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SSG닷컴·쿠팡·생활공작소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1.25 15:39:19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 간 '블라썸 위크' 행사를 열고, 장보기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매일유업 등 식품과 유한킴벌리,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일상용품 대표 브랜드사 총 7곳이 참여한다. 모두 특화 콘텐츠를 통해 플래그십 스토어 수준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블라썸 브랜드관' 형태로 쓱닷컴에 입점한 곳이다.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 간 '블라썸 위크' 행사를 열고, 장보기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 SSG닷컴


SSG닷컴과 파트너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추첨 이벤트, 체험형 행사 등 브랜드별 혜택을 준비했다. 단독 기획, 1+1 구성 등 차별화 상품도 선보인다.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CJ 제일제당 행사 품목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비고 쿨러와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문 쉐프가 진행하는 쿠킹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유업의 유제품 기획 상품과 대상의 대표 브랜드 상품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일상용품에서는 LG생활건강 상품을 8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접이식 카트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상품 구매 금액이 가장 많은 고객에게 건조기를 증정하는 응모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한킴벌리의 휴지, 물티슈 등도 할인 판매한다.

'블라썸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함께 준비한 행사인 만큼, '좋아요'를 누른 고객에게 브랜드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좋아요를 누른 고객은 추후 해당 브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할 때에도 전용 쿠폰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 행사도 매일 연다. 행사 첫 날인 26일 CJ와 풀무원의 간편식, LG생활건강 테크 세탁세제를 시작으로, 매일 최대 5가지의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설 연휴가 끝나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명절 후 급찐급빠 다이어트'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고칼로리 위주 음식 섭취와 평소보다 적은 열량 소모로 급격히 체중이 증가한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다이어트를 돕는 다양한 운동기구부터 스포츠의류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30일까지 선보인다. 

쿠팡은 고객이 필요한 운동별 특가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전 페이지에 △다이어트 도전 △유산소 운동 △요가/피트니스 웨어 △근력 운동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기획전 상품을 회원전용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추운 계절을 고려해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스텝퍼, 훌라후프, 아령 등의 저소음 제품들로 집중해 풍성하게 구성했다. 이 외에도 홈트레이닝, 골프, 수영, 축구 등 운동에 따라 특가 상품 카테고리를 나눴다. 

생활공작소가 26일까지 이틀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도착보장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네이버 도착보장은 소비자에게 구체적인 도착 예정일을 안내하고 상품 도착일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자정 전 주문한 상품은 익일 배송해주는 빠른 배송 시스템도 포함됐다. 생활공작소는 소비자의 편의를 보장하고자 해당 서비스에 참여했으며, 이를 기념해 인기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열었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주방세제, 고무장갑, 뽑아쓰는 키친타올, 핸드워시 등 인기 주방·청소·위생용품을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최근 출시한 이염방지시트와 식기세척기 세제 태블릿형은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500개 한정수량으로 준비돼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구매 혜택도 풍부하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5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5000원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오는 26일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진행하며 방송 중 다채로운 이벤트와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1일까지 요일특가전 '데이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절후유증, 졸업/입학 등 요일 별 쇼핑 테마를 지정하고, 관련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데이마켓은 고물가를 극복하고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특가 판매하는 G마켓과 옥션의 정기 프로모션이다.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특가 일정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1일까지 요일특가전 '데이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G마켓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으로, 요일 별 테마에 맞는 카테고리에 활용할 수 있다. ID 당 매일 1회씩 제공한다.

25일 수요일은 '푸드/라이프데이'로, 디지털, 가전, 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추천 상품으로 '에어메이드 THE 완벽한 가습기(AHM-9000)'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HBAF 아몬드(5+1)' 등이 있다.

