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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24·스킨푸드·롯데온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1.09 15:54:3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가 이달 9일 부터 이마트24 원두커피 브랜드인 '이프레쏘 (epresso)' 메뉴에 에스프레소를 도입한다.

이프레쏘 에스프레소는 가로 6.2cm, 높이 6.5cm 크기의 전용잔에 담아, 커피 본연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가 이달 9일 부터 이마트24 원두커피 브랜드인 '이프레쏘' 메뉴에 에스프레소를 도입한다. ⓒ 이마트24


이번 에스프레소 출시는 경영주와 고객들로부터 에스프레소 메뉴 도입에 대한 꾸준한 요청 있어 이를 반영해 새로운 커피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에스프레소 출시를 기념해 1월 한달 간 2+1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 원두커피 브랜드 '이프레쏘'는 2017년 론칭 때부터 여러 원두를 혼합한 블렌딩 커피가 아닌 단일 원두를 사용한 싱글오리진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프레소를 포함한 모든 이프레쏘 커피는 최고등급 원두(브라질세라도NY)를 사용해, 약 1000만원에 달하는 이태리 명품 커피 머신 '세코 그랑이데아'를 통해 추출된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의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3월 중고나라와 「자원 선순환 및 개인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다용한 신개념 O4O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왔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세븐일레븐과 중고나라가 양사의 핵심역량을 집중해 야심차게 선보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롭고 획기적인 플랫폼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고객친화 생활 서비스의 저변을 넓혀 소비자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집객효과를 높여 가맹점의 추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중고나라도 전국망을 갖춘 세븐일레븐을 통해 안전한 거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용자의 신뢰도와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는 등 상호 윈윈(win-win) 효과가 기대된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 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최대 3곳)를 선택하면 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해당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이후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고 중고거래 물품을 찾으면 된다.

위탁이 가능한 물품은 중고거래 상품 가격 기준 50만원 상한이며, 무게는 최대 20kg이다. 유가증권, 귀금속, 보석류, 골동품, 담배, 주류, 인화물질 등은 제외된다.

롯데마트가 '오운완' 인기에 다양한 '근테크' 아이템을 선보인다.

새해를 맞이해 SNS 상에서는 하루 운동량을 인증하는 '오늘 운동 완료' 즉,  '오운완' 인증 열풍이 다시 거세지고 있다. 또한 추운 날씨로 몸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겨울철에는 '근감소증' 발생률이 증가할 수 있어, '근테크'라는 신조어와 함께 근육량 유지를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식품은 물론 근력 운동 아이템들의 인기가 함께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1월1일 새해부터 약 일주일간의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는 전년대비 약 20% 이상 신장했고, 근력운동 필수 아이템인 헬스장갑, 보호대 등의 헬스용품 역시 약 15% 이상 신장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발맞추어 지난 5일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해빗(Hav'eat)'의 신상품으로,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며 1포에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이 함유돼 있다.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호두아몬드맛', 코코아분말이 함유된 달콤한 '초코맛' 총 두 가지 맛으로,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동안 단백질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맛 때문에 섭취를 어려워했던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에는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 분말, 분리유청단백 등이 첨가돼 있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 대비 영양가가 풍부하고 유당 함량이 낮은 것은 물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3가지 아미노산 BCAA와 유산균/비타민 혼합분말이 부원료로 배합돼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운동 후 필요한 영양 보충과 활력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롯데마트는 새해 맞이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를 시작한 '헬린이' 소비자들을 위해 1월 12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근력 운동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헬스장 필수 아이템인 '남성/여성 헬스장갑'과 '손목/허리/발목 보호대'를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동영상 공유 기반 SNS에서 헬스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인플루언서 '김계란'을 모델로 한 '하빈저' 브랜드의 다양한 헬스용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스킨푸드가 '착한 라인' 패키지 리뉴얼 및 앰플 출시를 기념해 배우 윤승아와 함께 'One-for-one'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캠페인 물품인 스킨푸드 '착한 라인'은 수분 크림과 토너, 이번에 출시된 앰플까지 총 3종 구성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및 10가지 화학성분 없이 제작됐다.

