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이마트·설빙·드롭탑·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7.26 15:08:55
[프라임경제] 7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이마트(139480)는 지난 해 11월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 리브랜딩 작업을 마친 뒤, 지난 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자연주의는 지난 6월30일 무항생제 닭과 유기농 찹쌀을 사용한 '자연주의 진심 삼계탕' '자연주의 무항생제/유기농 우유', 국산 무농약 대두와 1급 해수로 만든 '자연주의 강릉 초당 두부/순두부' 등 5개 가공 PL 상품을 처음 선보인데 이어 8일부터는 무항생제 한우, 친환경 원재료를 활용한 '자연주의 한우국탕 3종(곰탕, 소고기미역국, 소고기무국)'을 출시하며 현재 총 8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유기농 옥수수로 만든 '자연주의 콘칩', 국산 무농약 밀가루로 만든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미니'를 선보인다. © 이마트


이에 더해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유기농 옥수수로 만든 '자연주의 콘칩', 국산 무농약 밀가루로 만든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미니'를 선보인다. 특히 이마트는 자연주의 콘칩,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8일부터 2주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연주의 콘칩의 경우 유기농 옥수수 등의 원료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구워 만든 담백한 스낵이며,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는 국내산 무농약 밀가루와 하동산 말차가루, 천연 바닐라 추출물을 사용한 크림을 활용해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오는 8월 중 친환경 그래놀라, 시리얼, 참기름, 참깨, 볶음밥, 식혜 등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연말까지 자연주의 PL 상품을 50여개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1일부터 8월21일까지 잠실점에서는 '뚜르띠에르' '훌리건타르트' '블랑제리뵈르' '웰하우스'와 같은 라이징 맛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디저트 팝업을 진행한다. 특히,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기 맛집 중 한 곳인 '뚜르띠에르'는 성수동에서 '줄서서 먹는 '미트 파이'로 유명하며, 이번 팝업을 통해 기존 매장에서 맛볼 수 없었던 메뉴인 '그레이비 장조림 파이'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는 26일 에버랜드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손잡고 선보인 '482에일(캔 500ml)'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482에일은 에버랜드의 명물 중 하나인 사파리월드를 482라는 숫자로 표현해 위트를 더하고, 최고 인기 동물인 호랑이를 패키지에 담아 눈길을 끈다.

에버랜드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호랑이를 마주 했을 때 느끼는 설렘과 흥미진진함을 향긋한 과일향과 쌉싸름한 홉으로 표현해 패키지 디자인과 연관되는 풍미를 구현했다.

설빙'은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과 협업해 신메뉴가 포함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8월15일까지 설빙 X 메이플스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빙과 넥슨의 협업으로 탄생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는 '망고요거트메론설빙'과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몬스터인 '핑크빈' '예티' 얼음 트레이, 실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푸릇푸릇 썸머 의자' 아이템 쿠폰 등 3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이는 설빙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메론세트 주문 및 포장 시 적용되며 진행 매장은 설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조기 소진 시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설빙은 메이플스토리와의 협업을 기념해 매장 내에서 메이플스토리 배경음악을 활용, 게임 유저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망고요거트메론설빙은 설빙의 여름 시그니처 '메론설빙 시리즈'를 잇는 여름 시즌 메뉴로 국산 농가에서 재배한 머스크멜론에 인기 과일 망고를 접목해 제철 멜론의 향긋함과 부드러운 과육, 풍부한 과즙에 달콤 상큼한 망고의 맛이 매력적인 빙수다. 함께 토핑된 망고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멜론, 망고 과육과 어우러지며 맛의 상큼함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드롭탑이 최근 고속도로 충주휴게소에 오픈한 카페 매장이 큰 호응을 얻으며, 휴게소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 충주휴게소(창원 방향), 금강휴게소(서울 방향, 부산 방향), 문막휴게소(인천 방향)에 이어 오창휴게소(하남 방향) 2호점을 차례로 개점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에 오픈한 드롭탑의 충주휴게소(청원 방향) 매장은 기존 휴게소 커피와 달리 정품, 정량, 청결 등 3요소를 잘 지키는 직영 매장으로 품질관리 차별화로 휴게소를 들르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맛'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매장은 휴게소에서는 보기 드물게 드롭탑 단독 매장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은 도심 속 카페 같은 분위기를 느끼며 전용 테이블과 좌석을 이용할 수 있어 휴식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고객들은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를 목 넘김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925 블렌드 콜드브루' 한 잔에 해소할 수 있다.
 
