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홈플러스·버거킹·스타벅스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1.25 15:20:45
[프라임경제] 1월2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이벤트 소식.  

홈플러스가 내달 1일까지 상온·냉장·냉동 등 간편식을 총망라한 할인전 '다이닝 스트리트 위크'를 개최한다.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중 전개하는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동안 고된 가사 노동이나 장거리 운전 등으로 지친 고객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내달 1일까지 상온·냉장·냉동 등 간편식을 총망라한 할인전 '다이닝 스트리트 위크'를 개최한다. © 홈플러스


먼저,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냉장밀키트 50여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명절 연휴는 끝났지만 아직 겨울방학 시즌인 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두, 피자, 치킨 등 냉동 간식/간편식 9종은 1+1로 만나볼 수 있다.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신선 먹거리도 준비했다. 샐러드 전품목은 2개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카드 구매시 체절 과일인 한라봉과 하우스 밀감은 2000원, 체리는 50% 할인해 선보인다.

홈플러스의 대표 인기 카테고리 '델리'에서는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가 돼 있다. 신상품으로 '지금 한끼 돈가스/양념치킨/간장치킨 덮밥'도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지금한끼 민물장어 롤(5입)' '홈플식탁 매콤마요 날치알 롤(8입)' '홈플식탁 와사비 크래미 롤(8입)' '홈플식탁 노르웨이 생연어롤(8입)'은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다양한 견과와 씨앗류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고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출시한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찾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먹거리를 구매할 때 영양성분을 고려하는 꼼꼼한 소비자가 늘고 있다. 국내산 팥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전통방식으로 만든 올가홀푸드 양갱 카테고리의 경우 최근 매출(2022년 9월~12월 기준)이 전년 동기간 대비 61% 성장했으며, 소포장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45% 상승했다. 이에 올가는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깐깐한 공정을 거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1회 제공량(30g)당 당 함량을 1g 미만으로 줄여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시리얼 형태로 출시됐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분리대두단백과 통현미, 통약콩, 통아몬드, 귀리,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의 통곡물과 씨앗류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강화했다. 특히 우유와 만났을 때 질겨지기 쉬운 귀리의 특성을 고려해 압착 귀리에 커팅 공정을 거친 퀵롤드 오트를 사용하는 등 재료 하나하나에 더욱 신경 썼다.

여기에 1회 제공량(30g) 씩 소포장해 휴대와 보관 편의성까지 높였다. 가방 속에 간편하게 넣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우유와 곁들여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무가당 그래놀라는 오리지널, 넛츠, 카카오 3가지 맛으로 구성돼 기호에 맞게 원하는 맛을 골라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버거킹이 2월5일까지 인기 프리미엄 와퍼 3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와퍼는 버거킹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갈릭불고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및 '치즈와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갈릭불고기와퍼'는 한국적인 맛을 살린 감칠맛 나는 소스에 바삭한 갈릭칩이 더해져 맛과 식감의 완벽한 조화가 특징이다. '콰트로치즈와퍼'는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네 가지 각기 다른 치즈가 버거킹만의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 쇠고기 패티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치즈와퍼'는 '와퍼'에 고소한 치즈 두 장이 더해져 햄버거 본연의 클래식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해 겨울 음료로 선보였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로 음료명을 변경해 1월25일부터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다.

지난해 12월2일 선보였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인기로 대부분 매장에서 출시 2주일 만에 품절된 바 있다. 스타벅스는 판매가 종료된 12월31일 이후 재출시에 대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25일 만에 다시 정식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해 겨울 음료로 선보였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로 음료명을 변경해 1월25일부터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등 2가지 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블랙 티의 풍미가 특징이다. 또한, 연유의 달콤함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과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기존 음료명에 있던 표현인 '스노우'는 겨울이라는 특정 계절을 떠올릴 수 있어서 음료 풍미의 특징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얼 그레이'로 바뀌게 됐다. 또한,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출시는 개성 있는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티 음료에 대한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트렌드도 반영됐다.

한편, 스타벅스가 한정 음료로 선보인 음료 중 고객 요청을 통해 상시 판매로 전환한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돌체 라떼, 바닐라 플랫 화이트 등 7종에 달한다.

2016년 9월에 출시한 '자몽 허니 블랙티'는 높은 인기로 한 달 만에 전국 매장에서 품절된 바 있다. 원부재료 긴급 발주를 통해 품절된 지 한 달만에 판매를 재개했다.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국내에서 자체 개발해 2017년 4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했다가 고정 메뉴가 됐다. 당시 콜드 브루의 인기 속에 대중적인 인기를 지닌 바닐라 풍미를 접목해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차코리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당근을 활용한 시즌 메뉴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가 좋아하는 당근을 활용한 달콤한 메뉴로 '당근 케이크 크러쉬' '제주 당근 밀크티'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새해 건강을 기념하며 영양이 풍부한 당근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자스민 그린티, 통밀 타르트 등 당근과 잘 어울리는 재료들을 조합한 음료다. 전국 공차 매장에서 금일부터 오는 31일까지 7일간만 한정 판매한다.