스킨푸드가 '착한 라인' 패키지 리뉴얼 및 앰플 출시를 기념해 배우 윤승아와 함께 'One-for-one'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 스킨푸드


3종 중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은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100시간 피부 보습 시간 유지 임상까지 완료했다. '착한 크림 앰플'은 천연 화장품 인증을 완료한 신제품으로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주는 크리미한 제형이 건강하게 피부 보습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기부의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화상의 고통에서 쉽게 벗어나기 어려운 환우들에게 촉촉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스킨푸드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스킨푸드와 고객이 함께할 수 있는 뜻깊은 기부를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이 스킨푸드 '착한 라인' 제품 1개를 구매하면, 1개의 제품이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돼 보습제가 필요한 화상 한우들에게 전달되는 방식이다.

배우 윤승아도 스킨푸드가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에 함께한다. 윤승아의 유튜브 채널인 '승아로운'과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킨푸드의 'One-for-one' 기부 캠페인 소식을 알리며, 많은 이들의 기부 동참을 독려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오는 2월6일까지 스킨푸드 자사몰에서 진행한다. '착한 라인 3종'을 30% 할인해 선보이고, '착한 라인'에 한해 무료 배송을 진행하는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됐다. 또한 '착한 라인' 구매 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2종 샘플도 증정한다.

한솥은 오는 19일까지 '키크니 스티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한솥은 MZ세대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인기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함께 콜라보를 기획, 스티커를 제작했다.  

이번 '한솥X키크니 한정판 스티커'는 총 9종으로 구성됐으며, 특유의 감성과 유머로 두터운 팬덤을 지닌 키크니가 '한솥'을 주제로 다시 한번 유쾌하게 해석했다. 한솥 브랜드명을 연상시킬 수 있는 '솥'과 '치킨마요', '진달래 도시락' 등 인기 메뉴명을 녹여냈고 솥 모양을 형상화한 브랜드 로고 'H'도 익살스럽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한솥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증정 받은 키크니 스티커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후 한솥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피드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친구 소환 시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개별 DM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키크니 작가 도서+키크니 뱃지(3명) △키크니 작가 친필 사인 도서 <일상, 다~반사>(10명) △한솥 1만원 금액권(1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솥 공식 홈페이지 및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지속가능한 바텐딩 및 바(bar) 운영 교육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의 2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주류도매업체 및 협력업체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2월 교육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페르노리카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루 동안 교육이 진행되는 원데이 세션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포함해 호스피탈리티 종사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전 세계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전문 교육으로, 서울에서는 바와 호텔, 레스토랑에 종사하는 19세 이상의 바텐더 혹은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2년 1월을 시작으로 현재 8기까지 교육을 마쳤으며, 약 300명의 만 19세 이상 바텐더 및 바 오너, 관련 전공 대학생들이 수료했다.

스토케(STOKKE)는 언제 어디서나 도심 속 일상을 함께하는 베이비젠 요요(YOYO)의 특징을 알리는 'Life says go(언제 어디서나 함께, 요요)'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   6.2kg의 초경량, 초소형 크기에 한 손으로 손쉽게 접고 펼칠 수 있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 계단이나 좁은 엘리베이터 탑승에 용이한 도심 최적화 유모차의 면모를 담았다. 또한 모듈형 프레임으로 뉴본팩, 배시넷 등 시트만 교체해 신생아부터 22kg까지 아이의 성장을 함께하며 언제 어디서나 베이비젠 요요와 함께하는 모습을 포착했다.

