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현대백화점·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1.26 16:13:2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는 '델리클럽'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빠르게 가입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다음 달 22일까지 4주간 '델리클럽' 회원 대상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 홈플러스


마이홈플러스 앱의 '델리클럽' 내 스탬프 코너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델리 전 품목 구매금액 5000원 당 1개씩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추후 스탬프 개수별 최대 1만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수거하는 '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
 
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휴대폰은 재활용 전문업체로 보내져 파쇄 후 금속 자원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휴대폰 1대당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2000포인트를 증정하며, 1인당 최대 3개의 휴대폰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수거된 휴대폰 1대당 1000원씩 기부금을 조성해 멸종위기종인 수달의 서식지 보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3일부터 17일까지 2회차 행사를 진행하고, 올 한해 최소 6회 이상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백화점이 운영 중인 업계 유일의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이다.
 
365 리사이클 캠페인은 현대백화점 전 점포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고객으로부터 의류·잡화 등 물품을 상시로 기부 받아 친환경 용기 및 쇼핑백 제작 등에 활용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지난 한 해 동안 18여 만 명 이상의 고객이 365 리사이클 캠페인에 참여해 20여 만점 이상의 기부 물품과 60 여 만개 이상의 투명 페트병을 수거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이달 이탈리아 종합 가전 브랜드 스메그(SMEG)를 신규 론칭하며 고가 가전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스메그 대표 제품인 냉장고를 비롯해 오븐, 인덕션, 커피 머신, 식기세척기까지 고감도 디자인의 제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패션·뷰티몰로 시작한 에스아이빌리지는 명품을 즐기는 고객들이 고가의 음향 기기나 럭셔리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을 것으로 보고 지난해부터 관련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고급 가전 제품을 판매하는 '테크' 카테고리 매출은 직전해 동기 대비 150% 증가했으며, 2021년말 기준으로 17개에 불과했던 가전 브랜드 수를 1년여만에 52개까지 늘렸다.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봄을 맞아 '2023 신학기 등원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 이랜드글로벌

이랜드 밀리밤의 '2023 신학기 등원룩 페스티벌'은 등원룩으로 알맞은 데일리 상품부터 트렌디한 상품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밀리밤의 핵심 상품으로 꼽히는 상하세트와 맨투맨을 비롯해 최근 트렌드를 담은 바시티 자켓까지 두루 선보인다.

그 중 대표상품인 '셋업룩'은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출복으로도 동시 활용이 가능해 작년 FW시즌에 큰 인기몰이를 한 상품이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상품에 봄 분위기에 맞는 밀리밤만의 유니크한 그래픽과 컬러감을 더해 새롭게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모다모다가 새해를 맞아 차세대 샴푸 시장을 이끌 청사진으로 '모다모다 유니버스' 개념을 정식 공개했다.

모다모다 유니버스는 모다모다의 헤어 케어 제품들 간 다양한 조합의 사용을 통해 갈변 효과의 강약을 조절하고 모발에 보다 다채로운 색깔을 낼 수 있게 하는 '헤어 케어 생태계'를 의미한다.

우선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커버스틱 등 다양한 새치 케어 제품을 여러가지 경우의 수로 복합 사용했을 때 더욱 빠르고 뛰어난 갈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 이는 현재 나와 있는 모다모다 제품들로도 구현이 가능하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제품들이 모다모다 유니버스 개념을 개발 단계에서부터 염두에 뒀기 때문이다.

또한 샴푸들 간에 그리고 샴푸와 기타 제품 군 간에 단독 사용, 복합 사용 그리고 혼합 사용량의 조절이라는 3가지 방식을 통해 모발의 색상에도 옅은 자연 갈색부터 짙은 흑갈색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세분화된 변화를 줄 수 있다. 아울러 갈변의 지속력까지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최적화가 가능하다.

모다모다가 올해 발표할 신제품 라인 역시 또한 기존의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 다크닝 샴푸, 블론드 샴푸, 부스팅 트리트먼트, 헤어커버스틱과 다양하게 조합해 쓰게 되면 기존보다 더 넓은 색채 스펙트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F몰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전문 크리에이터를 운영하는 '엘플루언서(LFluencer)'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방송 콘텐츠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엘플루언서'는 LF몰(LFmall)과 영향력 있는 사람을 뜻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조합한 합성어로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를 선정해 라이브방송에서 LF몰 상품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로 육성,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11월14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서류전형, 현장오디션을 통해 모집된 9명의 엘플루언서 1기는 틱톡커,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뮤지컬배우, 백화점 MD, 카레이서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인물들로 선정했다.