'당근 케이크 크러쉬'는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와 당근을 갈아낸 크러쉬에 바삭한 통밀 타르트 쿠키를 토핑한 이색적인 메뉴다. 진한 치즈의 풍미로 감칠맛을 더한 치즈폼과 통밀 쿠키의 조합이 마치 특제 당근 케이크맛을 연상시킨다.

'제주 당근 밀크티'는 화사하고 향긋한 향이 특징인 자스민 그린티에 제주 대표 특산물인 당근을 넣어 새롭게 즐기는 밀크티다. 공차만의 노하우로 제주산 당근을 특제 블렌딩해 당근에 대한 부담 없이 누구나 향긋하고 달콤한 이색적인 밀크티를 즐길 수 있다.

공차는 이번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금일부터 오는 31일까지 7일간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해 한정 메뉴 2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신규 가입 회원 포함),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가MGC커피가 건강 토핑 옵션 '타임 투 헬시'에 오트 밀크와 디카페인을 새롭게 추가하며 로우스펙 옵션 강화를 이어간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건강한 음료 섭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시장조사전문기업 트렌드모니터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로우스펙 식음료 관심도는 2020년 68.6%에서 2021년 75.8%로 커졌다. 올해도 79.9%로 소비자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로우스펙 식음료가 더 다양해져야 한다는 응답이 77.3%를 차지했으며 같은 맛이라면 저당, 저칼로리 등의 대체 감미료가 첨가된 음료를 찾겠다는 응답도 78%로 높았다.

건강한 식음료 섭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메가MGC커피는 '즐거움, 취향의 수만큼'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타임 투 헬시' 토핑 옵션에 오트 밀크, 디카페인 옵션을 추가했다.

이로써 타임 투 헬시 토핑 옵션은 건강한 단 맛을 내는 '스테비아', 저칼로리의 식물성 음료인 '아몬드 밀크', 당을 낮춘 바닐라 시럽 '라이트 바닐라 시럽',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 밀크', 카페인 부담을 덜어낸 '디카페인' 5종으로 선택지가 늘었다.

'스테비아'는 설탕 대체재로 각광받는 천연 감미료 옵션이다. 맛은 끌어올리고 칼로리로 인한 혈당 상승, 체중 증가 억제를 도우며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약 50만 건 이상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몬드 밀크'는 아몬드의 풍부한 영양소가 담긴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로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유제품에 민감한 소비자도 우유 대신에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 인기에 힘입어 출시 이후 60만 건 이상 팔리며 주력 토핑 옵션으로 자리 잡았다.

저당 시럽인 '라이트 바닐라 시럽'은 바닐라 라떼, 바닐라 아메리카노 2개 상품에서만 변경할 수 있다. 당 함량은 낮추면서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모두 음미할 수 있어 달달함을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료다.

이번에 선보인 '오트 밀크'는 귀리 특유의 담백함과 달달함이 고스란히 스며든 옵션이다.  탄수화물 함유량이 높고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낮아 다이어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디카페인'은 카페인에 민감한 임산부나 청소년 등 디카페인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 요청으로 출시했다. 카페인은 덜어내고 메가MGC커피 고유의 커피 맛은 고스란히 살려 건강을 위해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옵션이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이 제주 겨울 제철 식재료로 만든 특선 요리와 신선한 딸기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이스티 윈터(Tasty Winter) 프로모션'을 2월28일까지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 양갈비를 비롯해 대게, 굴찜, 홍가리비, 뿔소라, 방어회 등 제철 해산물 특선 메뉴와 전복 김밥, 흑돼지 버터구이, 통오징어 만두, 오메기떡 등 제주 야시장 로컬 푸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제주 야시장 로컬 푸드는 제주도의 특산품부터 다양한 제주식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주 토요일 디너 1부에는 스페셜 이벤트로 겨울 별미 '대방어 해체쇼'가 진행되며 사잇살, 배꼽살, 뱃살 등 대방어 특수 부위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이 제주 겨울 제철 식재료로 만든 특선 요리와 신선한 딸기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이스티 윈터 프로모션'을 2월28일까지 선보인다. © 글래드호텔


이와 함께 핑크빛 색감의 '스트로베리 다쿠아즈'와 '스트로베리 마카롱' '딸기우유 젤리' '딸기 초코' 등 겨울 제철과일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와 딸기의 향긋함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롤케이크', 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를 맞이해 토끼 모양의 생크림이 올라간 '스트로베리 생크림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테이스티 윈터 프로모션에 어울리는 추천 와인으로 삼다정 소믈리에가 직접 추천하는 덕혼 디코이 샤도네이, 다렌버그 데드 암 쉬라즈, 칼레라 센트럴 코스트 피노 누아 등 신대륙 와인 13종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런치 오후 12시부터 오후 2시 30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주말 및 공휴일 런치와 디너는 2부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시간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