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 완구 전문점 토이저러스는 국내 패션돌의 시초인 '미미'의 탄생 40주년을 맞아 80년대 콘셉트의 '미미 인형' 상품 2종을 오는 28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80년대 콘셉트의 '미미 인형' 한정판 상품은 총 2가지다. '다정한 친구 미미 1982 롤러스케이트 타요'는 8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체크 바지와 로고 맨투맨 티, 그리고 그 시절 유행하던 롤러스케이트와 카세트 테이프로 구성돼 있으며 '다정한 친구 미미 1982 즐거운 피크닉'은 80년대 미미가 자주 입던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에 피크닉 무드에 어울리는 밀집모자를 더했다. 해당 상품들은 그 시절 출시되었던 크기인 21cm의 작은 체구와 더불어 얼굴 역시 고전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해 MZ세대의 향수를 자극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완구 전문점 토이저러스는 국내 패션돌의 시초인 '미미'의 탄생 40주년을 맞아 80년대 콘셉트의 '미미 인형' 상품 2종을 오는 28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 롯데마트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온라인몰과 미미월드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탄생 40주년 한정판 '미미' 인형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더불어 8월 중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전국 110개 문화센터에서 가을학기 회원을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 여름학기(6~8월) 홈플러스 문화센터 수강생이 봄학기(3~5월) 대비 약 60%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이러한 흐름이 가을학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오는 9월1일부터 11월28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가을학기 정규강좌를 총 8만여개의 다양한 이색 강좌로 가득 채웠다.
특히 그 중에서도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강좌와 전문기관과 협업한 이색 강좌가 주목할 만하다.
먼저 '과학문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클래스'를 처음 선보인다. 지난달 누리호가 2차 발사에 성공하며 우주 발사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를 반영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협업했다. 실제로 나로우주센터에서 근무한 '윤재성' 강사를 초빙해 누리호 프라모델을 직접 조립하고 풍선로켓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인다는 취지로 전국 44개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항공과 함께하는 '항공 직업·안전 체험 교실'은 항공사 직업들의 역할과 업무 등을 소개하는 직업 체험과 안전사고 대처요령 등을 담은 강좌로 월드컵점, 인천간석점, 부천상동점 등 3개점에서 진행한다.
2022트렌드에 발맞춘 강좌도 다양하게 기획했다. '사회 초년생 월급관리' '재테크 습관 기르기' 등 2030세대를 위한 재테크 강좌를 비롯해 1500만명에 육박하는 반려동물 양육 가족을 위한 '펫 홈트레이닝' '펫 푸드 식단관리' 등 다양한 펫 강좌도 준비했다. 심리적으로 지친 이들을 위한 "내 마음의 안녕 찾기, 오늘 안녕 프로그램"은 '함께 쓰는 치유 에세이' '나를 빛내줄 퍼스널 컬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는 이색 특강과 체험도 마련했다. 해당 콘텐츠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는 '신비한 별자리 관측 특강'과 아빠와 자녀가 한 조가 돼 홈플러스시그니처 밀키트 '멕시코식 온더보더 비프퀘사디아'를 단돈 100원에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건강관리를 즐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족을 위한 '듀엣 필라테스', '쉬운 스트레칭 & 명상 요가', '코어강화 다이어트 요가' 등 건강 카테고리 강좌를 강화하고 가을학기 공식 개강 전 여름휴가를 맞아 8월에 바로 수강할 수 있는 '인기 방송댄스 1곡 마스터 클래스' 등 3~4회 단기강좌도 확대 편성했다.
또한 12개월 돌 이전의 영아를 위한 '베베(bebe)들의 이유있는 선택, 문센 스타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초보맘을 위한 인기 추천 가이드 강좌로 전점 확대 개설했고 '음악두뇌 쑥쑥 유리드믹스' '5-Touch 오감발달 코칭' '까꿍짐 플레잉' '성장발달 베이비 마사지' 등이 해당된다.
이케아 코리아가 고객이 직접 참여해 중고 이케아 제품을 거래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이케아 플리마켓'을 연다.
'이케아 플리마켓'은 더 많은 사람들이 제품의 수명을 연장해 자원순환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7월30일부터 31일까지 광명점과 고양점에서, 8월 6일부터 7일까지 기흥점과 동부산점에서 각각 진행된다.
플리마켓에서는 사전에 셀러로 등록한 고객들이 판매하는 이케아 중고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중고 제품은 이케아에서 구매한 가구 및 소품 중 개조 없이 조립이 완성돼 있고 상태가 깨끗한 제품으로 마련되며, 결제는 이케아 기프트카드로 가능하다.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거나 지역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소상공인들의 다채로운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구월시장', 청년, 여성,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희망나눔 플리마켓', 제로웨이스트 기업 '솔트컴바인'이 협력 업체로 참가한다. 매장별 참가 업체는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배냇이 7월28일부터 31일까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2022 세종베이비키즈페어'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 유일 저지분유 제품인 골든저지GF와 함께,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골든저지GF(400g) 1캔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고, 특별히 선착순 100명의 임산부는 추첨을 통해 △배냇저고리&손수건, 오늘사과해, 아이오감 젖병&주방세제, 베베숲 시그니처블루 물티슈가 담긴 '골든 박스' △아이오감 섬유세제 △배냇저고리&손수건을 받을 수 있다.
