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릿트렌드] 모든 아웃도어 활동 지원하는 'T-Rex 2'

강한 내구성과 장시간 배터리 특징…150개 시포츠 모드 제공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7.26 10:29:11
[프라임경제] 트렌디한 사람이 되려면 트렌드에 빠삭해야 한다. 그래야 뒤처지지 않는다. 여기다 릿(Lit)한 마인드까지 갖췄다면 바로 트렌트세터가 되는 거다. '쩐다'라는 의미의 릿은 슬랭어(Street Language). 릿한 트렌드라 함은 곧 '쩌는 유행'이라 할 수 있겠다. 조금 순화해서 '멋진 유행'. 릿트렌드에서는 '좀 놀 줄 아는 사람들'이 쓸 법한 멋진 아이템들을 다룬다.

최근 2030세대뿐만 아니라 4050세대까지 스마트워치를 착용한 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들이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는 이유는 휴대폰을 보지 않고 스마트워치를 통해 전화나 문자, 카톡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운동 스타일까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어메이즈핏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이래 △미국 △독일 △프랑스 △인도 등 전 세계 90개국에서 판매 중이며, 독창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수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 김경태 기자

특히 어떤 운동을 더 즐기느냐에 따라 착용하는 스마트워치도 다르다. 다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 대부분은 △걷기 △실내운동 △자전거 △수영 △피트니스 등 기본적인 운동과 △수면 △휴식 △심박수 등이 기본적으로 내장돼 있어 24시간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처럼 기본적인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는 어떤 기능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저가부터 고가까지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브랜드 역시 다양하다. 

그 중 어메이즈핏(CEO 웨인 황)이 지난달 선보인 'T-Rex 2'는 △날씨 △지역 △환경 등 외부 상황의 제약 없이 모든 야외 운동과 활동을 지원한다. 

◆'Zeep OS' 통해 나만의 스타일 만들 수 있어

어메이즈핏은 건강과 피트니스에 중점을 둔 글로벌 스마트 웨어러블 기업 제프 헬스(구 화미)의 스마트워치 전문 브랜드로, 스마트기기가 사용자의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 디지인과 하드웨어 기술을 제공한다. 

'T-Rex 2'의 전원을 켜면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 후 어플을 설치할 수 있도록 QR 코드가 나오고, 휴대폰과 연결을 시도한다. = 김경태 기자

이번에 선보인 'T-Rex 2'는 스마트워치 전용 운영체제인 'Zepp OS'를 탑재해 혁신적인 △건강 △운동 △라이프스타일 등의 특징을 보여줄 뿐 아니라 쉽고 편안한 사용감에 더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기능은 사용자가 더 많이 움직이고 더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울러 'Zepp OS'는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와 호환되며 애플 헬스, 구글 핏 등 주요 건강 앱과도 연동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정보를 동기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Zepp OS'를 통해 다양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고, 시계화면 역시 '시계 계기판 스토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화면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어메이즈핏 관계자는 "어메이즈핏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동반자로서 일상생활과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다"며 "이번에 선보인 'T-Rex 2'는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4일 배터리 지속

'T-Rex 2'는 듀얼 밴드 포지셔닝과 △GPS △GLONASS △Beidou △Galileo △QZSS 등 5개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돼 실시간으로 정확한 위치를 탐색할 수 있어 사용자의 이동 경로를 추적할뿐 아니라 최단 직선 경로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로 불러오기 등 다양한 경로 탐색이 가능하다. 

'T-Rex 2'는 안드로이드 7.0 이상, iOS 12.0 이상을 지원하고, 애플리케이션은 'Zeep App'를 사용한다. = 김경태 기자

또 영하 30도의 환경에서도 제품이 작동하고,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견고하게 디자인된 외부 베젤과 15개 군사 표준 시험(MIL-STD-810G)을 통과해 완성된 내구성은 △사막 △열대우림 △극지방에서도 작동을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 모드로 사용시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24일 동안 배터리가 지속되고, 절전 모드로 사용할 경우 최대 45일 동안 배터리가 지속돼 충전이나 충전기 소지에 대한 부담이 적다. 

이에 더해 최대 100M 수심에서도 방수 성능을 유지해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비·눈 등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T-Rex 2'는 종합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들어 있다. 한 번의 탭으로 45초 이내에 혈중 산소 포화도를 비롯해 △심박수 △스트레스 수준 △호흡수 측정이 가능하고, 탑재된 건강 평가 시스템 PAI(Personal Activity Intelligence)은 걸음 수와 같이 매일 반복되는 일상 활동을 데이터로 축적해 모니터링한다. 

또 △얕은 수면 △깊은 수면 △렘 수면 △잠깐의 낮잠까지 다양한 수면의 질과 패턴을 측정할 수 있고, 사용자가 높은 고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주요 고도 변화를 감지해 혈중 산소 농도를 확인하도록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낸다. 

심박수가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낮을 경우 사용자에게 알림으로 알려주고, 하루 종일 심박수를 모니터링해 일상 생활과 운동에서의 심박수 영역을 추적하기도 한다. 

'T-Rex 2'를 착용 후 운동을 시작하면 어떤 운동인지 자동으로 인식해 현재 운동한 시간과 거리, 속도 등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김경태 기자

그밖에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하고, 탑재된 AI 인식 엔진이 사용자의 다양한 운동 동작을 인식할뿐 아니라 운동 시 △최대 산소 섭취량 △훈련 주기 △훈련 효과 △회복 시간 △소모된 칼로리 등을 면밀하게 분석한다. 

어메이즈핏 관계자는 "'T-Rex 2'는 강한 내구성으로 극한의 온도와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어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며 "배터리 지속 시간도 한 달 가까이 되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즐기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T-Rex 2'는 1.39인치 HD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무게는 66.5g이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24만8000원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