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월1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이벤트 소식.
홈플러스가 새로운 주류 문화가 발전하고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희소성과 가성비를 앞세운 다양한 위스키 선물 세트를 마련, 23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선보인다.
먼저 다양한 위스키 제품을 하이볼 전용잔 등과 함께 세트로 마련, 하이볼을 즐기는 고객들의 수요를 이어갈 방침이다. △발랜타인12년(700mL) △시바스리갈13년아메리칸(700mL) △더글렌리벳 파운더스리져브(700mL) △엑스레이티드(750mL) △와일드터키8년(700mL) △부쉬밀오리지널(700m) △호세꾸엘보(750mL)를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희소성과 가성비를 앞세운 다양한 위스키 선물 세트를 마련, 23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선보인다. © 홈플러스
이와 함께 희소성을 앞세운 한정판 세트도 선보인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조니워커블루토끼띠에디션(750mL) 인기 아이돌과 컬래버레이션한 △시바스리갈18년리사에디션(700mL)등 다양한 상품을 내놓는다. 수집욕을 자극하는 한정 상품인 만큼 소장용은 물론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 진열용으로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라는 평가다.
이밖에 프리미엄 위스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로얄살루트더몰트(700mL) △조니워커블루티파니(750mL) △조니워커블루고스트앤레어(750mL) △달모어킹알렉산더3세(700mL)등을 선보인다.
LF푸드가 새해를 맞이해 '갓생 밥상 챌린지'를 전개한다.
'갓생 밥상 챌린지'는 갓생 살기에 도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간편하더라도 제대로 된 한 끼 챙겨먹는 여유와 세상 미식을 일상에서도 즐기자는 뜻을 담은 챌린지를 테마로 했다.
LF푸드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는 바쁜 일상에서 제대로 된 한 끼를 통해 느끼는 기쁨을 자신을 위해 선물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갓(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목표지향적인 루틴을 세워 일상에서 소소한 성취감을 얻는 일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을 의미한다.
오는 2월28일까지 진행되는 '갓생 밥상 챌린지'는 자신을 위한 갓생 밥상을 SNS에 공유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LF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및 태그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갓생 밥상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총 3회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선별해 3만원 상당의 엘푸마켓 베스트 제품 4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일상 속 퀄리티 높은 미식 생활을 위한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우수 밥상으로 뽑힌 한 명에게는 집 밥도 근사하게 차려낼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오덴세 식기세트를 증정한다.
드롭탑이 민족의 명절, 설맞이 푸근한 '페이백' 고객 혜택을 선사한다.
드롭탑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설 연휴 기간 전국 드롭탑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결제금액 2만원 이상 주문 시 5000원의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만,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은 제외된다.
고객은 이 시기에 925커피 등 메뉴를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페이백 신청카드'를 받을 수 있다. 카드 내 QR코드 스캔을 통해 고객정보를 확인시켜주면 오는 1월31일 '5000원 모바일 금액권'을 문자메시지로 일괄 지급받게 된다.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스몰 럭셔리'를 즐길 수 있는 고당도 딸기를 판매한다.
봄보다 딸기의 단 맛이 강해지는 1월은 연중 딸기 매출의 30% 이상이 발생할 만큼 딸기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다. 이와 함께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따라 고당도 품종 딸기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 프리미엄 품종 딸기의 23년 1월 누계 매출은(1/1~1/17)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다가올 설 명절에는 고객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프리미엄 품종 딸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하는 '두리향 딸기'와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 물량을 전년대비 50% 이상 확대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스몰 럭셔리'를 즐길 수 있는 고당도 딸기를 판매한다. © 롯데마트
특히 딸기 중 가장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을 가진 품종인 '두리향 딸기'는 최근 BTS 멤버의 SNS에서 화제가 돼 'BTS 딸기'로 불리기도 한다. 일반적인 딸기의 당도가 9~10 브릭스(brix)인데 반해 '두리향 딸기'는 11브릭스에서 최대 15브릭스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단맛과 함께 잘 어우러지는 산미와 두리향 품종 특유의 상큼한 향기가 특징이다.
작년에 롯데마트가 첫 선보인 '두리향 딸기'는 일반 품종보다 2배 이상 비싼 가격이지만 말 그대로 없어서 못팔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지난해 1개 농가가 3동의 하우스에서 재배한 물량 대부분에 달하는 약 4톤 정도를 완판하였고, 올해는 5개 농가의 13동의 하우스에서 재배해 작년 물량의 4배 이상을 확보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두리향 딸기'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대형마트 중에서는 롯데마트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22년 한 해 동안 귤, 샤인머스캣 등 고당도 과일 상품 수를 21년 대비 60% 이상 확대해 약 200여종의 고당도 과일을 운영해왔으며, 23년에도 초고당도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에 홈술을 즐기는 고객을 잡기 위해, 각종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류 라인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19일부터 와인은 물론 소주, 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로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비프져키오리지널/비프져키페퍼드/비프스테이크바)'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내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Jack Link`s)의 소고기 육포 3종으로 이마트24가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직소싱한 상품이다.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는 잭링크스 육포 3종은 뉴질랜드산 청정 소고기 원육을 사용해 두툼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쫄깃한 식감으로 술 안주는 물론 단백질 섭취용 미트스낵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 직소싱 육포 외에도 이마트24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치즈, 올리브, 하몽 등과 함께 라구소스오징어캔, 올리브오일피클정어리캔과 같은 해외 통조림 상품도 운영 중이다.
