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CJ올리브영·SSG닷컴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0.13 15:19:06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가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가을 먹거리를 총망라한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캠핑이나 나들이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델리 메뉴를 필두로 제철 과일, 축산, 수산까지 다양한 가을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100% 당일조리 당일판매' 원칙을 지키며 홈플러스 대표 델리 상품으로 떠오른 '당당 치킨'은 지난 11일 누적 판매량 100만 마리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홈플러스는 이에 힘입어 13일 당당 시리즈 2탄 '당당 쉬림프 후라이드'와 '당당 칠리 쉬림프 후라이드' 신메뉴를 판매한다. 바삭한 왕새우 튀김 20마리에 베이비크랩까지 넣어 푸짐하게 구성했다. 달콤한 '당당 허니 치킨'은 10월 한정 메뉴로 판매하며,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곱빼기 탕수육'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가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가을 먹거리를 총망라한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홈플러스


가을 대표 과일 '홍시(2팩)'는 9대 카드 결제 시 3000원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국내산 가을 사과도 총출동한다. 진한 향과 단맛이 일품인 '감홍사과(4입)'와 얇은 껍질 속 과즙이 가득한 '양광사과(5-8입)'는 9대 카드 결제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당도와 산도의 비율이 좋은 '황금사과(5개)'와 10월에만 만날 수 있는 부드럽고 새콤한 '홍옥사과(7입)'도 선보인다. 

야외 바비큐에 필수인 육류 제품도 풍성하다. 오는 15일과 16일 단 이틀간 국내산 '1등급이상 일품 삼겹살/목심(100g)'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보리먹고자란 캐나다 삼겹살/목심/목전지/앞다리(100g)'와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대 카드 결제 혜택을 통해 호주산 '양고기 프렌치랙/숄더랙(100g)'은 20% 할인가에, 미국산 '초이스 등급 살치살(100g)'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을 제철을 맞아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국내산 '생물 주꾸미(10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신선한 수산물은 홈플러스와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통해 더욱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동태(마리)' '제주 은갈치(마리)' '국내산 고등어(마리)' 전품목은 30% 할인가에 판매하고 '생물 새우(100g)'도 30% 할인, '손질오징어(4마리)'는 40% 할인해 내놓는다. '영광 참굴비(20미)'는 50%, '완도 전복 대/특대(5마리)'는 각각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한 달여 만에 광고 영상 조회 수 900만 회를 돌파했다.

올리브영은 지난달 16일부터 '가고X켜고 올영이면 되는 세상'이라는 대표 슬로건과 함께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올리브영 하나로 헬스앤뷰티(H&B) 라이프스타일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옴니채널 강점을 강조했다.

올리브영은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이다. 전국 주요 핵심 상권의 점포와 모바일에 익숙한 MZ 고객을 탄탄히 확보한 가운데, 매장과 온라인몰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그룹 엑소 카이와 마마무 화사가 출연한 캠페인 광고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채널에서 누적 조회 수 900만 회(12일 기준)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사람의 트렌디한 매력뿐만 아니라, 매장과 앱(App)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쇼핑을 즐기는 모습이 올리브영의 핵심 고객인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표현했다는 공감을 이끈 것.

올리브영은 오는 10월14일부터 10월31일까지 캠페인과 연계한 두 번째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고X켜고'를 콘셉트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각각 1회 구매하면 모바일 앱에서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 미션을 완료하고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00만원권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후 결제완료 페이지의 이벤트 배너에 접속해 응모를 하면 되고, 누적금액으로 3만원 이상부터 상품권 추첨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10일 10시부터 30일 24시까지이며, 구매 금액 별로 경품 금액이 달라지고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브랜드 소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아성다이소와 KT알파가 협업한 공동 프로모션으로, 임직원 복지·이벤트 경품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경우에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다이소 600여 매장과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SSG닷컴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신규 또는 휴면 고객 대상 장보기 특가 행사인 99딜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거나 지난해(2021년) 10월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99%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더 많은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한 무료배송 쿠폰 2장도 제공한다.

SSG닷컴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신규 또는 휴면 고객 대상 장보기 특가 행사인 99딜을 진행한다. © SSG닷컴


이번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국산 손질 꽃게' '햇반현미쌀밥' '스팸 마일드' '풀무원 등촌식 어묵전골' '덴마크 구워먹는치즈' 등 6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한편, SSG닷컴은 13일부터 23일까지 열흘 간 '오반장 위크' 행사를 열고 전체 고객을 위한 장보기 할인 혜택도 제안한다.

생활공작소가 지난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10일간 열리는 '네이버 쇼핑 페스타'에 참가한다.