이와 함께 베이비젠 요요의 신규 색상 '올리브(Olive)'를 선보인다. 싱그러운 올리브 나뭇잎에서 영감을 받은 세련된 그린 톤의 올리브 색상은 유모차 컬러팩뿐만 아니라 10종에 이르는 전용 액세서리로도 출시돼 1월 9일부터 전국 스토케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젠 요요는 2가지 색상의 프레임과 8가지의 색상의 컬러팩, 다양한 액세서리를 조합해 나만의 유모차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컬러팩은 액세서리처럼 별도 구매가 가능해 취향에 따라 유모차 시트와 캐노피 색상을 변경해 새로운 유모차 외형을 꾸밀 수 있다.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는 오는 15일까지 '설 특집: 올 어바웃 뷰티(ALL ABOUT BEAUTY)'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을 2주 앞두고 '기프트(Gift) 뷰티'를 주제로, 지난 명절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물로 인기 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준비했으며,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 구매 시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023명에게 최대 15%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엔데믹 이후 화장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설 선물로 화장품을 준비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이달 2일부터 명품 브랜드들과 함께 진행한 '올 어바웃 뷰티' 행사에서는 시작 후 4일간(1/2~5) 매출이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특히,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럭셔리 스킨케어 상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과 선출시 신상품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상품인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브로우 2+1 기획 세트'는 행사 첫 날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매진됐으며, 온앤더뷰티에서 선출시한 에스티 로더, 바비브라운 등 뷰티 브랜드들의 매출도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뷰티 체험단 이벤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체험단 상품은 온앤더뷰티 론칭 이후 처음으로 샤넬이 포함되며, 평소 대비 2배가량 많은 신규고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설이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화장품 선물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설 특집: 올 어바웃 뷰티'의 테마를 '기프트(Gift)'로 정했다. 매번 명절마다 화장품 선물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에스티로더 등과 함께 진행하며,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및 엘포인트 최대 2만점 적립과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에서만 선보이는 '설화수 자음 2종'과 '설화수 윤조에센스(90ml) 기획세트'를 구매하면 추가 용량 및 체험용 키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더불어 백화점 뷰티 브랜드 중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 10여종을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세트로 구성해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50ml) 세트' 구매 시 동일한 상품 총 45ml를 증정하고 엘포인트 3천점 적립 추가로 적립해주며, '랑콤 제니피끄 세럼(75ml) 세트' 구매 시 20ml 정품을,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샴푸 세트' 구매 시 '아베다 리페어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11번가가 트렌드 패션의 상징인 동대문 시장의 신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뉴 트렌드 스타일(New Trend Style)'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새 옷 쇼핑이 늘어나는 새해를 맞아 11번가 고객들이 다양한 판로를 통해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트렌디한 신상 옷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 행사다. 고객 수요를 즉각 반영해 유행 디자인을 빠르게 만들어내는 동대문 시장의 장점인 '트렌드' '가성비' '스피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11번가가 트렌드 패션의 상징인 동대문 시장의 신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뉴 트렌드 스타일'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 11번가


11번가는 동대문 패션 시장 셀러들의 120여종 상품들을 모아 가성비 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오후 4시 이전 주문 시 당일발송 된다. 기획전을 통해 올 겨울 트렌드로 떠오른 'Y2K 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코듀로이' 소재의 부츠컷 팬츠, 치마바지, 밴딩 팬츠 등을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인기 걸그룹이 재현한 2000년대 스타일이 MZ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함께 인기를 모은 통 넓은 '와이드' 팬츠 역시 로우 라이즈, 핀턱 디테일, 밴딩 등 다채로운 스타일로 살펴볼 수 있다. 그 외 크롭 터틀넥, 오버핏 조거팬츠, 투웨이 집업, 리버시블 덕 다운 등 올 겨울 인기를 모은 캐주얼한 아이템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또한 '케이블 니트' '맨투맨' '루즈핏 니트' '니트 원피스' '기모 프린트 원피스' 등 동대문 셀러들이 추천하는 8개의 대표 스타일별로도 제품을 분류해,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

티몬이 겨울 여행객 증가를 반영해 강원도관광재단과 도내 숙박, 레저, 패키지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기획전을 내달 28일까지 펼친다.

티몬이 강원도관광재단과 강원도 여행의 모든 것을 담은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특별전을 개최한다. 티몬에서 최근 한 달간(12.2~1.3) 스키(40%), 리조트(96%) 등 겨울 여행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이에 티몬은 자연 속에서 휴식과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여행지로 각광받는 강원도에서 즐길 수 있는 5000여개 숙박, 액티비티·레포츠 등 다채로운 여행상품을 엄선했다. 또, 최대 5만원 추가 할인까지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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