이어 26일은 아웃도어, 스포츠용품, 골프 등을 선보이는 '스포츠/건강데이', 27일부터 29일까지는 의류, 뷰티용품, 유아동패션 등을 선보이는 '패션/뷰티데이', 30일은 가구, 인테리어용품, 반려동물용품, 장난감 등을 선보이는 '홈/리빙데이', 31일은 바디헤어, 생필품, 출산/육아용품을 선보이는 '생필품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도 선보인다. 30일 저녁 6시, G마켓의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호텔수건 브랜드 '테리파머'의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호텔 패키지, 발매트 등 오직 방송 중에만 선보이는 사은품 및 1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 페이지 상단 배너에서 '데이마켓'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11번가의 라이브방송 'LIVE11'이 오픈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11번가는 셀러 누구나 LIVE11에서 제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

LIVE11은 스트리밍을 통해 쇼호스트가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판매하는 11번가의 라이브 방송으로, 예능형 콘텐츠라는 경쟁력을 앞세워 이커머스 업계의 라이브 방송을 선도해 왔다. 기존에는 11번가와 협의한 셀러, 브랜드를 중심으로 방송이 자체 기획됐다면 이제는 11번가에 입점한 개인 셀러들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셀러들의 개성 있는 방송을 확대해 세분화된 고객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과의 접점도 늘린다는 취지다.

새롭게 변화하는 LIVE11은 그간 하루 4~6회 진행해온 기획 방송에 셀러들의 오픈 라이브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확대된다. LIVE11 탭 하단에 '푸드채널' '패션채널' 'IT채널' '키즈채널' 등 각 카테고리별 큐레이션 영역이 신설되는데, 최근 조회, 구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별 관심 방송을 개인화 추천해준다. △털업 △찐텐 리뷰 △생(生)쑈 △육아브레이크 △11책방 △6시반내고향 등 LIVE11의 자체 예능형 콘텐츠도 지속 운영한다.

11번가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LIVE11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방송 등록 및 운영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대 85%까지 줄인 초저지연 환경(ultra-low latency)에서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매끄럽게 소통 가능하며 '기대평 남기기' '알림 받기' '다시보기' '채널 프로필' 등 LIVE11의 기능들을 활용해 많은 고객들을 모을 수 있으다. 라이브 종료 후 라이브 통계를 포함한 상세 리포트를 통해 판매 활성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LIVE11 권한 신청 후 승인을 받은 셀러들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방송을 등록해 진행할 수 있다. 방송 전 사전예고 페이지와 방송 배너, 그리고 방송 중 이펙트 효과 등을 모두 원하는 대로 꾸미고 설정할 수 있다. 기존 쇼호스트 프로필 자리에 셀러의 스토어 정보가 연동돼 노출되며, 셀러가 진행하는 방송을 모아볼 수 있는 '채널 프로필'도 추가됐다. 방송에 처음 데뷔하는 셀러들의 방송만 집중 노출하는 '신인 채널 방송' 영역도 생겼다.

11번가는 LIVE11의 운영 노하우와 팁을 '셀러존' 무료 교육을 통해 셀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장비 셋팅 방법' '라이브 판매 효율 높이는 팁'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마련하고, 향후 11번가 본사 내에 마련된 전용 스튜디오도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특급호텔에서 휴식과 전시를 함께 즐기는 '체크인아트(Check in ART)' 패키지를 12월31일까지 선보인다.

최근 문화 예술 경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시 관람과 휴식이 공존하는 '아트호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더 플라자가 2022년 국립현대미술관과 협업해 출시한 패키지 역시 다른 객실 상품보다 무려 2배 높은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이에 더 플라자는 기간별 다양한 전시를 연계한 연간 아트 패키지를 새롭게 기획했다.

체크인아트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 투숙과 '그라운드시소' 서촌, 성수 전시 관람권 각각 2매로 구성됐다. 그라운드시소는 국내외 창작물로 전시를 기획하고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2014년 국내 최초로 반 고흐 미디어아트전을 선보인 이래 <유미의 세포들 특별전(2020)>, <요시고 사진전(2021)> 등을 전시하며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현재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선 디렉터 '리 슐만(Lee Shulman)'이 미국과 영국 등에서 수집한 80만 장의 사진을 모은 '어노니머스 프로젝트' 전시가 진행 중이다. 성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예술가 '나탈리 카르푸셴코(Natalie Karpushenko)'의 사진 200여 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관람권 유효기간은 전시 종료 시점인 '23년 4월2일과 '23년 5월7일까지다.

뿐만 아니다. 더 플라자는 그라운드시소 서촌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덕수궁, 광화문광장 등 서울 주요 명소와 인접해 있어 문화 예술 경험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숙 기간은 12월31일까지며 그라운드시소 관람 기간 후에는 MZ세대가 열광하는 신규 전시와 협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