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아울렛·CJ올리브영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4 17:09:15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는 김장철을 맞아 24일부터 30일까지 김장 재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김장철 주재료인 배추, 무 포함, 깐마늘 쪽파 등 김장양념 재료는 농림축산식품부 할인 쿠폰을 통해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고춧가루는 고시세에도 불구하고 전년보다 약 27%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에 4인 가족 기준 김장재료 준비 시, 약 17만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전년 동기간 비교 시에 약 23% 저렴하고, 최근 17일 발표한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의 4인 가족 김장 비용보다는 약 21% 더 싸다.

김장철 주재료인 배추의 경우 3입/망 상품은 정상가에서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무의 경우 다발무 1단(5~6개) 상품을 정상가에서 신세계 포인트 적립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김장철을 맞아 24일부터 30일까지 김치를 직접 담가 드시는 고객들을 위해 김장 재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이외에 이마트는 김장양념으로 사용하는 깐마늘, 쪽파, 대파, 배, 새우젓, 고춧가루 등 행사도 진행한다.

깐마늘 300g, 흙쪽파 400g, 배 3kg 상품은 정상가에서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행사가에 판매하며 흙대파 800g, 새우젓 2kg 상품도 행사가에 구매 가능하다.

추가로 김장철 빠질 수 없는 별미인 수육용 돼지고기 행사도 진행한다.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Union Grand Crus Bordeaux)' 소속 7개 와이너리의 대표들이 보틀벙커에 모였다.

1973년 설립된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은 와인의 종주국인 프랑스 보르도의 대표 와이너리들로 구성돼 있으며, 프랑스 와인의 우수성과 프리미엄 '그랑 크뤼' 등급 와인의 훌륭한 품질을 알리기 위해 매년 전 세계에서 시음회를 개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4년부터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시음회를 진행해, 와인업계의 절대 놓칠 수 없는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올해는 보틀벙커가 23일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7개 와이너리의 오너 및 수출 디렉터가 직접 진행하는 테이스팅 데이를 열었다. 전문가 시음회에 앞서(11/24) 국내 최초로 그랑크뤼 와인 오너와 수출 디렉터가 한 자리에 모여 일반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

이는 한국 와인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따라 한국의 와인 애호가들을 직접 만나보고자 한 결정이며, 특히 지난 2019년 이영은 보틀벙커팀장이 프랑스 보르도 지역 와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를 받은 것이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 한국행의 큰 계기가 됐다. 

이에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은 일반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한국 소비자 최접점 장소로 최근 한국의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와인 애호가들의 명소이자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은 보틀벙커를 선택하게 되었다.

실제로 21일 보틀벙커 공식 SNS 계정에서 시음회 사전 예약 티켓 판매 페이지가 열린 지 1시간만에 전 좌석이 예약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샤또 몽 로즈'의 디렉터 '로망 벨론' '샤또 그뤼오 라로즈'의 디렉터 '아르노 프레데릭' '샤또 보세주르 베코'의 오너인 '줄리앙 바르뜨' 등 총 7개 와이너리의 대표들이 참석해 참가자들에게 직접 와이너리와 대표 와인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각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 빈티지 2종씩 총 18종의 와인을 시음하고, 다양한 핑거푸드와 수제 햄 전문점 '소금집'의 샤퀴테리를 페어링 푸드로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테이스팅 클래스가 끝나고 와인에 와이너리 오너의 사인을 받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보틀벙커 제타플렉스는 시음회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서 23일부터 소진 시까지 '샤토 오 바쥬 리베랄 2019' '샤토 베이슈벨 2018' 등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 8개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테이스팅탭에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마트24는 이번 Visa 컨택리스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FIFA(피파) 결제 부문 공식, 독점 파트너사인 비자와 함께 할인 및 경품 증정행사를 이달 24일부터 진행한다.

우선 12월18일까지 이마트24의 전 점포에서 Visa 컨택리스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주류/담배/서비스 상품 제외)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상품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후, 비자 컨택리스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9명에게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파티박스(프리미엄/스탠다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프리미엄 파티박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Xbox) 게임팩, 카타르월드컵 공식 공인구, 모자 등 150만원 상당의 경품으로 구성돼 있다. 경품 이벤트는 내달 18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2월30일에 앱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 브랜드 'e마일' 런칭과 함께 온라인쇼핑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편을 진행하고 관련 서비스를 적극 강화한다.