엘플루언서들은 LF몰 미디어커머스팀과 함께 '패션' '리빙' '뷰티' 카테고리에 맞춰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방송을 기획하고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더욱 시청자 중심 생활 밀착형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사할 계획이다.

예정된 LF몰 엘플루언서 방송 콘텐츠로는 명품 슈즈를 소개하는 '패션 유튜버 미니파이의 핫이슈즈'와 40만 틱톡커가 핫 아이템을 소개하는 '강수영의 해시태그', 울산 모터 스포츠팀 레이서의 추천 아이템을 선보이는 '레이서 희지의 액티비티 쇼핑', 뮤지컬 배우 류한샘의 '한샘 겟올라잇' 등이 있으며 오는 1월 3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엘플루언서 각각 월 1~2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이 책가방, 노트북 등 신학기 시즌 인기 상품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먼저, 29일까지 신학기 책가방 프로모션인 '뉴키즈 스쿨 백팩'을 진행한다. 휠라키즈, 뉴발란스키즈, 빈폴키즈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저학년 책가방, 고학년 책가방, 보조가방, 액세서리 등 품목 별로 상품을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최대 23%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휠라키즈, 빈폴키즈. 닥스/헤지스키즈 등 브랜드별 전용 5종 쿠폰으로, 각 쿠폰은 ID당 매일 10회씩 제공한다. 할인율은 브랜드 별로 상이하다.

추천 상품으로, △MLB KIDS LED 스탬프 책가방 세트 NY △뉴발란스키즈 투포켓 몰드 초등학생 책가방세트 △빅토리아앤프렌즈 호핑백 점프업 백팩 △빈폴키즈 클래식 백팩 아이보리 등이 있다.

매일 밤 12시, 특가상품도 공개한다. 요일별로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해당 브랜드의 스테디셀러를 특가에 선보인다. 26일은 휠라키즈, 27일은 닥스키즈/피터젠슨, 헤지스키즈/포인터웍스, 28일은 빅토리아앤프렌즈 순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 상단 배너에서 '뉴키즈 스쿨 백팩' 행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G마켓이 책가방, 노트북 등 신학기 시즌 인기 상품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 G마켓


오는 31일까지 'LG전자 그램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열고, 노트북과 모니터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LG전자가 'LG그램' 노트북 출시 10년차를 맞아 출시한 신제품 라인업을 미리 구매하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풍성한 사은품도 선보인다.

'LG그램 스타일' 미리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그램의 새로운 포터블 모니터를 증정한다. 미리 구매 전체 고객에게는 노트북 파우치, 마우스 패드, 케이블 스트랩으로 구성된 위글위글 콜라보 굿즈 풀 패키지와 LG그램 마우스, 인텔 소프트웨어 패키지 등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 '노트북/PC'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티몬이 화상전문재단 (재)베스티안재단(이하 베스티안재단)과 전신 화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성진씨 가족을 지원하는 소셜기부를 진행한다. 

이번 소셜기부는 가스 폭발로 평범한 일상을 빼앗긴 저소득층 가정 성진씨 가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갑작스런 사고로 성진씨는 전신 57%, 아들 정한이는 37%의 전신 화상을 입고 6차례 이상의 수술을 견디며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

계속되는 수술에 의료비는 벌써 1억원을 넘어섰고, 남아있는 수술과 치료 과정에 의료비 부담은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화상 환자의 경우 반복되는 수술로 고액의 의료비가 발생하는데다, 저소득층 환자일수록 생활비 부담까지 더해져 따뜻한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

고객들은 31일까지 티몬에서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전액 전달하며, 구체적인 사용 내역은 다음 소셜기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는 '코웨이닷컴 첫 구매 이벤트'를 다음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의 혁신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코웨이닷컴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코웨이닷컴'은 커머스 기능을 강화한 코웨이 온라인 공식몰이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제품 검색과 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제안해 준다.

해당 이벤트는 코웨이 제품을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고객이 코웨이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0% 확률로 감사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코웨이는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오늘도 달콤하게 세트(아메리카노 톨사이즈와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 헤드폰 △뱅앤올룹슨 스피커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등의 풍성한 경품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