주류&안주류 구매 증가에 안주류 할인 상품도 지난 해 대비 30% 늘렸다.
1월 한 달간 이마트24를 이용하는 고객은 '가메골 고기/김치/반반 왕만두' '안주야 매콤직화곱창/직화불막창/직화무뼈닭발' 등 인기 냉장/냉동 안주류 180여종을 2+1으로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대구식 쇠고기육개장' '껍질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친친 오리지널/콘치즈 소시지' 등 40여 종의 다양한 안주류를 대상으로 1+1 행사도 진행한다.
또,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이마트24의 맛좋은 밀키트 상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마트24는 이달 31일(화)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의 밀키트' 상품(소고기버섯잡채/제주흑돼지묵은지찜/육수가득소불고기전골/대한곱창곱창전골)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주류 및 안주류 구입이 가장 많은 금/토요일에 맞춰 맥주 번들 행사를 진행하며, 19일부터 31일까지 '1월 와인&비어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로쉐마제까베네쇼비뇽과 그랑파씨오네를 비롯한 와인 26종과 투썸콜드브루스타우트 등의 맥주 86종을 할인 행사가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5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테일러커피는 지난 2009년 원두사업을 시작으로 탄생한 1세대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브랜드로 MZ세대의 일명 '인증샷 성지'로 유명하다. 홍대, 연남동, 신사동을 비롯해 유명 백화점 식당가에도 카페를 운영 중이며, 연 200t 이상의 원두를 생산해 전국적으로 납품하는 등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5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 세븐일레븐
최근 유명 맛집 및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한 상품이 업계 전반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유명 브랜드 매장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하고자 해당 상품을 전략적으로 출시하게 됐으며, 현재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등 프리미엄 카페와 협업한 상품을 판매하는 등 관련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컵커피 매출은 전년대비 약 20% 증가했으며, 브랜드 협업 상품 매출은 50%이상 신장하며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테일러커피 컵커피 2종과 아이스크림 1종이며, PET커피 2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테일러커피의 명성에 걸 맞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3명의 MD가 수십 잔의 커피를 시음하고 10번 이상 디자인 수정을 거치며 약 7개월 간 개발에 매달렸다.
먼저, 컵커피 2종은 '테일러골든캐러멜'과 '테일러카페데이지'다. 테일러골든캐러멜은 깊고 진한 테일러 콜드브루 커피의 풍미와 달콤한 캐러멜 시럽을 맛볼 수 있으며, 함께 선보이는 '테일러카페데이지'는 향긋한 천연 데이지향과 부드러운 라떼의 조화가 특징이다. 또한, 테일러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크림모카'를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테일러크림모카콘'까지 출시해 테일러커피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5일에는 테일러콜드브루블랙'과 '테일러콜드브루라떼' PET커피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테일러콜드브루블랙은 콜드브루커피, 드립커피, 에스프레소 3가지 추출방식의 커피가 블랜딩돼 풍부한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테일러콜드브루라떼는 부드러운 콜드브루 커피와 우유를 조합한 상품이다.
모든 상품에는 테일러커피의 원두를 사용한 콜드브루 추출액을 사용해 풍미가 깊고 깔끔한 뒷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일러커피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테일러커피의 감성을 그대로 담았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섰다.
슈퍼두퍼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슈퍼두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모바일 교환권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새롭게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은 총 22종으로 선보인다. 슈퍼두퍼의 시그니처 버거인 '트러플 버거'와 베스트 버거 메뉴인 '슈퍼 더블 버거' '베이컨 에그 온 버거'를 비롯한 슈퍼두퍼 버거 7종, '스위트 포테이토'와 '애플 코울슬로 등의 사이드 4종, 쉐이크 5종을 포함한 음료, 그리고 시즌 한정 메뉴인 '갈릭 버거 세트‘ 등의 메뉴권이 출시된다. 또한 선물 받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금액권 3종도 함께 출시했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 탭 내에 외식/프랜차이즈 카테고리에서 이번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 중에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 '투썸하트'의 회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해 19일부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하트는 21년 7월 소비자 트렌드 변화 등을 반영해 리워드 혜택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 투썸플레이스의 멤버십 서비스다. 투썸하트 멤버십 혜택을 쉽고 간편하게 누릴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함께 선봬 큰 관심을 얻었으며, 론칭 1년 6개월 만에 회원 수 400만명을 돌파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 '투썸하트'의 회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해 19일부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하트 회원 4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월간 멤버십 데이 행사인 '어썸데이 이벤트'를 더욱더 특별하게 꾸렸다. 투썸하트 멤버십 400만 돌파를 테마로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혜택 등을 제공한다.
먼저, 19일 오후 2시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투썸플레이스 최고의 인기 제품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등을 투썸하트 앱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3만명에게 발급한다.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투썸하트 앱에서 투썸오더로 3000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4개 하트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부터 31일까지 투썸하트 앱 내 관련 이벤트 페이지에 '투썸하트'를 주제로 한 4행시를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0명의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R)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제과 파스퇴르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2020년 출시한 위드맘 제왕 영유아식의 핵심 소재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제품화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위드맘 제왕은 제왕절개 분만아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자연분만아와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로 영유아의 튼튼한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8종을 균형 있게 설계했다. 특허 받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외에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2종까지 담아 효능을 극대화했다. 무 향료, 무 감미료, 무 착색료로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원료는 배제해 안전하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1포(2g) 당 유산균 20억 CFU(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한다. 물에 잘 녹는 분말 형태로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 아이들에게 손쉽게 먹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