새롭게 출시된 'e마일'은 이마트에브리데이만의 차별화된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 브랜드이자 리뉴얼 출시된 온라인쇼핑 모바일앱의 이름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를 상징하는 알파벳 'e'에, 거리의 단위이면서 넓은 지역이나 큰 노력을 뜻하는 관용적 표현에 쓰이는 영단어 '마일(mile)'을 혼합한 브랜드명에는 매장에서 떨어져 있는 고객들의 집에서도 한층 퀄리티 높은 온라인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지가 담겼다.

'e마일' 서비스를 활용하면 이마트에브리데이 점포 반경 2km이내 고객들은 주문 상품을 최소 1시간 내에 받아볼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며, 2만원 이하 구매 시 배송비 3000원이 부과된다. 최소주문가능금액은 1만원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7개월 간 매출 월평균 45.4%, 주문건수 월평균 43.3%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멤버십 회원수는 같은 기간 동안 2배 가량 증가했다.

이번 'e마일' 런칭과 함께 새롭게 개편된 모바일앱에서는 한층 편리하고 합리적인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든 상품을 전단 할인 행사, 멤버십 혜택 등이 동일하게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층 강화된 검색 기능과 상품평 등 상세 페이지를 비롯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유저인터페이스(UI)로 쇼핑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모바일앱 개편과 오는 12월1일 맞는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11월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4만원 이상 구매시 6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12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에 걸쳐 할인 쿠폰, 누적구매금액별 사은품, 퀴즈 및 리뷰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아울렛이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아울렛은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시즌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9월 경기도 의왕시에 새롭게 오픈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는 바라산을 배경으로 넓게 펼쳐진 '잔디광장'과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아울렛이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 롯데아울렛


특히 '튤립' '라벤더' 등 각 시즌에 맞는 꽃길을 조성하고, 각종 공연과 마켓 등을 준비해 고객들로부터 나들이 명소이자 인증샷 성지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롯데아울렛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를 중심으로 12월31일까지 'Romantic Wishes(로맨틱 위시즈)'를 테마로 정하고,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모든 것을 선보인다.

먼저, 유럽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Grand Marché Christmas Market(그랑 마르쉐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12월31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11/18~12/31)와 동부산점(11/15~12/31)에서 진행되는 '그랑 마르쉐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데코부터 홈파티, 선물 준비까지 크리스마스 맞이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오르골, 트리 오너먼트와 같은 장식과 테이블웨어는 물론, 신선한 과일과 오일, 샤퀴테리, 치즈, 와인, 베이커리 등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필요한 식재료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는 30m의 층고를 자랑하는 '더 스테이션 광장'에 '글라스빌' 처럼 개별 유리 하우스들로 마켓을 구성해, 마치 동화 마을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준다. 중앙에는 15m 의 대형 트리와 함께 주변을 다양한 생목 트리들로 장식해 인증샷 명소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마켓뿐 아니라 점포 내외부 곳곳에서도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아울렛 전점 (21개점) 매장 외부와 내부 곳곳을 귀여운 토끼, 다람쥐 등 동물모양의 토피어리와 생목 트리로 장식해 추운 겨울에도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CJ올리브영은 오는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오픈한다.

올리브영은 오는 12월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컨벤션 행사인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온라인몰을 통해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먼저 선보인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된다.

먼저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올리브영이 한 해 동안 판매한 5만4000여 개의 상품과 약 1억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것이다.

이번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헬스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총 31개 부문에서 128개의 히트 상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1~3위, MD's PICK)이 선정된 가운데, 정통 부문에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이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 총 4개 부문(클린뷰티, 비건뷰티, 헬시푸드, 라이징스타)의 20개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역대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과 히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추천하고, 주요 카테고리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된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오는 12월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리브영 산타 빌리지(Santa's Village)'를 콘셉트로, 포토존과 어워즈 수상 상품 체험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1월25일 정오부터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이케아 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행사를 11월24일부터 1월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및 친구 등과 모이기 좋은 계절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집을 더 따뜻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파, 의자, 침대 프레임 등 약 400여개의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이케아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 또는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벨벳 커버로 공간에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에플라뤼드(ÄPPLARYD) 3인용소파 △푹신한 시트와 곡선형 등받이로 편안한 식사 시간을 만드는 에케달렌(EKEDALEN) 의자 △원목으로 만들어져 튼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뮈달(MYDAL) 2층 침대프레임 △머그컵과 컵받침으로 구성돼 손님맞이에 좋은 페리클라르(FÄRGKLAR) 컵세트 등이 준비됐다.

행사 대상 제품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공식 온라인 몰 및 모바일 앱, 전화 또는 채팅으로 주문이 가능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