네이버쇼핑이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 페스타'는 리뷰 및 고객선호도를 기준으로 검증된 인기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기획 프로모션이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 할인부터 쿠폰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구매 특전을 준비했다.

우선 생활공작소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핸드워시, 세탁조 클리너, 주방세제 에코팩 등 인기 상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누적 판매량 700만 켤레를 돌파한 고무장갑 등 '대단한 특가' 이벤트 대상 품목 구매 시 일반 고객 10%, 네이버 멤버십 고객 20%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지난 9월 새롭게 출시한 '센서티브 물티슈'도 반값에 판매한다. 비건 인증 원단을 활용한 센서티브 물티슈는 피톤치드 콤플렉스 성분을 포함해 피부가 연약한 아기부터 성인까지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마련돼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특히 생활공작소는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오는 16일 오후 6시에는 역대급 혜택을 담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도 증정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대표 명품 방송인 S스타일이 쌀쌀해진 날씨를 맞아 프로그램을 리뉴얼하고 프라다와 버버리 등 명품 패딩을 선보인다.  

S스타일은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매 주 수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방송하는 명품 전문 프로그램이다.

S스타일의 명품은 고객들이 신세계라이브쇼핑 방송에서 주문을 하면 이탈리아와 프랑스, 영국, 미국 등 현지 브랜드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직접 배송해 전달하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이런 판매는 가품에 대한 논란에서도 자유로워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구찌, 보테가베네타, 펜디, 발렌시아가, 생로랑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가방과 의류를 인기리에 판매해 왔다.

S스타일은 다음 주부터 가을 시즌 새단장을 시작하며 정승혜와 정지수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았다.  

'진짜가 되는 시간, 리얼 럭셔리, 리얼 미'를 메인 콘셉트로 해 파리와 밀라노 등 현지의 건축 양식과 인테리어 요소를 기반으로 스케일이 웅장한 세트를 제작하기로 했다. 또 호텔이나 전시장 등 외부의 실착 촬영을 통해 상품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표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다음 주 수요일 방송에는 다가 오는 겨울을 대비해 명품 브랜드의 패딩을 준비했다. 프라다와 버버리 등 브랜드의 히트 상품을 백화점에 가지 않고도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카드 청구할인, 추가 적립 등의 이벤트 등을 통해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이 해외 여행 상품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은 국내 1위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손잡고 10월까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세계 여행상품 약 500여개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이 지난 11일부터 외국인의 무비자 개인 여행을 전면 허용하면서 일본 여행상품도 대폭 강화한다. 

쿠팡이 해외 여행 상품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 쿠팡


고객은 하나투어의 우수한 여행 상품을 쿠팡트래블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여행 상품에는 기존 쿠팡 상품 구매 시 적용되는 쿠팡캐시 적립 등의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쿠팡은 일본 상품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일본 여행 전용관도 열었다. 고객은 쿠팡트래블에서 도쿄, 오사카, 삿포로, 오키나와는 물론 후쿠오카, 나가사키, 가고시마 등 규슈지역까지 일본 전역을 여행할 수 있다. 

일본 여행 전용관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유형의 여행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자유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자유여행 에어텔' 상품을,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성비 패키지' 상품들을 따로 모아 선보인다. 

낯선 사람과 함께하는 패키지 여행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우리끼리 패키지' 상품도 마련했다. '우리끼리 패키지'는 하나투어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상품으로 4인 이상이면 다른 여행객 없이 오직 일행만을 위한 단독 가이드와 차량 서비스로 '프라이빗 투어'를 즐길 수 있다. 

CJ온스타일의 대표 패션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HIT THE STYLE)>이 론칭 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 밤 10시30분 방송에서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하이브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백호'와 콘텐츠 커머스를 펼친다. 홈쇼핑 팬덤을 만들어 내며 업계 대표 쇼퍼테인먼트 콘텐츠로 거듭난 <힛 더 스타일>이 인기 아티스트 '백호'를 초청해 차별화된 쇼핑의 재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방송은 CJ온스타일 TV라이브와 공식 유튜브 채널은 물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까지 원플랫폼으로 송출된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도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백호는 프로그램 진행자인 스타일리스트 전진오의 초대 손님 자격으로 출연해 홈쇼핑 첫 도전기에 나선다. 지난 12일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앱솔루트 제로(Absolute Zero)'를 발매한 백호는 다양한 '온도'를 표현한 솔로 앨범 컨셉과 연계해 보온성 패션 의류 게스(GUESS) 셋업을 판매한다. 더불어 방송 판매 금액 일부를 CJ ENM 커머스부문과 백호가 함께 CJ도너스캠프의 청소년 문화동아리 사업에 기부하며 따뜻한 선행도 펼친다. 이 기부금은 청소년들의 문화 창작과 체험의 기회를 넓히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아이배냇이 1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덴탈 케어 브랜드 루치펠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라루셀과 함께 예비 엄마를 응원하는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엄마의 첫 걸음'을 진행한다.

