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MCM·손오공·글래드 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8.04 17:15:4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브랜드 한우, 호주산 소고기, 삼겹살/목심 등 각종 육류부터 여름 제철 과일, 피코크·델리 간편 먹거리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휴가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마트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집에서나 여행지 등에서 큰 수고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구이류, 과일, 초밥, 즉석조리, 간편식 등의 간편 먹거리 상품들 위주로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이마트는 횡성 축협 한우, 경주 천년한우, 팔공 상강 한우 등 지역 축협의 우수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기존 정상 가격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휴가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할당관세 적용으로 가격이 인하된 호주산 소고기는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호주산 척아이롤(100g, 냉장)은 정상가 대비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KB국민카드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할당 관세 적용으로 인해 가격이 인하된 정상가에서 추가 할인을 진행하는 만큼, 고객 혜택도 더욱 커졌다.

대표적으로 호주산 척아이롤의 경우, 이마트는 지난 7월18일부터 할당관세 적용 전 선제적 가격 인하로 기존 가격에서 8% 인하해 판매했다.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오는 10일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휴가지 인기 메뉴인 BBQ부터 집콕족들을 위한 먹거리와 간식거리는 물론, 신선식품까지 총망라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들의 휴가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홈플러스가 전개하는 바캉스 시즌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물가구조 大세일' 콘셉트 아래 대규모 물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준비했다.

먼저, 여름휴가 캠핑족들 위해 마련한 'BBQ 페스티벌'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멤버특가 상품으로 구성했다. 정부 할당관세가 적용된 미국산/호주산 소고기 프라임 척아이롤(100g)과 곡물 척아이롤(100g)은 40% 할인가에 판매하고, 항공직송 미국산 냉장 토마호크 스테이크(500g)와 티본스테이크(550g)는 각각 1만원 할인해 선보인다.

농협안심한우 등심(100g)은 멤버십 회원 대상 20% 할인에 농림축산식품부 20% 추가 할인을 더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농협안심한우 국거리(100g)와 불고기(100g)는 최대 40% 할인가에 내놓는다. 강원도 산지에서 자란 돼지고기로 만든 간편 요리 양념육 6종은 30% 할인가에 판매하고, 정다운 훈제오리(600g)는 5000원 할인한다.

또한 왕흰다리새우, 블랙타이거새우, 생물새우, 손질붉은새우 등 해동/생물 새우 전품목은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하고 찰진 육질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토종 자포니카 민물장어(500g)는 40% 할인해 선보인다. 이밖에도 오뚜기 구워먹는 치즈(125g)는 1+1, 대파는 5일부터 7일까지 단 3일간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다가오는 1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센텀시티점 등에서 정관장, 오설록, 호랑이건강원 등 인기 건강 장르의 홍삼, 비타민 등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는 것이다.

홍삼, 비타민 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오설록 수능 대비 차세트, 삼진통상 말차, 페퍼민트 등도 소개한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10월30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손잡고 목동점에서 유명 국내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플로팅 가든(Floating Garden)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지하2층과 2층, 6층에서 진행되며 '풍요로운 자연과 삶'을 주제로 10여 명의 국내 작가가 참여해 조각·회화·설치작품 50여 점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MCM이 모터스포츠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은 2022 가을/겨울 컬렉션 '리빌드-리메이크-리폼(Rebuild-Remake-Reform)'과 캠페인 '움직임(The Movement)'을 공개했다. MCM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끊임없이 움직이는 삶 속의 절대적 자유와 힘을 표현하고, 클래식한 테일러링과 스포츠웨어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MCM 2022 가을/겨울 컬렉션의 캠페인에서는 모터스포츠 문화의 미학을 넘어 메타버스 세계를 향해 빠르게 전개되는 레이스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그렸다. 캠페인 영상에서 CGI(컴퓨터 생성 이미지)로 구현된 세 사람은 딥 그린과 밀레니얼 핑크 등 컬렉션 메인 컬러 배경의 제약 없는 우주 속에서 여러 현실을 오가며 메타버스 세계로 진입한다.

이번 컬렉션은 컬렉션 명 '리빌드-리메이크-리폼'에서 알 수 있듯, 기존의 단발성 컬렉션 아닌 세 개의 캡슐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움직임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MCM의 가치관을 녹이고, 젊음과 혁신의 정신을 담았다.

