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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교과서' 올 뉴 레인지로버의 자기소개 "가장 효율적 SUV'

아키텍처 MLA-Flex 최초 적용…2024년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모델 출시 예정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2.09.26 12:01:37
[프라임경제] 자동차 트렌드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SUV. 그 중에서도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대형 SUV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안전여행을 위해 차박 등의 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여전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는 SUV를 주력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는 랜드로버에게는 희소식으로 작용했다. 실제로 랜드로버의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는 2억원이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사전계약 3000대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레인지로버는 지난 50년간 최상의 편안함과 여유로움, 강력한 주행성능으로 각계각층 리더들의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다. 아울러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는 고유의 럭셔리한 감성과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주행성능과 최첨단 기술까지 두루 갖췄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세대 변화에도 변함없이 지켜온 특징적인 세 개의 라인 △낮아지는 루프 라인 △강한 웨이스트 라인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씰 라인으로 레인지로버 특유의 △모던함 △우아함 △정교함을 완성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어느 때보다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럭셔리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랜드로버의 비전을 완벽하게 구현한 모델이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측면에는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를 적용해 도어와 유리를 매끈하게 연결했고, 시그니처 사이드 그래픽은 도어와 하나의 표면으로 완벽하게 이어진다. 또 정교하게 완성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0.30Cd라는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해 전 세계에서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럭셔리 SUV로 거듭났다.

올 뉴 레인지로버 디자인에서 가장 현대적인 모습을 담아낸 후면부에는 히든-언틸-릿라이팅(Hidden-until-lit Lighting) 기술이 적용돼 마치 하나의 고체를 조각해 차량을 완성한 것 같은 일체감을 준다. 랜드로버의 모더니즘 디자인 철학에 맞춰 특별히 개발된 테일라이트는 작동 시 선명한 빨간색 LED가 켜지지만, 작동하지 않을 때는 후면에 글로스 블랙 그래픽의 모습으로 유지된다.

인테리어에는 최고급 소재와 직관적인 기술들이 적용됐다. 센터페시아의 주요 제어장치는 명확한 층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배치가 직관적이고 정교하다. 스티어링 휠에도 강한 수평 디자인을 적용해 안정감을 준다. 

대시보드 상단과 헤드라이닝을 포함한 실내 대부분은 최고급 세미 애닐린 가죽 소재로 세심하게 마감됐고, 나뭇결이 살아있는 우드 베니어는 정교하게 가공된 마이크로 메탈 인레이를 적용해 영국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0.30Cd라는 낮은 공기저항 계수를 기록해 전 세계에서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SUV로 거듭났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2열은 4인승 좌석의 편안함과 5인승 좌석의 다목적성을 모두 제공한다. 2열 중앙에 위치한 암레스트에 장착된 8인치 뒷좌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완벽한 시트 포지션을 위해 보다 빠르고 직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한다. 

롱 휠베이스 모델에 적용된 이그제큐티브 컴포트 플러스 시트에는 퍼스트클래스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히팅 기능이 포함된 발 받침대와 다리 받침대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P530 모델은 브랜드 최초로 최고출력 530마력(PS)을 뽐내는 4.4ℓ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주행역량을 선보인다. 76.5㎏·m의 최대토크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h 가속시간은 4.6초, 최고속도는 250㎞/h다. 

아울러 D350 모델에는 최신 MHEV 시스템이 적용된 인제니움 3.0ℓ I6 디젤 엔진을 탑재했으며, 성능은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4kg·m △0-100㎞/h 가속시간 6.1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운전자에게 럭셔리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모든 올 뉴레인지로버 모델에는 올 휠 스티어링(All-Wheel Steering) 기능이 최초로 탑재됐고,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도 탑재됐다. 이 파워풀한 신형 액티브 48V 전자식 롤 컨트롤(eARC) 시스템은 최대토크 1400Nm의 안티 롤 바를 통해 차체 움직임을 제어한다.

완전히 독립적인 에어 서스펜션은 효과적으로 차량 실내를 노면 결함으로부터 분리시켜 언제나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에어 서스펜션은 트윈 밸브 댐퍼가 탑재된 업계 최고의 에어스프링 볼륨으로 구성, 랜드로버가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컨트롤 소프트웨어로 제어된다.

더불어 △접지력과 주행상황을 초당 100회 모니터링해 프론트·리어 액슬 간 최적의 토크를 예측하고 분배해 온·오프로드에서 최적의 트랙션을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라인 다이내믹스(IDD) 시스템 △고속코너링 구간이나 미끄러운 노면, 오프로드에서 휠이 회전할 때 리어 액슬 트랙션을 최적화해 향상된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액티브 락킹 리어 디퍼렌셜 시스템(Active Locking Rear Differential)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 등 최첨단 주행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여기에 브랜드 역사상 가장 견고한 차체구조인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아키텍처의 정교함을 기반으로 한 첨단 스피커 기술은 고요하고 평온한 실내공간을 조성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인테리어.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ignature Sound System)은 세계 최초로 4개의 메인 헤드레스트에 장착한 60㎜의 스피커와 더해져 콘서트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Active Noise Cancellation)은 실내에 전달되는 휠 진동, 타이어 소음 및 엔진소리를 모니터링하고, 실내에 전달되는 진동과 소음에 대한 제거신호를 생성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착용한 것과 같은 차분한 실내분위기를 조성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올 뉴 레인지로버는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실내 공기 정화 프로시스템(Cabin Air Purification Pro)도 탑재해 모든 탑승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웰빙을 제공한다.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소효과가 입증된 나노이(nanoeTM) X 기술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스마트폰에서 영감을 받은 인터페이스와 최신 소비자 기술을 적용해 차량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 중인 티맵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는 오토바이오그래피(Autobiography) 총 5개 트림을 출시했다. 스탠다드 휠 베이스 차체 디자인은 5인승 시트로 제공되며, 롱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은 5인승 모델과 레인지로버 최초의 7인승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랜드로버의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2023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선보이며, 2024년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순수 전기(BEV) 모델로 출시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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