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크래프톤·조이시티·컴투스·라이엇게임즈

 

김소미 기자 | som22@newsprime.co.kr | 2023.03.16 16:46:02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신규 총기 'FAMAS' 출시

크래프톤(259960)은 PUBG: 배틀그라운드 2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신규 총기 'FAMAS'를 선보이며  무기 선택권을 넓혔다. FAMAS는 5.56mm 탄약을 사용하는 돌격소총(AR)으로 빠른 발사 속도와 강력한 초당 피해량을 자랑한다. 

FAMAS는 맵 내 △보급함 △비밀의 방 △랩 캠프(Lab Camp) △긴급 보급품 △필라 보급함 등에서만 찾을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것은 물론 단발·점사·연사 모드까지 사용하며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 2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 크래프톤


데스턴 맵의 지형도 변경됐다. 이용자들이 더욱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바클리프트와 투리타 사이에 언덕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상점 내 블랙핑크 신규 의상 스킨 및 이모트가 출시됐다. PC에서는 지난 15일부터 6월14일까지, 콘솔에서는 오는 23일부터 6월14일까지 판매된다.

출시 6주년을 맞아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특별 보급'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면 △6주년 기념 스킨 △헌터 상자 △밀수품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신규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 진행

조이시티(067000)는 자사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스캔'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3종과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스캔'은 영지 주변에 발생하는 다양한 임무를 탐지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로, 스캔 레이더를 통해 탐지한 임무를 완료하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군함 승계' 콘텐츠도 추가됐다. 군함 승계는 하위 티어 군함의 경험치를 상위 티어 군함에게 승계하는 시스템이다. 승계를 마친 하위 티어 군함은 소멸되며, 고급 군함 소멸 시 '고급 군함 설계도'와 '군함 업그레이드 코어'가 일정량 반환된다.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신규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조이시티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별 조각'을 선보였다. 보유 중인 군함에 '별 조각'을 장착할 시 2단 돌파 보너스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연합 기습 방어'와 '연합 아르마다 특수 전단'에 대한 시스템 및 보상 개선이 이뤄졌다. 연합 명령, 항모전단 보관소 내 예비 병력소 등 다양한 인게임 편의성이 보완됐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및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X어쌔신 크리드' 컬래버 보물 상자 이벤트 실시

컴투스(078340)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레이션 기념 보물 상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는 최근 '서머너즈 워'와 유비소프트의 레전드 지식재산권(IP) '어쌔신 크리드'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컬래버 몬스터 5종과 암살자 본부, 이벤트 던전을 비롯한 협업 콘텐츠를 업데이트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업데이트와 함께 시네마틱 영상, 일러스트 이미지 등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협업 기간동안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4월16일까지 '컬래버 보물 상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 컴투스


먼저 오는 4월16일까지 '컬래버 보물 상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에지오와 아크엔젤의 미션 클리어 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미션 완수 시 에너지와 마나석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한편 컴투스는 시험의 탑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4월15일까지 진행한다. △노멀 △하드 △헬 3가지 난이도로 이루어진 탑의 각 층을 클리어하며 포인트를 모으면 전설의 소환서와 신비의 소환서를 받을 수 있다. 

◆와일드 리프트 '4.1 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가 16일 모바일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4.1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챔피언 및 이벤트 추가, 랭크 시스템 개편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와일드 리프트에 신규 챔피언 '우르곳', '트위치'가 합류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신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르곳 깨알 상식을 통해 플레이어의 룬테라 지식을 테스트 하고, 혼돈의 카드 마술에서는 어려운 임무를 달성해야 하는 플레이어를 돕는 징크스를 만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가 16일 모바일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4.1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 라이엇게임즈


또한 트위치의 습격은 트위치를 플레이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별 진행 일정과 보상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4.1 패치 업데이트와 함께 와일드 리프트 랭크 시즌 9가 시작된다. 이번 시즌부터 그랜드마스터 티어 달성을 위해 필요한 표식은 20개에서 40개로 변경된다.

이 외에도 40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를 위한 '상위' 레벨 체계를 도입하고, 신규 스킨 및 와일드 패스를 출시하는 등 플레이어에게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