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롯데마트·서울장수막걸리·맥도날드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8.04 14:30:03
[프라임경제] 8월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뼈삼겹등심 '고인돌 삼겹살'을 출시한다.

최근 토마호크 스테이크 열풍이 불며 돼지고기 뼈등심 부위인 돈마호크 역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반면 등심 부위 위주인 돈마호크가 다소 퍽퍽하다는 평 역시 많았기에 롯데마트는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삼겹살과 등갈비 부위를 추가한 새로운 스펙의 '뼈삼겹등심'을 개발했다.

롯데마트가 출시하는 뼈삼겹등심은 한 덩이에 삼겹살, 등심, 등갈비, 갈비 등 총 4가지 부위가 붙어있는 커다란 크기의 돼지고기로, 모양이 고인돌을 닮아 '고인돌 삼겹살'로 작명했다.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뼈삼겹등심 '고인돌 삼겹살'을 출시한다. © 롯데마트


'고인돌 삼겹살'은 바캉스 및 캠핑 시즌에 어울리는 상품으로 뼈째 뜯어먹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 부위별로 잘라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도 있어 바비큐의 재미를 더해줄 수 있다. 기존 돈마호크 대비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고소한 맛과 바비큐 감성까지 더해져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전 점에서 '고인돌 삼겹살(100g)'을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그린푸드(005440)는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JOE & THE JUICE)'에서 커피 9종 전 메뉴에 100% 유기농 원두를 사용한다.
원두는 북아메리카 지역 온두라스에서 재배한 유기농 원두로, 아메리카노와 라떼는 물론, 두꺼운 크림층을 커피위에 올려 달콤함과 쌉쌀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컵오브조(JOE)', 에스프레소와 갈아 넣은 생 아보카도를 함께 담은 '아보카조(JOE)' 등에 사용된다. 유기농 원두를 사용한 커피는 현대백화점 판교점·킨텍스점·더현대서울 등 전국 12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서울장수막걸리가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를 리뉴얼 출시한다.

이번 리뉴얼은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의 상징인 흰색 뚜껑에 맞춰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흰색 라벨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 2010년 출시 이후 12년 만의 큰 변화다.

새로운 라벨은 깔끔한 흰색 배경에 서울장수의 시그니처 색상인 '초록'을 포인트로 한 심볼과 제품명을 전면에 배치해 시각적으로도 청량함과 깔끔한 느낌을 선사한다. 서울장수의 막걸리 전통성은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간결하게 디자인해 젊은 감각을 더하는 데 집중했다. 초록색 뚜껑으로 구분되는 수입산 쌀을 원료로 한 수입산 장수 생막걸리의 패키지는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리뉴얼된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는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신메뉴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4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을 더해 만든 '아이스크림 라떼'의 디카페인 메뉴다. 아이스크림 라떼는 지난 6월 출시 후 2주 만에 맥카페 판매량 3위에 오르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디카페인으로도 해당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탄생시켰다. 기존 아이스크림 라떼와 함께 여름 한정 메뉴로 만나볼 수 있는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특유의 달콤한 맛과 진한 풍미를 카페인 부담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아이스크림 라떼를 비롯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등 다양한 맥카페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선보이며 고객 취향에 맞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라떼 맛집'으로 유명한 맥카페의 메뉴답게 고소하고 진한 라떼의 풍미는 물론 우유 맛 가득한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100% 아라비카 원두와 매일유업으로부터 공급받은 신선한 1A 등급의 원유를 사용해 맛과 품질이라는 두 마리 토끼도 모두 잡았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100% '열대우림동맹 (Rainforest Alliance·RF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 중이며, 모든 커피 메뉴에 일곱 번의 정수 필터를 거친 물을 사용하고 있다.

롯데제과(280360)는 'Chefood(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여름 메뉴를 출시했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롯데제과(과거 롯데푸드)가 밀키트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사계절의 맛이라는 주제를 담아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밀키트다.