MCM이 모터스포츠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은 2022 가을/겨울 컬렉션 '리빌드-리메이크-리폼'과 캠페인 '움직임'을 공개했다. © MCM


첫 번째 '여름 스포츠 캡슐 컬렉션'은 음악, 스케이트보드 씬 등 다채로운 문화와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멀티컬러 큐빅 카모플라주 모노그램과 화려한 컬러가 돋보이는 레디 투 웨어, 액세서리와 블루 컬러의 코튼 우븐 팔레트가 돋보이는 데님 모티브로 통일감 있는 스타일을 구성했다. 특히 메인 테마인 큐빅 카모플라주는 기존의 패턴과 구조를 들춰야만 새로운 것을 맞이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아 스트리트 예술과 섬세한 도시의 건축 구조를 결합해 신선하게 재해석한 모노그램이다.

두 번째는 선선한 가을 바람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뉴 포멀 캡슐 컬렉션'이다. 블랙과 딥 그린 중심의 무게감 있는 컬러와 부드러운 울, 모헤어 니트, 가죽 소재를 결합하고, 모던한 컷을 더해 강렬한 실루엣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모터스포츠와 레이싱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은 실크 스카프와 캡 모자 등 액세서리, 컬러 블록 부츠와 바이커 재킷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복원과 재생을 주제로 한 '지속 가능한 겨울 캡슐 컬렉션'이다. 이 컬렉션은 생분해성 퀼트 나일론에 핑크 컬러의 길트-프리 인조 퍼를 매치해 환경 친화적 가치를 지향했다. 니트웨어에 과감한 컬러의 패딩을 레이어링해 추운 겨울의 활기와 힘찬 움직임을 풀어냈다.

MCM의 2022 가을/겨울 컬렉션에서는 레디 투 웨어, 스웨터, 가죽 액세서리에 사랑스러움을 배가한 MCM Zoo(주)의 M Pup(엠 펍) 프렌치 불독 모티브도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아티스트 큐레이션 플랫폼 '아트빌리지(ART VILLAGE)'를 론칭했다.

아트빌리지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높은 작가를 선정한 후 대중에게 작가의 세계관과 작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어떤 작품을 구입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됐다.

아트빌리지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예술품의 홍수 속에서 유망 작가를 콕 찝어 소개한다는데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는 오리지널 작품의 가격이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가진 국내 유망 작가를 빅데이터를 통해 선정한다. 빅데이터 분석은 아트큐레이션 전문 컨설팅 업체가 진행한다.

다양성을 위해 구상, 추상, 사진, 조각 등 분야별로 아티스트를 구성한 후 전시, 아트페어, 컬렉터, 아트콜라보 등 아트마켓에서의 성과와 미술관 초대전 이력, 해외 전시 이력, 국내외 전문 아트미디어 평가 등 미술사적 가치를 기반으로 유망 작가를 최종 선정한다.

아트빌리지는 사람들이 작가의 세계관을 제대로 이해하고 작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에 대한 장기간 깊이 있는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축적해 제공한다. 단순한 판매 플랫폼이 아닌 작가와 대중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매월 1명의 작가를 선정해 작가의 세계관과 작품에 대한 여러 측면의 동영상을 2주 동안 선공개한 후 신작을 포함한 다수의 원화컬렉션을 발매한다. 동영상 공개 후 2주가 지나야만 작품을 구입할 수 있다.

동영상에는 작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작가의 작품철학, 작품에 대한 인상과 느낌, 표현기법, 변화와 실험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 기획전 종료 후에는 브랜드관에 작가의 작품과 컨텐츠를 노출해 작품에 대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첫 번째로 진행되고 있는 기획전은 김덕기 작가다. 김덕기 작가는 25년여 간 작품활동을 이어온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중견작가로 그의 작품에는 가족의 행복,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성찰이 담겨있다. 선공개된 20여 개의 동영상을 통해 김덕기 작가의 작품세계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독점 공개된 신작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아트빌리지는 김덕기 작가를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아티스트를 소개한다. 8월 중순에는 사진과 회화를 융합한 작품세계를 보여주는 고상우 작가, 9월에는 사진과 조각을 융합한 새로운 시도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권오상 작가, 10월에는 드로잉과 애니메이션 영상을 기반으로 작품세계를 형성한 박광수 작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손오공(066910)은 글로벌 패션 아이콘 브랜드 바비(Barbie) 프리미엄 컬렉터 시그니처 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토이저러스몰에서 바비 시그니처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방탄소년단 멤버 7명으로 각각 구성된 공식 인형 'BTS 패션돌' 전 패키지를 증정한다. 바비 시그니처 제품 품목당 20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BTS 패션돌 7팩 증정 행사는 4일부터 시작되며 제품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바비의 상징적인 시그니처 컬러 핑크가 좀 더 특별하게 표현된 '핑크 콜렉션 드레스 바비' 시리즈의 3번째 작품과 '해피 버스데이 핑크 바비' 등 2022년 신제품을 포함 총 17종의 바비 시그니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손오공은 글로벌 패션 아이콘 브랜드 바비 프리미엄 컬렉터 시그니처 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 손오공


'핑크 콜렉션 드레스 바비'는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시폰 소재와 러플 장식으로 완성된 핑크빛 드레스로 로맨틱한 우아함을 표현했다. 여기에 금발 웨이브를 높게 묶어올린 하프업 헤어와 핫핑크 컬러의 스틸레토 힐, 우아한 드롭 귀걸이로 스타일을 마무리해 바비의 아이코닉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해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는 '해피 버스데이 핑크 바비'가 올해는 특별한 선물 포장 같은 커다란 리본 장식에 볼륨감 있는 포니테일 헤어로 발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생일 파티룩을 완성했다.

