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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맘마 "로컬 리테일 테크 플랫폼 선두주자 노린다"

유통 IT 스타트업, 시리즈C 라운드 진행중…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 목표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2.06.22 15:02:04
[프라임경제]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 운영사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로컬 리테일 테크 기반 플랫폼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22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 = 김수현 기자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는 22일 서울 여의도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투자지원센터 가온누리 인베지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유통·스타트업 분야 기자 약 30명과 김 대표를 포함해 더맘마 주요 임원 △정성봉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투자운용본부장 △이기원 서울대학교 농생명공학부 교수 등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동네마트 체계화를 통한 지역기반 상생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하면서 자사 주요 비즈니스 모델과 미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더맘마는 전자가격표시기(ESL) 솔루션을 제공해 물류 혁신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ESL이란 전자잉크를 활용해 소형 디스플레이에 △상품명 △가격 △바코드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가격 표시 장치다. 마트의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과 연동돼 일괄적으로 상품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또 위치값 매칭 기능이 있어 라스트 마일 물류 단계에서 배달자가 실시간으로 마트 상품 위치 정보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배송 가능하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기업공개(IPO) 목표도 재차 강조했다. 그는 "현재 시리즈C 라운드를 진행 중"이라며 "내년 중 기업 상장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상생 가치를 기반으로 동네마트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성장했다"며 "로컬 리테일 테크 기반 플랫폼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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