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현대백화점·애경산업·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9.05 17:44:0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저렴한 가격에 차릴 수 있는 '간편식 차례상'을 제안한다. 이마트의 대표적인 간편 가정식 브랜드 '피코크'와 완전 조리 제품을 판매하는 '키친 델리' 상품들을 이용하면 10만원 이하로 알찬 추석 밥상을 차릴 수 있다.

먼저, 9월14일까지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을 2만 5천 원 이상 구매하면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이마트가 저렴한 가격에 차릴 수 있는 '간편식 차례상'을 제안한다. © 이마트


피코크가 차례상 음식으로 내놓은 대표 메뉴는 모싯잎 송편, 모듬전, 순희네 빈대떡, 떡갈비 대용량 기획, 오색 잔치 잡채, 순희네 고기 완자로 6개 상품 등이다. 상품권 증정 기준을 활용하면 5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달 고객이 추천하는 피코크 스타 상품을 선정해 할인하는 '피코크 스타즈' 행사 상품 중 이번 명절 기간에는 '피코크 정갈한 쇠고기 무국'이 포함됐다. 행사 기간 동안 1개 구매 시 20% 할인, 2개 이상 구매 시 30%를 할인한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는 12일까지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가득한 '한가위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

'한가위 스페셜 위크'에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전시·공연·팝업 등의 체험형 콘텐츠가 준비 된다. 또한, 쇼핑에 혜택을 더하는 상품권 사은행사 및 브랜드 추가 할인도 함께 진행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럭셔리&골프 페어'를 진행한다. 최근 여주점에는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가을 시즌을 맞아 해외 럭셔리 및 골프 장르의 21년 가을/겨울 상품이 새롭게 입고되었다. 이에 입점 브랜드에서는 최초 정상가 대비 최고 7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자체 진행한다.(브랜드별 할인률 상이) GS칼텍스와 함께하는 공동 마케팅 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오는 25일까지 여주점 WEST광장에서 레트로 감성의 미국 주유소를 콘셉트로 조성된 팝업 스토어 및 포토존을 오픈한다. 현장에서는 주유기 미션과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최대 5만원 주유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추석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전통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연휴 기간 동안 야외 공간에서는 대형 윳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통 게임존이 운영된다. 명절에 어울리는 공예품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마켓인 추석상회도 열린다. 파주점 분수광장 뮤직 스페이스에서는 국악밴드 및 팝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진행돼 방문 고객들에게 즐거운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이국적인 풍경과 어우러지는 이탈리아 감성의 마켓 공간으로 탈바꿈 한다. 오는 18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 동안 '부산에서 만나는 이탈리아'라는 콘셉트로 진행하는 플리 마켓이 열린다. 파스타, 트러플과 같은 현지 식재료부터 에스프레소 커피, 유기농 화장품, 럭셔리 소품 등의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9월9일과 11일 부산점 야외 무대에서는 오페라 공연도 함께 진행돼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국적인 정취를 선사할 계획이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탁트인 야외 공간을 활용한 이색적인 콘텐츠를 선보인다. 시흥점 센트럴가든에는 열기구를 모티브로 하는 대형 애드벌룬 조형물이 설치돼, 방문 고객에게 해외유명 관광지를 여행하는 이색적인 풍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뮤지컬 마틸다의 공식 포토존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흥점 메인스트리트에서는 소품 및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아트 플리마켓도 함께 열린다.  

이밖에도, 신세계사이먼은 GS칼텍스와 공동으로 오는 30일까지 '쇼핑득템, 주유득됨'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세계아울렛 앱(APP)에 회원이,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APP) 신규 가입시 일반 주유권 5000원권 제공하며, 바로주유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신세계아울렛 앱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등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069960)이 '자원순환의 날'(9월6일)을 맞아 버려지는 현수막과 청바지, 자투리 가죽을 재가공해 만든 가방, 파우치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내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에서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업사이클링 제품 총 16종을 선보이는 '현대백화점 업사이클링 굿즈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10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점포 외벽에 내걸었던 대형 현수막 30여 장(약 1톤)으로 제작한 '그린 프렌즈 패션 가방' 5종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폐현수막 뿐만 아니라 고객이 기부한 청바지, 원단 가공 협력사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가죽도 재활용 소재로 사용했다.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에는 폐현수막 18장(약 540㎏), 중고 청바지 4000벌(약 1,200㎏), 자투리 가죽 482㎡(약 147㎏)가 활용됐다. 소재별로 고온 세척‧건조‧코팅‧압축 등 재활용 가능한 상태로 만드는 과정을 거쳐 메신저백과 크로스백, 텀블러백 등 가방, 파우치, 지갑, 티슈케이스, 와인케이스, 테이블 매트, 마우스 패드 등으로 재탄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022년 추석 아동 장르 기프트를 올해 설보다 2배 이상 늘리는 등 다양한 상품을 앞세워 명절 수요 선점에 나서고 있다.