드롭탑의 휴게소 매장은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커피 음료 외에도 아이스 사과유자차, 제주말차라떼 등 건강 음료와 블루베리 요거트 드롭치노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동해휴게소(하행)'과 옥계휴게소(속초 방향) 매장은 오션뷰 카페로, 망향휴게소(하행)점은 캡슐커피, 스틱커피, 대용량 콜드브루 등 스페셜티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커피MD도 판매 중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프로틴 리저브' 제품이 국내 최초로 '토이투(Toitū) 탄소ZERO(무탄소) 인증'을 획득했다. 대나무를 활용한 친환경 FSC 포장재를 사용하고,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단백질 시장 내 환경 존중의 가치를 전파한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의 '프로틴 리저브'는 좋은 원료가 가진 건강함을 전하기 위해,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방식으로 키운 젖소의 원유를 담은 제품이다. '프로틴 리저브'는 뉴질랜드 목초지에서 출발한 원료가 국내에서 제품이 돼 판매처로 배송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배출된 탄소를 구매해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 또한 '프로틴 리저브' 판매 금액의 일부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따른 개발도상국의 탄소 저감 프로젝트에도 투자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프로틴 리저브' 제품이 국내 최초로 '토이투(Toitū) 탄소ZERO(무탄소) 인증'을 획득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토이투 탄소ZERO 인증(Toitū net carbonzero certification)'은 국제 온실가스 검증표준(ISO14064)과 뉴질랜드·호주 공동인증시스템(JAS-ANZ)에 따라 세계 최초로 탄소 인증 승인 권한을 부여 받은 토이투의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은 제품의 생산·배송·패키지·유통·ESG 등 전체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객관적 기준으로 측정 후, 자발적 탄소시장(VCM)에서 거래되는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배출량을 상쇄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실현한다. 현재 60개국 이상에서 인정받으며 국제적으로 공신력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 맛집편집샵 먼키가 '전 국민 밥값지원 이벤트'를 이달 26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맛집편집어플 '먼키앱'으로 주문시 2천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먼키앱 가입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기존 먼키앱 가입회원에게 주어지는 10% 할인과 중복해서 쓸 수 있어 할인 혜택을 더욱 크게 누릴 수 있다.

할인쿠폰은 서울과 수도권에 있는 먼키 7개 지점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간은 이벤트 기간과 동일하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먼키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후 My먼키 메뉴에서 내쿠폰함을 확인하면 된다. 할인쿠폰은 매장내 식사, 배달, 포장 주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쿠팡이 무더위로 잃은 입맛을 살려줄 푸드 상품을 모아 '물만난 푸드페어'를 31일까지 진행한다. 

'물만난 푸드페어'는 여름을 맞아 계절과 어울리는 시원하고 건강한 푸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푸드페어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켈로그, 청정원, 씨제이제일제당, 동원, 쟈뎅, 팔도, 이디야 등 유명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새롭게 구성되는 특별 상품을 기간 한정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푸드페어에서는 사업자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쿠팡비즈에 가입된 사업자라면 별도로 마련된 '쿠팡비즈' 할인관을 통해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처음으로 와우멤버십에 가입하는 사업자 회원에게는 90일간의 와우회원 무료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푸드 상품을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 선보인다. '쿨하고 핫하게 즐기자' 테마관에서는 여름 별미인 비빔면과 각종 토핑 재료부터 아이스크림, 빙수 등 여름 한입 간식은 물론 기력 보충을 위한 프로틴/쉐이크 식품과 보양식 등 무더위 인기 식품을 판매한다. 

'어디서든 즐겨요! 간식&음료' 테마관에는 휴가철을 맞아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좋은 롯데제과, 산수음료, 일화 등 브랜드 신상 간식과 함께 여름철 수분 보충을 위한 생수와 탄산수 및 로우슈거, 저칼로리 제품까지 다양한 여름철 맞춤 스낵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4월부터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객실 예약 고객에게 웰컴 스낵과 웰컴 드링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2월말까지 연장한다.

© 롯데관광개발

해당 프로모션은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공식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전화,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한 예약 고객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예약 및 투숙 기간은 모두 12월31일까지다. 

웰컴 스낵은 총 27종으로 드림 미니 버거, 참다랑어 타르타르, 보스턴 랍스터 롤 등 인기 메뉴와 함께 망고 무스, 크레페,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 메뉴까지 포함된다. 웰컴 드링크는 모엣샹동 샴페인, 한라봉 벨리니를 비롯해 와인, 칵테일, 커피, 과일 주스 등 34종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웰컴 스낵과 웰컴 드링크는 각 1개씩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투숙 당 1인 1회 제공되며, MZ세대들의 인생샷 성지로 각광 받고있는 '라운지 38' '스테이크 하우스' 등 제주 최고층(38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