부스 인증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이배냇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아이배냇 부스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게시물 URL을 제출하면 아이배냇몰에서 사용 가능한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어서오세요 마트놀이세트+배도라지조아 30입(10명), 배도라지조아 30입(10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아이배냇·배냇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은 처음보리차, 끙아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탈모 기능성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며 국내 탈모 샴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중년 남성 중심의 1세대 탈모 샴푸가 아닌 여성과 2040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2세대 탈모 샴푸 시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7일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브랜드 JUST AS I AM(저스트 에즈 아이엠, 이하 아이엠)을 론칭하고 샴푸 2종, 트리트먼트, 토닉 등 총 4종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를 론칭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를 기획한 것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탈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을 기준으로 탈모 진료를 받은 환자수는 23만 명이며 이 중 20~40대가 65.9%를 차지했다. 특히 여성 탈모 환자수는 전체의 42.9%로 나타났는데, 기존에는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고민거리로 떠오른 것이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젊고 감각적인 탈모케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콘셉트와 디자인, 향, 기능성, 모델 선정과 유통망까지 철저히 MZ세대를 정조준 했다. 이들은 탈모가 진행되지 않더라도 일찌감치 예방차원에서 관리를 시작하는 얼리케어(early care)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이에 탈모를 고민하던 기존 고객층은 물론 탈모에 대한 니즈가 없던 소비자까지 신규 고객으로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한세엠케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PGA TOUR & LPGA가 여름철 필드부터 휴양지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골프 리조트룩'을 공개했다.
이번 룩은 여름 휴가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여유로운 무드가 담긴 제품으로 구성됐다. 시크한 블랙 앤 화이트 컬러 중심의 제품으로 깔끔하고 트렌디한 골프 리조트룩 스타일링을 살린 점이 눈길을 끈다.
먼저 여성 골프리조트룩은 전체적으로 모던한 디자인에 소재와 디테일로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여성스러운 핀턱주름이 돋보이는 '여성 핀턱 포인트 슬리브리스 티셔츠'와 핫썸머 플리츠 큐롯 스타일의 '여성 럭셔리라인 레이스 장식 주름 큐롯'을 매치하면 밝고 경쾌한 무드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스커트는 속치마가 내장돼 비침 없이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참 장식 디테일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여성 징장식 토트백', 계절감을 가득 담은 '천연초 벙거지 햇' 등 시원한 소재와 청량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여름 라운딩 및 휴양지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남성 골프 리조트룩도 골프장이나 휴양지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들로 선보인다. 여름 시즌 패턴을 포인트로 활용하고 밑단 슬릿으로 활동성을 높인 '남성 패턴 숏팬츠'에 소매와 깃 부분에 디테일을 더한 '요꼬 포인트 반팔 티셔츠'를 받쳐 입으면 필드 위나 휴양지는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도 높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PGA로고 도트 디자인 및 금속 버클로 마무리한 통가죽 소재의 '남성 로고 버클 펀칭 벨트‘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쉬한 골프리조트룩을 연출할 수 있다. 우천 시 라운딩에 적합한 '남성 로고 포인트 레인 버킷햇' 등 제품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방수 가공 소재에 영한 느낌의 로고 레터링 디자인을 데일리하게 활용하기도 좋다.
PGA TOUR & LPGA는 여름을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 내 시즌 제품을 구매 시 쿨링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0만원 이상 구매시 쿨스카프를 증정하며 50만원 이상 제품 구매시 얼음주머니 혹은 골프공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단독 판매하는 등 모바일 채널 콘텐츠를 다양화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영화, 미술품, 공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맞춤 콘텐츠 상품을 단독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15일 이세화 작가의 원화 작품이 판매되고, 21일 롯데시네마와 영화 '한산' 관람권을 소개하는 방송에 5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 개막 시즌에 맞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다음달 1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SPOTV NOW'의 연간 이용권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SPOTV NOW'는 EPL, 라리가, 챔피언스 리그 등 해외축구 리그를 비롯해 MLB, NBA 등 유명 스포츠 리그를 중계하는 OTT 플랫폼이다.