먼저 신생아 장르 기프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신세계가 선물세트로 준비한 신생아 기프트는 브리티시 감성의 에뜨와, 프리미엄 신생아 브랜드 쁘띠엘렌 등으로 세상과 처음 만나는 아기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뜨와 남아 카디건, 여아 체크 원피스, 밍크뮤 프리미엄 카디건/원피스 세트 등이 있다.

의류 외에도 우리 아이를 위한 배스&샴푸, 일상 용품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속싸개 턱받이로 구성된 리틀그라운드 아뜰리에슈 회전목마 세트, 세럼, 유기농 오일, 로션, 샴푸 등으로 구성된 바베파파 쁘리마쥬 신생아 프리미엄 스킨케어 에센셜 세트 등이 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 수요를 반영한 상품도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주니어 명품 전문 편집샵 '분주니어'에서는 스텔라 맥카트니 키즈 맨투맨(티셔츠)와 조거 팬츠를 소개한다. 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에서는 펜디 키즈 베이스볼 캡과 슬립온(운동화)도 선보인다.

ABC마트가 추석을 맞이해 오는 18일까지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풍성한 한가위' 행사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 ABC마트

이번 프로모션은 엔데믹 이후 첫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추캉스족이 동시에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부터 여행을 위한 가을룩까지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로 전국 ABC마트와 공식 온라인몰 아트닷컴에서 진행된다.

먼저, 슈즈 상품을 많이 구매할수록 할인율이 올라가는 다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ABC마트와 공식 온라인몰 아트닷컴에서 2족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속 가득한 혜택으로 온 가족을 위한 추석 선물을 구매하기도 좋다. 아트닷컴의 경우, 1족만 구매해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추가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ABC마트'와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15만원 이상 구매 시 다족 할인과 함께 추가 5000원 할인이 주어진다. 'ABC키즈마트'에서는 10만원 이상만 구매해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풍성한 한가위' 행사에는 ABC마트가 20주년 기념 '고객감사제' 기간에 제공했던 할인 바우처도 중복으로 적용 가능하다. 할인 바우처 지참 시 3만원 이상 5000원 할인, 5만원 이상 1만원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LF(093050)의 '헤지스(HAZZYS)'가 여성 스트리트 클래식 라인인 '위아워스(WEHOURS)'의 첫 매장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오픈했다.   

헤지스가 지난해 론칭한 위아워스는 자유로운 스타일링을 과감하게 즐기는 2030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스트리트 클래식 라인이다. 'EVERY MOMENT(모든 순간)'을 브랜드 콘셉트로 TPO의 경계가 무너진 뉴노멀 시대에 살고 있는 MZ세대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데일리 룩을 제안하고 있다. 모 브랜드의 테마인 '노스탤직 클래식'을 MZ세대 감성에 맞게 재해석한 스트리트 클래식 아이템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트렌디한 실루엣, 개성 있는 그래픽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아워스는 헤지스 공식 온라인 몰인 헤지스닷컴을 비롯해 LF몰, W컨셉, 29CM 등 MZ세대가 즐겨 찾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해왔다. 론칭 2년 차를 맞는 올해에는 탄탄해진 소비자층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라인의 볼륨화를 이루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출한다. 향후 온라인 채널은 물론,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젊은 고객의 유입이 활발한 핵심 상권에 단독 매장을 확대해 독자적인 정체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위아워스는 풍부한 상상력과 예술적 영감을 지닌 타깃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쇼핑 공간 구성에 공을 들였다. 미국에서 활동한 천재 조각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이사무 노구치(Isamu Noguchi)'의 작품 'PLAYGROUND'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적인 조형물을 매장 곳곳에 배치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의 톤도 살몬핑크를 바탕으로 옐로우와 카키를 포인트 색상으로 활용해 팝아트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새롭게 문을 연 매장에서는 톡톡 튀는 컬러감의 니트와 가디건, 재치 있는 레터링 그래픽이 특징인 티셔츠, 이번 가을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크롭 기장의 트위드 재킷과 스커트, 여유로운 실루엣의 청바지 등 다채로운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애경산업(018250)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어린이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을 선보였다.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은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는 6~9세 어린이의 본격적인 영구치 관리 및 충치예방을 도와주는 어린이용 칫솔이다.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인 '시크릿쥬쥬'의 캐릭터를 제품에 담아 아이들 스스로 쉽고 즐겁게 건강한 양치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은 유치와 영구치가 혼재해 치열이 고르지 못한 혼합 치열기의 어린이들도 섬세한 치아 틈새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칫솔에 물결모양의 '웨이브모'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은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의 치아와 잇몸을 위해 항균 효과 99.9%의 '항균모'를 적용해 칫솔에 세균이 잔존하지 않도록 했다.또한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미끄럼 방지 손잡이' 디자인을 적용해 양치 시 손쉽고 편안한 치아관리를 도와준다.

