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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022년 청소년 코딩‧게임 과몰입 예방 교육 성료

3년 만에 오프라인 코딩 교육 재개…'챌린지 프로젝트' 경연 추가 등 프로그램 확대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01.06 14:23:07
[프라임경제]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이 지난해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굿게이머 교실'에 3853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청소년 코딩공작소'에서는 교육내용을 실생활에 응용하는 방식과 과정을 겨뤄보는 오프라인 경연 프로그램 '챌린지 프로젝트'를 시범적으로 도입했고, '굿게이머 교실'을 신설해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활동 및 프로그램도 편성했다.

웹젠은 올해 '챌린지 프로젝트' 및 '굿게이머 교실' 등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심화·발전시켜 선보일 계획이다. ⓒ 웹젠

특히 '청소년 코딩공작소' 교육 이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챌린지 프로젝트'에는 6개 고등학교의 총 11팀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대상을 수상한 팀에는 웹젠이 실제 아이디어 특허출원 심사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했다.

이어 '굿게이머 교실'은 청소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과 과의존 위험군에 대한 상담치료를 지원하고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전문 인력과 함께 기획한 선용 교육 프로그램으로,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과의 협력으로 기획 및 운영했다. 

첫 사례임에도 성남지역 15개 초등학교 학급, 2400여명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 속에 한 해 동안 활성화됐으며, 단체의 참가신청 비율이 높아 단체 참가자를 대상의 전문성을 갖춘 인터넷 과몰입 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더 확대할 계획이다.

웹젠 관계자는 "3년 만의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하면서 '일상의 재개'와 '사회적 책임 확대'에 주력했다"며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작년의 사업 사례를 확인하고, 올해 사회공헌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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