3사는 이번 '임산부의 날' 공동 캠페인을 통해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및 임신·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메시지를 전파하고, 초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하며 아이와 육아맘·육아대디를 위한 응원을 전한다.

엄마로서의 첫 걸음을 시작하는 임산부를 축하하며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골든박스도 마련된다. 대한민국 예비 엄마라면 누구나 아이배냇몰, 라루셀 홈페이지, 루치펠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골든박스는 아이배냇 배도라지조아 2개, 생유산균, 쌩마멧(사과·망고) 2개, 라루셀 미스틱 라이트 시카 리프레싱 하이드로겔 마스크 (5매입), 베베숲 시그니처블루 물티슈(32매), 꼬꼬노리 루루츄 실리콘 공갈노리개젖꼭지 쪽쪽이와 함께, 루이스랜드 임산부 세트(치약 100g 2개, 가글 100ml 1개, 칫솔 1개, 칫솔꽂이 1개, 스퀴저 1개, 감사카드 1개) 또는 아이오감 출산선물세트 임산부의 날 에디션(1종 젖병&주방세제 액상형 용기·리필 각 1개, 베이비 섬유세제(리필) 1개, 욕조클리너 1개, 토이클리너 1개)로 구성됐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예비 엄마가 골든박스를 받는다. 당첨 결과는 11월11일 아이배냇, 라루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이배냇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피드에 임산부에게 따뜻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은 아이오감 섬유세제를 받을 수 있다. 루치펠로와 라루셀에서 진행하는 미니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루치펠로와 라루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티몬이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과 경북 콘텐츠 기업 판로 지원을 시작한다. 13일 포항 야외 방탈출 상품 라방을 시작으로, 11월부터 전용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콘텐츠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티몬과 진흥원은 지난 5월 '경북 지역 콘텐츠 기업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유망 콘텐츠 기업의 서비스 상품화 및 디지털 판로 활성화를 추진해왔다. 우수한 기술과 전문성을 가졌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콘텐츠 기업 21개사를 선정해, 이커머스 판매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는 목표다.

티몬이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과 경북 콘텐츠 기업 판로 지원을 시작한다. © 티몬


먼저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과 연계한 콘텐츠 상품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13일 오후 2시, 포항의 명소 구룡포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야외 방탈출 콘텐츠 상품인 '구룡마을의 전설: 용의 승천' 추리게임 미션키트를 선보여 방송 1시간 동안만 24% 할인가에 판매한다. 게임 진행 장소인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일대는 많은 사랑을 받은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로, 마을 곳곳의 숨겨진 이야기를 깊이 있게 알아가는 진정한 여행의 묘미를 선사한다.

G마켓과 옥션이 16일까지 350 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을과 어울리는 인테리어 리빙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구/DIY △침구/커튼 △조명/인테리어 △주방·생활용품 △꽃/이벤트용품 △문구/사무용품 △악기/취미 △반려동물용품 등의 코너를 구성, 가을 시즌 인테리어와 리빙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신규 브랜드, 스마일배송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브랜드 특가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포더홈 어라운드 식탁 테이블' '레이디가구 비비드 천연 통가죽 소파' '레브 패브릭 저상형 신혼침대 슬림 SS(매트제외)' '자주 차렵이불 순면 극세사 접촉온감 발열 시리즈를' 등을 판매한다. 옥션에는 '더스틸 1000 책상' '루나 1인용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조야원단 패브릭' '에이센트 집들이세트 2종(디퓨저+드레스퍼퓸)' 등이 있다.

스마일배송으로 이용 가능한 대표 상품으로는 G마켓에서 '휴슬립 베이직 본넬 매트리스 슈퍼싱글' 'ARENA-X ZERO RGB 1200 컴퓨터 게임용 게이밍책상' '아이레홈 매트리스 침대커버' 등을, 옥션에서 '휴슬립 필로우탑 본넬 매트리스 슈퍼싱글' '패브릭포스터 창문 벽 가림막 커튼 가리개' 등을 선보인다.

각 코너별 할인쿠폰도 다양한다. 침구/조명 카테고리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과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가구/DIY에서도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생활/주방용품에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중복할인쿠폰과 인기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