이번에는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3종을 추가했다. 아삭한 여름 제철 꽈리고추를 활용한 △꽈리고추 대창덮밥, 잘 익은 여름 토마토의 새콤함에 얼큰한 맛을 더한 △토마토 해장파스타, 제철인 오징어와 소곱창, 새우를 조합한 전골 요리 △오곱새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는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해 식재료의 신선함을 살리면서도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 영하 40℃ 이하에서 단시간 내에 식품을 동결하는 '터널식 급속냉동(TQF, Tunnel Quick Frozen)' 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담았다. 해동 작업 후 15분에서 20분가량 간단한 조리를 하면 근사한 한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단백질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를 출시했다. 지난 6월 출시한 분말 형태의 '프로틴 리저브'를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선보이면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칼로리 함량은 낮춰, 운동 전후나 출출할 때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저지방 음료다. 담백한 밀크맛으로 한 팩에 15g의 단백질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전 세계 3%밖에 안 되는 청정 뉴질랜드산 원유에서 단 0.12%만 추출되는 프리미엄 '유청단백질'을 사용해 단백질의 소화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18종과 BCAA 2500mg도 함유했다.

'프로틴 리저브'는 좋은 원료가 가진 건강함과 사람·동물·환경에 대한 원칙과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인이다. 글로벌 동물성 단백질 1위 기업인 폰테라(Fonterra)사와 기술 제휴를 맺고 독점 판매 중인 제품으로,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방식으로 키운 젖소의 원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사용한다. 뉴질랜드 초원에서 풀을 먹여 키운 소에서 원유를 얻는 방식인 그래스패드(Grass Fed)와 케어포카우(Cared for Cows) 인증을 받은 원유를 사용해 동물 복지를 실현하고 품질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프로틴 리저브'는 최근 국내 최초로 '토이투(Toitū) 탄소ZERO(무탄소) 인증'을 획득하며 단백질 시장 내 환경 존중을 선도하고 있다. 뉴질랜드 목초지에서 출발한 원료가 제품이 돼 판매처로 배송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배출된 탄소를 구매해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 판매 금액의 일부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따른 개발도상국의 탄소 저감 프로젝트에 쓰인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4일 저녁 8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 론칭 방송에서 할인 및 구매 고객 중 선착순 400명 한정, 브랜드 모델 이준호의 미공개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마이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10명을 추첨해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한 박스와 이준호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가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시 최대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KT T-Day' 프로모션을 오는 8일에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주 8일부터 12일까지 총 5일간 SK텔레콤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에이닷 가입 고객은 60%, 일반 가입 고객은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 금액이 2만5000원 이상 4만원 이하일 경우 혜택이 제공되며,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티아시아(T·Asia)가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출시했다. 쌀국수 2종, 팟타이와 나시고랭 등 총 4종이다.

이번 신제품들은 동남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 '피수티삭 부라나싱'(Phisuthisak burana sangha)의 레시피로 정통의 맛을 구현해 쌀국수 면이나 고기, 새우 등 원하는 재료만 준비하면 육수나 양념을 만들 필요 없이 현지의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다. 또한 1인 가구 증가 및 한 식구여도 각자 취향에 맞게 각기 다른 요리를 맛보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한 끼 분량으로 소포장 했다. 이에 남김없이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고, 파우치 형태라 사용과 보관이 편리하다.

티아시아가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출시했다. © 샘표


'베트남 쌀국수 소스 진한 차돌'은 현지에서 요리하는 방식 그대로 고수(코리앤더), 팔각(스타아니스) 등을 사용해 진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베트남 쌀국수 소스 담백 양지'는 깔끔한 소고기 양지 육수에 북부 스타일의 은은한 향신료로 동남아 음식이 낯선 소비자도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태국 팟타이 소스'는 타마린드와 코코넛슈가로 새콤달콤한 방콕 정통의 맛을 살렸고, '발리 나시고랭 소스'는 인도네시아식 간장소스인 케찹마니스에 마늘과 새우로 감칠맛을 더해 더욱 맛있다.

티아시아 요리 소스 4종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몰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올가만의 비법 육수에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깊은 맛을 내는 올가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군을 확대 출시했다.

올가는 최근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 패턴이 일반화되면서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가정 간편식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고 까다로운 안전성 검사로 한층 차별화한 프리미엄 HMR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국탕류 4종은 올가와 풀무원 기술원이 연구 개발한 액상 조미 소스인 '맛있는 요리애(愛)'를 사용해 시원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인위적인 맛을 내는 조미료가 아닌 알래스카에서 잡은 신선한 대구를 베이스로 만들어 맑고 깔끔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올가의 가치를 담은 건강 원재료를 사용하고 엄격한 첨가물 기준을 적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