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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트디아이 "약사 상담 43% 코로나19, 영양제 문의"

'약꿍톡' 주·야간 무료 채팅 약사 상담 제공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2.08.22 17:51:08
[프라임경제] 2021년 식약처에서 발표한 의약품등 안전성정보 보고동향에 따르면 의약품등 이상사례 보고건수가 2020년 25만9089건에서 2021년에는 53만9441건으로 약 두 배 증가했다.

'커넥트디아이'가 발표한 약사 상담 '약꿍톡' 서비스 이용 현황 분석에 따르면, 상담 이용자의 43.2%가 코로나19 또는 영양제 관련 문의였다. ⓒ 커넥트디아이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백신 부작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이와 함께 의약품 정보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진 것.
 
글로벌 의약품데이터 서비스 '커넥트디아이'가 발표한 약사 상담 '약꿍톡' 서비스 이용 현황 분석에 따르면, 상담 이용자의 43.2%가 코로나19 또는 영양제 관련 문의였다.

문의 유형으로는 △의약품 정보 △복용방법 △부작용 △상호작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코로나19 환자의 상비약 또는 처방약 복용 방법과 부작용에 대해 문의하거나, 기존 복용하던 의약품과 영양제 성분과의 상호작용 문의가 대다수였다.

약사의 복약지도 없이 구매 가능한 일반상비의약품은 유소아가 복용해도 되는 것인지 성인의 경우 1일 최대 복용량이 얼마인지 등 일반인들은 알기 쉽지 않은 정보가 많다.

'원스글로벌' 소속 전문 약사진은 '약꿍톡' 서비스를 통해 주·야간 시간 무료로 채팅 약사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의약품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커넥트디아이의 의약품 검색 기능과 약사 상담을 통해 평소 궁금하고 걱정됐던 의약품 정보들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스글로벌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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