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 주력

실내건축대전 코멘터리 공개…테마별 품평회 콘텐츠 발행 예정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23.02.21 16:49:06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코멘터리 영상. © 홈씨씨 인테리어 유튜브 캡처


[프라임경제] 최근 소비자와의 친밀도 및 신뢰도 강화를 위해 전통 홍보 방식에서 벗어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인테리어 업계도 쉽게 풀어낸 관련 정보 콘텐츠로 다가가며 시장 관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있다. 특히 관계자들의 직접 소통으로 홍보 효과는 물론, 시장 관심까지 끌어내고 있다.

KCC글라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홈뮤즈드 서포터즈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KCC 글라스는 신인 디자이너 등용문이자 국내 대표 실내건축 디자인 행사 '실내건축대전'을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와 함께 개최하고 있다. 특히 역대 수상자들로 구성된 서포터즈 '홈뮤즈드'를 발족, 행사 인지도를 높여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 실내건축 분야 저변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홈뮤즈드는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미래 디자이너들의 실내건축대전 관심도를 제고하고 참가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허물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홈뮤즈드들이 지난해 성료한 제34회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작들을 감상하며 작품별 설명 및 견해를 제공하는 코멘터리 컨셉 영상이다. 총 2편으로 구성됐으며, 홈뮤즈드 1기 고의진 씨와 추유림 씨가 출연했다.

해당 영상에서 두 사람은 △구조 △구성 △시각 요소 △빛의 조도 등 다양한 관점에서 수상작들을 해석하며 일반 소비자들도 작품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해도를 높였다.

향후 KCC 글라스는 홈뮤즈드가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활동을 앞둔 실내건축 디자이너로 구성됐다는 점을 활용, '테마별 인테리어 품평회' 콘텐츠도 발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비전문가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및 꿀팁을 공개하며 실내건축 관심을 환기할 계획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인테리어와 실내건축대전 연결고리인 홈뮤즈드들이 등장하는 영상을 통해 실내건축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흥미를 느끼고 볼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들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건축 및 인테리어 관련 전문 지식과 견해를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풀어 실내건축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