규 판매고객에게는 CPC e머니 5만원도 추가 제공한다. 

'AI 매출업 프로그램' 7일간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 광고가 처음인 판매고객이 빅스마일데이 참여를 신청할 경우, 기간형 광고(CPP) e머니 10만원과 스토어샵플러스샵 1개월 지원 및 10만원 상당의 부가서비스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별 담당 CM(카테고리 매니저)이 전략 상품 발굴부터 각종 홍보‧마케팅 등 판매증진을 위한 '올어라운드 케어'를 지원한다. 

일례로, 로봇청소기 브랜드인 '로보락'의 국내 단독 총판 업체인 팅크웨어 모바일은 빅스마일데이를 활용해 스타셀러로 등극했다. 지난해 5월 행사에서 로보락 신제품을 선보여 2주 동안 100억원이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다. 

당시 담당 CM이 셀러와 함께 구매고객의 소비성향에 맞는 G마켓 단독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G마켓과 옥션 사이트뿐만 아니라 유튜브,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채널 마케팅으로 적극 홍보 지원한 결과다.

신규 셀러로 가입해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하고자 하는 판매자를 위한 가입 프로세스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기존의 가입 프로세스를 대폭 축소해 사용 경험을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G마켓과 옥션에 각각 판매회원 가입을 한 뒤 승인이 떨어지면 상품 등록을 위해 판매자 통합관리서비스인 ESM+ 채널 가입을 추가로 진행했던 반면, 이제는 G마켓과 옥션 판매회원 가입 및 ESM+ 채널 가입 등 모든 과정이 한 번에 이뤄지게 됐다. 

모바일을 통한 가입도 가능해져,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판매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기존의 경우 회원가입 후 승인이 날 때까지 상품 판매가 어려웠지만, 가입 완료 즉시 상품 등록이 가능해져 빠르게 판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G마켓과 옥션은 5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오는 4월30일까지 스타셀러, 빅셀러 주인공이 될 판매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G마켓, 옥션에 판매자로 등록되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G마켓의 판매관리 사이트(ES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5월 행사는 5월8일부터 19일까지 총 12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빅스마일데이는 빅브랜드는 물론 중소상공인, 초보 셀러 누구나 스타셀러로 등극할 수 있는 이커머스 대표 쇼핑 축제"라며 "특히 올해는 광고비 지원부터 CM의 올어라운드 케어까지 판매자 지원에 올인하고 있어 관심이 더욱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