이 외에도 인플루언서 바비의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바비 믹스앤매치 스타일 패션' 시리즈와 자수정의 힘을 바비인형으로 구현한 '바비 크리스탈 판타지 컬렉션', 영국 여왕의 즉위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헌정 컬렉션 '바비 퀸 엘리자베스 2세' 등 다양한 콘셉트의 제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이 '쿠팡 라이브'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 워터파크인 용인 캐리비안베이의 골드시즌 종일권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4일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쿠팡 라이브'에서 캐리비안베이 골드2시즌(8월 4일~15일) 종일권을 33% 할인 판매한다. 또 선착순 300명에게는 구명조끼 무료 대여 옵션을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에 오직 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한 어메니티(샴푸, 바디워시 세트) 포함 골드2시즌 종일권 역시 선착순 300명에게 할인 판매한다.  

이날 라이브에는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방송 중 구명조끼 무료 대여권을 선착순으로 300개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캐리비안베이 모바일 기프트콘 3만원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각각 5명, 10명에게 증정한다. 

쿠팡은 캐리비안베이의 라이브를 기념해 'OK캐시백 오퀴즈 이벤트'을 진행한다. 퀴즈 정답을 맞힌 사람들 중 일부를 추첨해 OK캐쉬백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인터파크와 야놀자가 '블루맨그룹 월드투어'의 예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맨그룹은 독특한 커스텀 악기들로 연주되는 음악과 페인팅, 기술을 접목해 획기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비언어극이다. 현재까지 전 세계 25개국에서 3,50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관람한 바 있다. 이번 월드투어는 14년 만에 진행되는 블루맨그룹의 한국 공연으로, 8월 중 서울(코엑스 아티움), 대구(오페라하우스), 부산(소향씨어터)에서 진행된다.

인터파크와 야놀자는 오는 5일까지 사전 예매 이벤트 '블루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자가 챌린지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파란색 아이템과 함께 예매 인증샷을 찍어 SNS 채널에 업로드하면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를, 예매 페이지에 기대평 게시글을 남기면 레고랜드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 공유 시 식음이용권, 코엑스 아쿠아리움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12일 인터파크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발표한다.

추가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블루맨그룹의 공연을 처음 관람하는 고객에게는 30% 할인을 제공하고, 3명 예매 시 15%, 4명 예매 시 20% 등 예매인원에 따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멤버십 Lotty's Club(로티스 클럽)을 론칭하고 15일까지 2주간 회원을 모집한다.

로티스 클럽은 롯데월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첫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멤버십 명칭은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온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의 이름을 활용했다.

© 롯데월드

로티스 클럽 회원들은 올 12월까지 롯데월드의 콘텐츠들을 즐기며 다채로운 리워드를 누릴 수 있다. 먼저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별도의 우대 조건 없이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회원들만 참여 가능한 이색적인 체험 이벤트도 마련된다. 우선 8월 말부터 진행되는 핼러윈 시즌 메인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말에는 멤버십 회원들만 참석할 수 있는 시크릿 파티가 개최된다. 이밖에도 '로티의 선물' 등 멤버십 운영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이 호캉스 인증샷을 공유하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글래드 쿨캉스 인증샷 이벤트'를 2022년 8월4일부터 8월28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글래드 호텔에서 찍은 여름 호캉스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특히, 시원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사진 또는 글래드 여의도, 메종 글래드 제주에 마련된 여름 포토존에서 찍은 인증샷을 함께 업로드 시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글래드 여의도 로비와 루프탑, 메종 글래드 제주 레스토랑 '삼다정'의 입구에 마련된 여름 포토존은 야자수, 파라솔, 서핑보드, 비치의자 등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담은 아이템을 활용한 포토존으로 이국적인 바캉스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당첨자는 9월2일에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하며 △뱅네프 생토노레 메종 프렌치 호텔 컬렉션 리드 디퓨저(100ml) △아비브(Abib) 유자 에센스 바이탈라이징 펌프(50ml) △위글위글(Wiggle Wiggle)의 피크닉 매트 △템트(Tempt) 토트 런치 쿨러백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