SK매직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보더리스 인덕션 라이트(Light, 모델명: IHR-B33, B23)'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2일부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보더리스 인덕션 라이트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서 먼저 인정 받은 프리미엄 모델, 보더리스 인덕션의 주요 핵심 기능만 담아 가격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최고 출력은 국내 최대 화력 3400W를 제공한다. 고성능 IH코일이 빠르고 강력하게 열을 전달하며, 강력한 초고화력을 지원하는 '파워 부스트' 기능을 통해 보다 많은 양의 요리도 단시간 내 빠르게 요리하고, 맛은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보더리스 인덕션의 핵심 기능인 화구 간 경계를 없앤 '수퍼 플렉스 존(Super Flex Zone)'도 3400W의 초고화력을 지원한다. 플렉스 냄비, 넓은 프라이팬 등 대용량 조리기구를 활용해 많은 양의 요리도 빠르게 조리 가능하며, 보다 자유롭고 안전한 요리 환경을 제공한다.

화력 조절도 간편하다. 기본 터치식 조작은 물론 프리미엄 모델에 제공하는 탈부착형 '초미세 소프트 다이얼' 방식을 적용해 좌우로 다이얼을 돌려 화력을 9단계까지 섬세하게 조절 할 수 있다. 또, 마그네틱 재질로 탈부착이 가능해 상판을 보다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인덕션의 핵심 부품인 IH코일의 성능은 최대로 높이고, '2중 스스로 안심 설계 기술'로 안전성은 한층 더 강화했다. IH코일의 전열과 단열을 위해 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했으며, 내부의 열을 빠르고 안전하게 식히기 위해 '파워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젖은 행주 및 아이/반려동물로 인한 오작동 방지를 위한 안전 장치 및 과열 출력 제어, 시간 제어, 차일드 락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총 22종의 최첨단 안전장치 시스템을 탑재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BAT로스만스가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을 맞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 슬림에 다양한 캠핑 감성을 담은 '어디서나 즐거움을 부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퍼들의 성지인 백야드빌더(Backyard Builder)와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를 찾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글로(glo™)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백야드빌더 성수를 메인으로, 답십리, 분당 지점에서 각각 캠핑 감성을 담은 '글로X캠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백야드빌더 성수에는 마스코트 빌리와 글로 로고가 그려진 포토존, 캠핑 콘셉트존으로 꾸며져 글로 브랜드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해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모든 방문객들은 콜라보레이션 스티커를 받을 수 있으며, 글로 멤버십 가입 및 SNS 이벤트 참여를 통해 시원한 음료와 글로 프로 슬림 한정판 스킨 및 키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오는 17일 백야드빌더 성수에서는 콜라보를 기념해 150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행사 등 오프닝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5일부터 4주간 글로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백야드빌더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글로 프로 슬림 스킨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다. 캠퍼들의 감성을 자극할 스킨 에디션은 블랙, 네이비, 옐로우, 카키 4종으로 판매된다.

교원 빨간펜이 아이들이 흥미로운 이야기와 다채로운 콘텐츠로 역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 전집을 개정하고 15일부터 선보인다.

교원 빨간펜이 아이들이 흥미로운 이야기와 다채로운 콘텐츠로 역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 전집을 개정하고 15일부터 선보인다. © 교원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는 역사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구성해 교원 빨간펜 전집 60종 중 판매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다. 

이번 개정판은 역사에 대한 흥미와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영상·음원 자료 및 독후 활동을 위한 역사 콘텐츠를 강화한다. 