PC, 모바일, 스마트TV 등을 통해 각종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에서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최대 45% 할인해 판매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스포츠 리포터 출신 박예하 쇼호스트와 현직 캐스터가 출연해 상품과 혜택을 소개하고 축구 토크, 퀴즈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4일 오후 8시에는 유충목 유리 조형가, 김대수 사진작가 등 인기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판매하는 '방구석 컬처관' 특집 방송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해외여행 대기 수요를 겨냥해 '구찌' '프라다' 등 해외 명품 브랜드 판매 방송을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에서 진행하고 '몽골' 등 이색 여행지 상품도 소개할 예정이다.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가 오는 27일 오후 6시 CJ온스타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제품 '젤네일 팁 초아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
2019년 론칭한 오호라는 셀프로 손쉽게 꾸미고 관리할 수 있는 젤 타입 네일을 앞세워 성장을 이룬 브랜드다. 60%만 굳혀 만든 반경화 젤네일을 젤램프로 2차 경화하는 기술력으로 광택과 네일 지속성을 인정받으며 유명세를 탔다.
이 기술은 국내 특허는 물론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 금상도 받았다. 오호라는 2021년 연말 기준 누적 약 270만 명의 회원 수 및 1600억원을 초과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오프라인 네일샵과 동일 수준 디자인을 구현하면서도 제품 퀄리티도 놓지 않는 오호라는 셀프 네일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가 27일 오후 6시 CJ온스타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제품 '젤네일 팁 초아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과 오호라는 27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제품 '젤네일 팁 초아 에디션'을 최대 43% 할인 판매하며 협업을 이어 나간다. 오호라 젤네일 팁은 플라스틱이 아닌 실제 액상 젤을 경화한 제품이다.
손톱 굴곡에 맞춰 자연스럽게 밀착돼 안정적인 사용감을 자랑한다. 팁을 별도로 자르고 다듬는 과정 없이 오호라 젤램프로 2회 굳히는 것만으로 나만의 네일을 완성할 수 있어 셀프 네일 케어에 소요되는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했다. 초아가 상품 콘셉트는 물론 디자인 회의, 샘플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여름 맞이 셀프 네일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방송 당일 '젤네일 팁 초아 에디션' 외에도 오호라가 전개하는 젤네일·젤페디 등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방송 중 젤네일 · 젤페디 구매 고객에게는 젤램프도 무료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카드사 할인 5%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모바일생방송인 '쇼핑라이브'가 휴가철을 맞아 막바지 여름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먼저 26일 밤 9시에는 아산 파라다이스 도고 스파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극 성수기에도 추가 요금이 없는 알뜰 상품이다.
또 28일 저녁 7시에는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의 워터파크 입장권 역시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해당 입장권을 구매하면 실내/외 수영장과 야외 자쿠지, 사우나, 락커룸 등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워터파크 이용권은 날짜에 따라 일부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8월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 쇼핑라이브 방송 중 구매 시 추첨을 통해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커피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해외여행을 염두에 두고 있는 고객을 위해 일본 큐슈 여행 상품도 준비했다.
이 상품은 7월29일 저녁 8시30분에 신세계라이브쇼핑 앱과 카카오라이브를 통해 방송되는 패키지 상품이다. 후쿠오카 힐튼 호텔에서의 2박3일 호캉스를 누릴 수 있으며 한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유후인과 벳부의 관광지가 포함돼 있다.
G마켓·옥션이 여름철 읽기 좋은 다양한 테마의 도서를 추천하는 '책 한 권 들고 어디든지 떠나요, SUMMER 북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화제의 도서 △소설/에세이 △자기계발/취미 △대본집/만화책 △베스트셀러 △신간 추천도서 등의 코너로 구성, 최근 인기가 상승하거나 잘 팔리는 도서부터 휴가를 즐기며 읽기 좋은 도서까지 폭 넓게 준비했다.
대표 도서는 휴가철 여유 있는 시간을 활용해 긴 호흡으로 읽기 좋은 소설로 김영하 장편소설 '작별인사', 천선란 소설집 '노랜드', 여름 에디션으로 출시된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등이 있다. 여행 시 휴대해 가볍게 읽기 좋은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너에게'와 같은 힐링 에세이도 함께 마련했다.
최근 인기가 상승하거나 잘 팔리는 도서도 있다.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올해도 이어지는 투자 열풍에 힘입어 잘 팔리는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세븐' 등과 같은 자기계발 투자서가 대표적이다.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나 영화를 책으로 역주행하는 사람들이 늘며 대본집도 엄선, '멜로가 체질' '우리들의 블루스' '그해 우리는'을 비롯한 다양한 대본집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최근 한 달 이내 출간된 신간과 베스트셀러까지 각 코너를 통해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은 오는 8월21일까지로, 스마일배송이 표시된 도서는 지마켓 익일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이용 시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다음날 무료 배송해준다.
티모넷의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벙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주 지역의 문화예술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빛의 벙커'는 제주도민들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모네, 르누아르…샤갈'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주소가 적힌 신분증 및 등본 등의 서류를 제시하면 1인 1매에 한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8월4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8월7일까지 나흘 간 진행되는 제주 대표 국제 아트페어 '2022 아트제주'와의 협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아트제주 위크 기간에 '빛의 벙커' 티켓 지참 시 아트제주 입장권을 반값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아트제주는 미술시장 열기에 힘입어 30개의 갤러리에서 총 13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