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PHYPSX아반떼' 협업 제품 출시…24일까지 팝업 스토어 운영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17 17:44:24
[프라임경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핍스·PHYPS)'가 현대자동차(005380) '더 뉴 아반떼'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더 뉴 아반떼 1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7일 핍스 브랜드를 운영하는 워즈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기존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패션 브랜드와 자동차 브랜드가 이색적으로 만나 탄생했다. 협업 제품은 '빈티지 블루' 컬러가 메인이다. 제품군 또한 자켓, 워크팬츠, 반팔 셔츠, 티셔츠 뿐만 아니라 모자와 양말, 소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서울 신용산 'phyps home' 외부 전경.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와 현대자동차의 협업 팝업 스토어는 오는 24일까지 운영된다. © 프라임경제


신용산에 위치한 핍스 홈 1~2층에 마련된 팝업 스토어는 미국 서부의 농장을 배경으로 꾸며졌다. 핍스 브랜드 세계관의 주인공인 피지컬 베어가 농장에서 일하다가 도시로 꿈을 찾아 떠난다는 컨셉이 '사회초년생의 차'로 유명한 더 뉴 아반떼와 연결된다. 현장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아반떼 라인인 '더 뉴 아반떼'를 직접 탑승해볼 수도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 선착순 고객 300명에게는 이번 협업 제품 '핍스X현대 스티커팩'과 '핍스X현대 차 방향제'를 증정한다. 현장에 배치된 '더 뉴 아반떼' 내부엔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 대표 캐릭터 '핍스 베어'가 배치돼 하나의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더 뉴 아반떼 1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의 톡톡 튀는 색감으로 래핑을 진행한 현대자동차의 '더 뉴 아반떼'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래플 이벤트는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핍스 팝업 스토어 내부. © 프라임경제


팝업 스토어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스토리텔링 콘셉트의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26일까지 피지컬에듀케이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된 'PHYPSX현대자동차 핍스 베어 농장 스토리' 영상을 보고 영상 다음에 벌어질 상황을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재미있는 상상력을 발휘한 3명을 추첨해 '핍스X현대 차 자켓'을 증정한다.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와 현대자동차 협업 컬렉션은 피지컬 에듀케이션 뎁트 공식 온라인몰 포함,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24일 동시 발매한다.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20~30대에 친근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 의류를 매개로 아반떼 라인이 사회 초년생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서길 바라는 마음에 성사됐다"며 "팝업 스토어에서 더 뉴 아반떼도 경험하고, 다양한 협업 제품들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