주요 개정사항은 △멀티리딩 영상 및 음원 콘텐츠 제공 △폭넓은 역사 콘텐츠 추가 △본문 디자인 및 일러스트 교체 △다양한 놀이 활동이 가능한 별책 제공이다.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는 본책 52권과 디지털 콘텐츠 약 200편, 별책 1권으로 구성됐다. 본책은 나라별·시대별 순서에 따라 건국, 왕, 신하와 장수, 불교, 사랑 총 5개 테마로 구성했다.  

독서 몰입도 향상을 위해 독서 전부터 독후 활동까지 3단계 프로그램을 마련한 점도 특징이다. 본문 앞 부분에 도입 QR 영상을 삽입해 책 읽기 전 인물이나 사건에 대한 배경지식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독서 중에는 실감나는 영상과 음원으로 구성된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본문을 읽으며 삼국시대 인물을 다각도로 탐구할 수 있다. 본문 뒤에는 본문에서 소개된 인물이나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배경지식을 제공한다. 

추가로 제공되는 별책은 삼국시대 생활사를 살펴볼 수 있는 세밀한 일러스트와 붙이기, 끼우기, 종이 교구 만들기 활동 등 다채로운 독후 활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이끌어 낸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여드름은 물론 체취 등 냄새에 대한 고민이 많은 남성들을 위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워시'를 출시했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자 약산성 저자극 바디 워시로 진정 효과와 세정력, 냄새 케어는 물론 클렌징 후 촉촉함까지 고려해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워시'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진정에 효과적인 5-시카 콤플렉스(5-CICA Complex)를 함유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클리어 스킨 워시' 대비 거품력 및 세정력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남성들의 피부 관련 고민을 원스톱으로 케어할 수 있다. 특히 세정력과 촉촉함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유칼립투스를 함유한 아로마 버블로 미세먼지, 각질, 노폐물까지 꼼꼼하게 클렌징 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세정력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건조하고 거칠어진 남성 피부의 장벽을 보호하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약산성 저자극 바디 워시다.

많은 남성들의 고민인 체취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체취를 잡아주는 폴리픽스(polyfix) 성분과 편백나무 추출물, 애플민트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체취 등 몸의 불쾌한 냄새를 상쾌하게 데오 케어해준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워시'는 지난 8월 무신사에서 선런칭되며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은 바 있다.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선런칭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은 무신사 바디 워시 카테고리 판매 1위를 달성했다. 9월 정식 출시 이후에는 닥터지 자사몰을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롯데온은 롯데 그룹 내 20개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L.stamp)'를 선보인다. '엘스탬프'는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등 전국 1만5000여 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고, 적립 횟수에 따라 명품백, 시그니엘 숙박권 등 매월 2억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온은 4000만명이 넘는 엘포인트(L.Point) 회원과 계열사와 상관없이 엘스탬프에서 통합 적립이 가능하다는 편리성을 앞세워 고객의 일상을 책임지는 '롯데 유니버스'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고객이 유통, 식품 및 호텔 등 롯데를 방문한 뒤 습관처럼 롯데온을 열어 혜택을 확인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계속 롯데를 찾고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스탬프는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는 매월 최대 50개까지 적립 가능하며, 크게 4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롯데 계열사에서 3000원 이상 결제 후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하면 '구매 스탬프'를 제공하고 '엘페이(L.Pay)'로 결제 시 보너스 스탬프를 적립해준다. 

깜짝 퀴즈와 돌발 과제 등을 수행하면 '미션 스탬프'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류 없는 롯데모바일상품권 이용,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장보기 상품 주문 시 개인 장바구니 및 보냉백 이용 등 롯데온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면 '에코(ECO) 스탬프를 제공한다.

적립된 스탬프 개수와 미션 수행에 따라 매월 약 2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스탬프를 5개 적립할 때마다 엘포인트 최대 1000점 및 롯데백화점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 1회 응모권을 증정하며, 10개 단위에는 명품백과 시그니엘 숙박권이 걸려 있는 럭키드로우에도 참가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에는 적립 횟수 별로 롯데호텔과 시그니엘 내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 30만원(10개 적립),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20개 적립), 롯데모바일상품권 50만원(30개 적립), 시그니엘 서울 프리미어룸 1박 패키지(40개 적립), 디올 북토트 스몰 백(50개 적립) 등의 푸짐한 경품이 걸려있다. 럭키드로우 경품은 매월 변경되며 고객 1명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은 약 500만원 상당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9월5일부터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화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모바일로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을 선물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모바일 주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에겐 모바일 선물하기가 여전히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해당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전화 선물하기 서비스는 TV시청 고객이 주 대상이며, TV 배너에 나와있는 전화 선물하기 전용 번호를 누르면 ARS 자동주문을 통해 전화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신세계라이브쇼핑 회원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있어도 선물이 가능해 시니어 고객들이 큰 부담없이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기가 훨씬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신세계 상품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10여 개의 상품을 전화로 선물할 수 있으며, 향후 판매 상황과 고객 반응에 따라 품목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선물 받는 상대방이 선물을 거절하면 자동으로 취소되며, 선물 수락 후에도 미사용시는 상담사를 통해 취소 가능하다.  

쿠팡이 제주도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함께한다. 

9월1일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제주도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쿠팡은 제주 지역 특산물을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과 송출을 지원하는 한편 별도의 상생 기획전도 연다. 

쿠팡이 제주도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함께한다. © 쿠팡


총 20여 개 소상공인 업체가 이번 지원 사업에 참여하며, 제주흑돈, 몸국, 은갈치, 오메기떡 등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고객에게 선보인다. 지원 사업 기간 동안 쿠팡은 라방 시간대 최대 50% 타임 특가 할인 프로모션 및 기획전 활성화를 위한 광고 마케팅 등 판매 증대를 위한 추가적 지원도 이어간다. 

티모넷의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어터'가 추석 연휴와 가을 여행 주간을 앞두고 국내 여행 및 나들이를 계획 중인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가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는 예년보다 짧고 이른 추석 연휴와 항공∙숙박비 등 여행 비용이 오르는 '배케플레이션(vacation+inflation)' 현상이 맞물리며 해외 여행보다 국내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고유가의 여파로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여행지보다 대중교통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도심과 가까운 곳으로 가족과 가벼운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빛의 시어터'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가족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 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며, 3인 이상의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된 특가를 제공한다. 관람객은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및 등본 등의 서류를 제시하면 가족 구성원 모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같은 기간 '빛의 시어터X빛의 라운지' 패키지 한정 판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인 대상 3만원으로 판매되는 이번 패키지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빛의 시어터' 전시 티켓 1매와 '빛의 라운지' 음료 이용권이 포함돼 있어 하나의 패키지로 전시 관람과 카페에서의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아름다운 한강 뷰로 유명한 '빛의 라운지' 카페는 다양한 음료는 물론이고 카페 내 갤러리 에디션(A.dition)에서 다양한 작품도 함께 관람할 수 있어 가족들이 다 같이 문화생활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복합문화공간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가을 시즌을 맞아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을 11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올 봄, 플라자 호텔이 국립현대미술관과 협업해 출시한 '체크인 아트' 패키지가 MZ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바 있다. 같은 기간 출시해왔던 봄 패키지보다 무려 2배 높은 실적을 거둬 예술문화 경험에 대한 수요를 느낄 수 있었다. 이에 플라자 호텔은 다가오는 가을 정취를 온전히 감상하도록 예술문화 나들이 패키지인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을 준비했다.

본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과 블랑제리 투고(To-go) 세트, 궁궐 통합 관람권(2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2인), 지니뮤직 큐레이팅 음악 이용권 1매(30일)로 구성됐다. 플라자 호텔은 덕수궁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새로 오픈한 광화문 광장 등 서울 주요 명소와 인접해 있어 쉽게 방문 가능하다. 

또한 지니뮤직 DJ가 '가을 힐링과 감성, 여유로운 산책'을 주제로 큐레이팅한 음악과 플라자 호텔의 블랑제리 투고(To-go) 세트는 가을 나들이에 분위기를 더해준다.

패키지 예약기간은 11월29일, 투숙기간은 11월30일까지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9월 중순부터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전세계에 224병 한정 출시한 '발베니 42년 더 테일 오브 더 독(Balvenie 42YO The Tale of the Dog)' 판매를 시작한다.

© 앰베서더 서울 풀만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중 가장 오랜 기간 숙성한 '발베니 42년 더 테일 오브 더 독'은 발베니 증류소와 장인들의 스토리를 담아낸 '스토리 레인지 (Story Range)'의 여섯 번째 제품으로, 발베니 증류소에서 50년 전부터 일해온 장인 데니스 멕베인(Dennis McBain)의 '코퍼 독(copper dog)'과 관련된 추억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전 세계 224병만 한정 출시된 럭셔리 위스키로, 국내에는 오직 6병만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주류 업계의 관심을 사로잡은 바 있다. 최상 품질의 오크통에서 숙성해 토피 캔디와 대추 야자가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며 견과류, 꿀, 향신료와 구운 참나무의 향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